본문 바로가기

게임/FC매니저

한국 폴란드 10월 7일 한국 폴란드 축구평가전!

[한국 폴란드]10월 7일 한국 폴란드 축구평가전!

한국과 폴란드의 경기가 10월 7일에 있습니다.
축구 평가전인데요.



폴란드도 상당히 강한 전력을 가진 팀 입니다.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의 우승을 이끈 브와시코프스키, 루카츠 피스첵,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등 폴란드도 유럽에서는 강호 중 한 팀 입니다.


아쉽게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의 골문을 지키는 정상급
골키퍼 보이체흐 슈체스니는 부상으로 나오지 못한다고 합니다.
나오게 되면 한국의 박주영 선수와 한팀인 선수가 뛰는 건데 말이지요.

폴란드는 평가전 대표팀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골키퍼 = 보이체흐 슈체스니, 루카스 파비앙스키(이상 아스널)



수비수 = 마르친 코모로프스키(바르샤바), 다리우스 두트카(오세르), 마르친 바실레프스키(안더레흐트) 루카스 피스체크(도르트문트), 다미엔 페르퀴스(FC소쇼), 야쿠프 바브르지니아크(바르샤바), 그르제고르스 보이트코비아크(포즈낭) 토마슈 요들비에크(바르샤바)

미드필더 = 루토비치 오브라니아크(릴), 아담 마투세치크, 슬라보미르 페스코(이상 콜로네), 유진 폴란스키(마인스), 야쿠프 브와시코프스키(도르트문트), 아드리안 미에르제예스키(트라브존스포르), 라팔 무라프스키(포즈낭) 마시에이 리부스(바르샤바)

공격수 = 로베르트 레반오프스키(도르트문트), 파벨 브로제크(트라브존스포르)

그렇다면 한국 대표팀 명단은 어떻게 될가요?

한국 대표팀은 박주영, 기성용 지동원, 손흥민 등 13명의 해외파 선수들과 새롭게 발탁된
이현승, 서정진, 이승기 등의 12명의 K리그 선수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또한 조광래 감독은 이동국 선수를 대표팀에 발탁을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대표팀이 된 이동국 선수는 설레이는 마음으로 훈련을 할 듯 하네요.

최근 축구의 인기는 거의 바닥 수준입니다.
불미스러운 일도 있었고 야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떨어지게 된 것이지요.
이번 한국과 폴란드의 친선경기를 통해 다시 한번 축구의 인기가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10월 11일에는 UAE랑 월드컵 예선전도 있습니다.


갑자기 2002년도가 생각이 나는군요.
2002년 월드컵에서 한국은 폴란드를 2:0으로 이겼습니다.
그 현장에 저도 있었고요...+_+ 부산에서...!!
월드컵 사상 첫 승, 월드컵 4강으로 향하는 첫 발걸음에 제가 그 현장에 있었다는 것이 너무나 큰 영광이네요.

그 때 처럼 한국이 폴란드를 시원하게 이겨주길 기대해 봅니다.


한편 저는 FC매니저에서 이동국 선수와 박주영 선수가 나오길 맨날 기대하는데..안나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