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능력자X] 초능력이 대세!!! 초능력자 오픈베타게임 능력자X

[능력자X] 초능력이 대세!!! 초능력자 오픈베타게임 능력자X


요즘들어 다시한번 붐업을 일으키고 있는 초능력!!! 초능력이라는 컨셉을 활용하여 TPS방식으로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능력자X를 플레이 해봤다. 능력자X는 말그대로 오픈베타를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작게임으로 특유의 재미로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하며 그에 따른 다양한 전략들이 펼쳐지는 능력자X를 직접 플레이 해볼수 있었다.


능력자X를 플레이하게된 계기는 바로 얼마전 있었던 능력자X의 오프라인 행사?를 우연치 않게 보게 되면서 능엑을 알게되었다. 지난 능력자X 오프라인 관람 포스팅에서 본 것 같이 가위바위보 이벤트 현장을 지나치다 우연히 보게되고 뭘까 하면서 궁금해지게된 게임이였다. 당시 대학로 능력자X 행사는 많은 사람으로 붐볐던 기억이난다.

한번 해봐야지 해봐야지 했는데 이제 해보게 된 것이다. 자 그럼 능력자X 실플레이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TPS 능력자X를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라도 처음에 진행되는 튜토리얼을 통해서 쉽게쉽게 TPS방식에 익숙해질 수 있었다. FPS 방식과 무엇이 다른 걸까??? FPS = 1인칭/ TPS = 3인칭으로 생각을 하면 된다. TPS방식의 게임에서는 자신이 직접 캐릭터의 시점에서 플레이를 하지만 TPS에서는 제3의 입장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보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만큼 넓은 시야확보와 더욱 다양성있는 전략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이 TPS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한다.

능력자X에서 역시 그러한 효과를 극대화하여 특유의 화려한 각각의 능력자들의 기술들을 볼 수 있다.



PVP대전을 통한 다른 유저들과의 실력대결/ 컴퓨터와의 AI전을 통한 연습을 할 수 있다. 또한 각 대전별로 다양한 모드들이 존재하고 있었다. 무작정 적만 죽이고 끝내는 것이 아닌 미션을 완료하면서 더욱 능력자X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었다



각각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도 능력자X의 특징이라 볼 수 있었다. 근접 원거리 감지 중거리 암살 등등 다양한 타입의 캐릭터를 사용함으로써 자신의 팀의 승리를 캐리할 수 있다. 아무리 접근이 강력할지라도 원거리 캐릭터가 뒤에서 받쳐주지 않는다면 임요환 급의 컨트롤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전투는 패배한다. 그만큼 서로를 받쳐주는 팀워크가 상당히 중요한 게임.



그중에서 필자가 가장 좋아하고 플레이 스타일이 맞는 캐릭터로는 저격수 엔비를 뽑을 수 있었다.

FPS게임에서 스나 포지션을 줄곧해오던 유저로써 저격수 가늠자는 상당히 익숙하여 금새 플레이에 녹아들 수 있었다. 엔비는 총 3발의 저격총을 가지고 싸워야하면 장전시간이 꽤나 긴 캐릭터다. 따라서 총 3발에 자신의 목숨을 걸어야하며, 최대한 은신하여 적팀을 저격하는데 힘을써야한다.



능력자X에서도 역시!!! 헤드샷이 존재했다. 단숨에 적의 숨통을 끊어버릴 수 있다. 헤드존을 맞추면서 적을 저격한다. 팀의 전투의 가장 뒤에서 하나하나 적들을 저격해주는 것이 엔비 캐릭터의 특징.

 

또한 엔비는 후방 지원형 캐릭터로써 <소울버닝> 이라는 특수기술을 가지고 있다. 섬광탄 효과를 내는 기술을 쓰면서 적의 시야를 순간적으로 가리면서 자신의 팀의 전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신 역시 <소울버닝> 스킬 사용후 안보여서 아웅다웅 거리는 적들을 쉽게쉽게 저격할 수 있는 것.



한방한방이 강력한 저격수지만 역시나 근접캐릭터가 붙는다면 순식간에 사망을 하게 된다. 총을 난발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당연한 결과. 저격은 은신과 아군의 엄호아래 진행이 되어야 한다



경기중 탭을 눌러 맵의 모습과 아군의 위치등을 파악하며 지원에 나설 수 있었다. 간결하게 맵이 표현이 되어있어 위치파악에 용이했다



일반 FPS와 같이 캐릭터가 총을 통해서 포지를 나누는 방식이 아닌 캐릭터의 능력에 따라 포지가 갈리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이였다. 각각이 가지고 있는 초능력을 통해서 적군을 봉쇄하고 킬을 따내는 방식이 기존의 게임들과 다름에 신선함까지 느낄수 있었다고 본다


넥슨 채널링으로 넥슨에서도 능력자X를 쉽게 플레이해볼 수 있었다. 다양한 이벤트로 일석이조의 능엑을 플레이 해보자.

 

능력자X 공식 홈페이지 : http://nx.joycity.com/main.jce

능력자X 넥슨 홈페이지 : http://heroesx.nexon.com/main.j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