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OBT게임추천] 캐주얼 액션게임 '드래곤사가' OBT 플레이

[OBT게임추천] 캐주얼 액션게임 '드래곤사가' OBT 플레이



얼마전 테스트로 플레이를 할 수 있었던 캐주얼 액션게임인 '드래곤사가'의 OBT가 시작이 되었고, 오늘에서야 OBT에 참여를 해볼 수 있었다. 보니까 많은 게임 블로거들이 OBT게임추천으로 드래곤사가를 추천할 만큼 상당히 귀여우면서 재미자체가 상당히 많은 게임으로 볼 수 있다. 넥슨의 캐주얼 액션게임인 드래곤사가 OBT에 직접 참여하여 플레이를 해보도록하자.



드래곤사가는 3D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지만 횡스크롤 게임으로써 특유의 아기자기함을 엿볼 수 있었다. 횡스크롤이지만 상하좌우 모두 움직여지는 방식으로 상황에 따라서 방향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활동성있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 게임이다. 2등신의 귀여운 캐릭터가 요리조리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귀염터진다.



자신의 직업에 맞는 다양한 스킬들을 사용하면서 던전에 입성하여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퀘스트를 진행해나갈 수 있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특히 컨트롤 적인 부분이 상당히 재미있다고 볼 수 있었다. 



기본공격을 활용한 체인콤보 시스템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공격 시스템, 대쉬, 다운, 어퍼기술 등을 활용한 평타의 연장화 등등은 게임의 지루함을 없애주는 좋은 요소였다. 더불어 몬스터 사냥을 더욱 재미있고 오랫동안 할 수 있는 방식으로도 상당히 적절하게 들어가면서 좋은 타격감은 덤으로 함께 따라오고 있었다.


평타를 4번치면 두번의 대쉬 체인콤보 모션으로 타격이 가능하다거나 하는 방식들이 레벨마다 존재하고 있었다




각레벨마다 나오는 중요퀘스트와 일반퀘스트를 병행하면서 꽤나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었다. 다수의 몬스터를 다수의 타격을 통해서 떄리다보면 경험치바는 빠르게 빠르게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소 연령층이 적은 유저들이 플레이를 해도 빡세지 않게 플레이를 할 수 있을 듯 싶었다.



또한, 특유의 귀여운 몬스터들의 모습도 게임어필을 하고 있었다. 몬스터들이 하나같이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었으며 공격 모션등이 존재하고 있었다. 보스급의 몬스터를 처리시에는 특유의 모션을 통해서 유저에게 또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던전 클리어 후 나오는 4가지의 던전 클리어 개인능력을 토대로 자신의 실력에 따른 랭크가 주어지게 된다.  이걸 토대로 특정 던전을 연습하면서 등급을 올려나가는 재미역시 쏠쏠할 것이다. 등급의 영향은 센스/어빌리티/히트/타임 총4가지를 토대로 구성이되면 최고 SSS등급까지 받을 수 있었다. 



화려한 이펙트와 스킬모션등은 액션게임으로써 드래곤사가를 말하기에 충분했다. 타격감 피격감 모두 확실하게 플레이어는 느낄 수 있다. 스턴/다운/빙결을 통해서 다양한 전략적인 사용들이 가능하기에 많은 타격을 받지 않고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다. 컨트롤 하나하나가 중요한 게임이라는 점역시 액션게임이라는 점을 인지할 수 있었다.



신규 클래스인 용족 쌍둥이 격투가도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다.

새로운 종족인 용족의 출현으로 드래곤사가의 재미가 더욱 향상된 것 같다. 직접 드래곤사가를 플레이 해보자!!


드래곤사가 공식홈페이지http://ds.gnjo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