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재밌는웹게임] RPG 추천웹게임 느긋하게 즐기자 '루인에이지'

[재밌는웹게임] RPG 추천웹게임 느긋하게 즐기자 '루인에이지'


국내의 많은 재밌는웹게임이라고 칭하는 게임들이 간단하면서도 쉽게쉽게 언제든지 플레이를 하자는 명목하에 즉, 자신들의 웹게임의 '라이트함'을 강조하며 추천웹게임이라고 말을 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그런 웹게임을 플레이 했을때 우리가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전혀 라이트하지 않아...." 상당한 모순을 범하면서 우리에게 라이트함이 있다고 말하는 웹게임의 일침을 던지는 

정말 라이트한 RPG 웹게임 루인에이지가 있었다.



루인에이지는 웹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 간단명료함 그리고 느긋할정도의 라이트함 RPG의 재미요소 특이한 전투방식 등을 통해서 많은 웹게임 유저로부터 현재 꽤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본적인 국내 유저들이 좋아하는 자신의 지역발전 및 확장 그에 따른 자신의 영웅의 성장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루인에이지' 만의 특징을 상당히 잘 보여주고 있는 것.



로딩의 일러스트들 역시 수묵느낌으로 상당히 신경쓴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아무리 자신들의 게임에 엄청난 특징과 차별성이 있다고 한다한들, 게임은 게임으로써의 기본이 갖춰진 상태에서 그런 것들이 뒷받침이 되어야 재미라는 것이 생기기 마련이다. '주'와'부'의 조합이 잘 맞아야 하지만 요즘 그렇지 못한 것이 사실.

어느게 주가되고 어느게 부가되는 지 알수 없는 상황들이 상당히 많아 게이머들은 게임에 적응조차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 초반 플레이어들을 위한 화끈한 지원 그리고 기본적인 자원배분이 활발하다


루인에이지는 여타 다른 웹게임들과 상당히 비슷하다.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 자신이 지배하는 지역을 발전시키고 인구수를 늘려가며 병사를 만들어내고 하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그렇지만 루인에이지는 상당히 라이트하다. 충분한 자원들이 하루하루 쌓이기 때문이다.



마치 스마트폰 룰더스카이나 바이킹 아일랜드를 하는 유저라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자기전 오래걸리는 것을 눌러놓고 아침에 거둬들이고 출근이나 등교전 관리한번해주고 자기전에 잠깐 봐주고 다시 누르고 잠을 청하 듯이 웹게임이라고 정말 오래 게임에 메달려 있을 필요가 없다는 것. 정말 웹게임의 본질이 아닐까 한다.




또한 접속을 하여 플레이를 한다해도 지루하지 않으면서 독특한 방식을 통해서 전투와 대전을 즐기는 것을 통해서 유저는 루인에이지의 또다른 매력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는 스킬들을 직접 설정을 해주고 AI설정을 통해서 전투와 사냥이 가능하며 복잡하지 않은 전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었다.



또한 TCG와 같은 방식의 패턴 전투를 통해서 전투의 흥미진진함을 더욱 향상 시키고 있다. 

움직이지 않을 것 같은 카드의 병사들이 스킬과 피격 타격의 모션들이 나오는 것은 상상하지 못했는데 갑작스레 튀어나오면서 조금더 놀랍게 했다. 소소한 즐거움이랄까???



'소리바다' 로 유명한 '소리바다 게임즈' 국산게임이다보니까, 양산형중국산 웹게이들과는 상당히 질적인 부분 그리고 외적인 부분 모두 많이 차이가 났다. 그들도 한국인이기에 한국인들의 게임취향을 누구보다 잘알 고 있는 것.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는 중국산 웹게임들보다는 상당히 한수 위였다. 


▲ 7가지가 동시에 진행되는 루인에이지의 화끈한 이벤트


많은 웹게임을 플레이를 해봤지만 RPG적인 요소와 전략적인 요소 모두 적절하게 조합이된 게임이라고 생각했다.

상당히 많은 공이 들어가있음을 짐작할 수 있게끔 게임이 잘나왔다?고 생각을 한다. 깔끔하고 정돈되 UI를 바탕으로 중국산 게임들같이 원색도배로 눈의 피로감을 주지않고 정말 웹게임답게 라이트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였다.


웹게임 라이트함류甲 루인에이지 공식홈페이지http://ruinage.soribadagames.co.kr/Event/20120618/Event_Main.asp?f=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