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뉴스

[쉬운게임] 부담이 반인 반온라인 렙업빠른게임!!!

[쉬운게임] 부담이 반인 반온라인 렙업빠른게임!!!


쉬운게임을 찾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 요즘들어 많은 게임들일 복잡한 구성에 방대한 스토리라인 그리고 짙은 노가다성을 보이면서 사람들이 렙엡빠른게임 or 쉬운게임을 다시 찾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유저들의 기대에 맞춘 게임이 바로 반온라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기존의 부담반 재미는 두배 라는 컨셉에 맞춰 잘 진행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



또한 ,얼마전 서버통합을 통해서 유저들이 몰리면서 더욱 활발한 반온라인 활동 모습들이 나오고 있었다. 기존의 다른 서버였던 유저들이 한 곳으로 모이면서 게임내의 상권과 머니등 상당히 사용가치가 높아지면서 유저들은 더욱 많은 유저들의 유입을 통해서 더욱 재미있는 게임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만 만들어 놓고 신경을 꺼버리는 게임사들도 많지만, 서버통합과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꾸준한 관리를 하고 있는 게임이 반온라인이 아닐까 한다. 유저의 플레이를 더욱 재미있게 해주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생각을 해본다.


 


부담반 재미는 두배라는 말과 같이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상당히 부담을 덜어 놓을 수 있는 방식들의 사용들이 눈에 띄었다.

필자와 같은 게임 길치에게는 꼭 필요한 자동이동 시스템과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상당히 깔끔하고 고퀄리티로 나와있어 유저들의 이동을 돕고 있었다.


 


또한 곳곳에 설치된 가이드 시스템을 통해서 MMORPG게임 초보 유저들에게도 쉽게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식이였다.

영상에서 보면 완전 생초보 사유리도 플레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듯이 여성 초보 유저들 역시 쉽게 적응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과 같이 편리하게 되어있었다.



MMORPG게임은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걸리고 노가다라는 이미지를 반온라인에서는 느껴볼 수 없었다. 말그대로 게임이 상당히 너프하면서 쉬운게임으로 나왔으며, 무엇보다도 상당히 다양한 스킬과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렙업빠른게임이라는 점이 지루한 느낌없이 빠르게 게임을 진행 시켜나가는데 효과적이였다.



무료게임이다보니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만 받으면 금방금방 플레이를 해볼 수있으며, 부분유료화를 통해서 캐시 아이템을 판매를 하고 있지만 여타 다른 MMORPG와 같이 밸런스파괴 캐시템과 같은 고가의 캐시템이 존재하지 않는 다는 것이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었다.



요즘같이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이 넘치는 판국에 쉬우면서 빠르게 컨텐츠를 소화하면서 빅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 반온라인의 매력이 아닐까 한다. 부담반 재미두배라는 자신들이 만드러낸 스로건에 딱! 맞는 발걸음으로 점점 발전되어 나가고 있는 것 같다. 


<반온라인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