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무료온라인게임] 캐주얼게임 패기있는 액션RPG 드래곤사가!!

[무료온라인게임] 캐주얼게임 패기있는 액션RPG 드래곤사가!!


OBT게임으로 등장한 패기있는 액션RPG게임 드래곤사가가 등장을 했다. 개인적으로 씰과 같은 류의 아기자기한 캐주얼게임을 선호하는 취향을 가지고 있는 게이머이기에 드래곤사가 플레이를 해보지 않을 수 없었다. 아기자기하지만 특유의 캐릭터들의 패기!!!넘치는 액션성을 가지고 있는 드래곤사가의 플레이 리뷰를 작성해보겠다.

요즘 대작들이 많이나오고 있는 시점에 패기넘치게 등장한 귀요미 캐릭터들..드래곤사가의 매력을 한번씩 살펴보자


 


드래곤사가는 전체이용가 게임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잔인하거나 야하거나 하는 것들이 없이 시작부터 귀여운 모습들의 캐릭터 선택창을 볼 수 있었다. 드래곤사가에는 이름에 걸맞게 용족과 휴먼족 두 종족으로 나누어져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다만 용족은 아직 업데이트 전이기에 휴먼 캐릭터를 생성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드래곤사가는 기본적으로 횡스크롤 방식으로 움직이는 3D 게임으로 그 특유의 아기자기함이 특징으로 볼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서 콤보와 다운기술 그리고 띄우기를 통한 연계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사냥을 해나갈 수 있었다.



드래곤사가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는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상당히 편리했다. 완전한 아케이드게임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게임이 최적화 되어있다는 것이다. 퀘스트부터 플레이 사냥 등등 다양한 컨텐츠를 키보드만으로 집중력있게 플레이를 하며 드래곤사가의 재미를 한껏 즐길 수 있다.



액션RPG게임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타격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드래곤사가의 타격감은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에서 나올 것 만 같은 뽁뽁거릴 것 만 같았지만.....타격감은 상당히 수준이 높게 찰지게 몬스터들에게 박힌다. 귀여운 몬스터를 때려잡는 것 역시 재미있게 표현이 되어있다.



각 직업별로 스킬트리를 유저의 취향에 맞게 올려가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갈 수 있었다. 띄우기와 다운공격 다운적 일으키기 등은 도적계열 직업에게는 상당히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였음을 다시한번 생각해본다. 



게임의 전체적인 난이도는 상당히 쉽게 조절이 되어있다. 아무래도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인한 저연령층 유저들을 위한 게임사의 배려?? 가 아닐까 한다. 손쉽게 보스들을 처치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고, 보스들의 재미있는 영상 및 모션들이 플레이를 하는데 입꼬리를 올라가게 해준다.



특정 던전에 들어가 던전의 끝까지 사냥을 하며 이동하고 보스를 잡으면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총 쉬움 보통 어려움과 같은 3가지의 던전 모드로 나뉘어져 있다. 자신의 캐릭터의 레벨에 맞는 던전을 찾아가 쉬움부터 하나하나 클리어하며 열어가는 재미역시 던파를 주로 했던 필자에게는 익숙했다.



엄청난 그래픽으로 무장한 대작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시점이지만, 드래곤사가 특유의 패기!!!로 오픈을 하고 꽤나 많은 유저들이 드래곤사가 OBT에 참여를 하고 있었다. 플레이결과 대작에서는 느낄 수 없는 배려와 게임성들이 상당히 많았으며 게임역시 물론 재미있기 까지하다고 생각을 한다. 


드래곤사가를 플레이하고 게임에 대한 평가를 통해서 유저들은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웃긴 점은 만족하던지 불만족하던지 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여기서 드래곤사가의 패기가 넘쳐흐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만족할 경우 -> 문상 5천원권과 1만원 상당의 드래곤사가 캐시템을 지급

불만족할 경우 -> 불만족한 유저들에게 다른게임의 캐시 5천원권을 지급

정말 패기다. 우리게임이 만족스럽지 못해??? 그럼 타사게임캐시라도 받아가~ 쏘쿨.......귀엽게 생긴것과는 다르게 패기가 흐른다..ㄷㄷㄷ;;


드래곤사가 공식홈페이지 이동 : http://playnet.naver.com/bridge.nhn?pno=10246#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