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추천웹게임] 재미있는 RPG웹게임 '루인에이지' 국산게임의 힘!!

[추천웹게임] 재미있는 RPG웹게임 '루인에이지' 국산게임의 힘!!


MMORPG게임들의 대규모 등장으로 인해서 웹게임이 사뭇 주춤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웹게임은 아직까지 많은 직장인 부터 MMORPG를 하지 않는 유저들에게는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장르인 점은 확실하다. 그중에서도 RPG웹게임 장르로 나온 루인에이지가 요즘 추천웹게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강자!! 국내에서 직접 개발한 전략웹게임으로써 유독 외산이 많은 웹게임 장르에 과감한 도전장을 던지고 승승장구 하며 유저들의 재미를 모아가고 있다.



루인에이지는 기존의 테스트 이후 많은 유저들의 성원에 힘을 입어 11일부터 13일까지 총 3일간 게릴라 테스트를 감행 하였다. 갑작스럽게 3일동안할 수 있다는 소식에 플레이를 안해볼 수 있겠는가?? 웹게임을 나름 좋아하는 유저로써 당연시 루인에이지를 플레이 해봤다. 얼마나 웹게임이 잘나왔는지 확인차 말이다.




MMORPG의 구조와 같이 대립구도를 가지고 루인에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었다. 다크시온과 라퓨토스 세력으로 두가지의 세력을 플레이어는 결정하여 루인에이지를 실시할 수 있다.



더불어 상당히 많은 캐릭터들을 플레이어는 선택할 수 있었다. 총 남녀 구성으로 8가지의 캐릭터가 존재하고 있다. 웹게임에서의 이정도 수는 정말 상당히 많은 수로 볼 수 있다. 일러스트 역시 멋드러지게 표현이 되어있다. 국산웹게임이 상당히 발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루인에이지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영토를 발전시켜나가면서 병력과 영웅 캐릭터를 활용하는 기본적인 웹게임 툴을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전통적인 것에 충실한 웹게임이라고 볼 수 있는 것. 특유의 깔끔한 그래픽과 정리되어져 있는 인터페이스가 눈에 띄었다. 웹게임은 대부분 텍스트 형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는 부분이 많다보니까 조금이라도 정리가 되어있지 않으면 난잡해 보이기가 쉽다. 하지만 루인에이지는 하단 인터페이스 배치와 넓직하게 보이는 영토를 보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일러스트 하나하나에도 상당한 공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중국산 양산형 웹게임들과는 다르게 표현된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있었다. 특유의 원색느낌을 사용하는 중국산 웹게임과는 다르게 깔끔하고 어울리는 색감으로 웹게임에 대한 거부감을 주지 않고 플레이를 할 수 있었다.



사냥에서 루인에이지의 특별한 점을 볼 수 있었다. 마치 TCG게임 전투를 하는 듯이 카드식의 턴제를 활용하여 전투를 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상당히 많은 조합들이 결합이 되어있는 웹게임으로 볼 수 있다.



카드의 영웅 캐릭터가 움직이면서 공격을하고 공격모션 피격모션등 다양한 모션들이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웹게임 전투 시스템을 흥겹게 해주고 있다. 갑작스러운 TCG방식의 전투가 나타나서 놀랐지만...그게 루인에이지의 매력이였다.



항구를 통해서 부대를 사냥을 보내 놓을 수도 있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대부분의 웹게임에서 사용하는 방식이라 더욱 적응이 빨랐다고 볼 수 있다. OBT전 테스트지만 상당히 많은 컨텐츠와 게임성이 엿보였다. OBT때는 더욱 향상된 모습으로 나올 것이 확실히 기대가 되는 부분들이다.



외산들이 판을 치는 이 게임시장의 국산게임이 눈길을 끈다는 것은 상당히 힘든일로 볼 수 있다. 상당한 특징과 재미가 어필이 되어야 하는데, 루인에이지는 웹게임이라는 시장에서 특유의 재미와 게임성을 통해서 웹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듬뿍 받고 있는 것 같았다. 그만큼 게임이 잘 나왔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앞으로 진행될 OBT가 더욱 기대가 된다고 생각을 했다. 개인적으로 국산게임들이 더욱 많이 나와 부흥을 이뤄줬으면 한다.


루인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이동http://ruinage.soribadagames.co.kr/ramain.asp

루인에이지 공식 블로그 이동 : http://blog.naver.com/sori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