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인기있는게임] 새로나온게임 요즘 게임계의 이슈 '퀸스블레이드' 체험

[인기있는게임] 새로나온게임 요즘 게임계의 이슈 '퀸스블레이드' 체험


요즘 게임업계의 가장 이슈 또는 인기있는게임이라고 칭해도 될만큼 Boom up을 일으키고 있는 새로나온게임이 하나있다. 바로 '퀸스블레이드' 라는 게임으로써 그 특이한 컨셉과 세계관 그리고 특별한 게임성을 가지고 요즘 유저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나 대작이라 불리우는 게임들이 많이 오픈한 현재 시점. 게이머라면 모두 기대를 했지만 그 기대이하의 재미를 느끼게 됐고 대작->다른 새로나온게임들을 찾아다니는 경향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요즘 인기있는게임 '퀸스블레이드' 플레이를 우연치 않게 해볼 수 있었다.



퀸스블레이드는 기존의 게임들과는 다르게 아주 독특한 세계관과 컨셉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였다.

신인류가 등장을 하게되고 해당 신인류는 여성으만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여성캐릭터위주의 캐릭터 구성이 눈에 띄었다.

필자는 퀸스블레이드의 '퍼니셔'라는 원거리 딜러 역활의 캐릭터를 가지고 진행을 할 수 있었다.





퀸스블레이드를 가장 먼저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생각은????

'그래픽이 상당히 괜찮다?' 라는 생각이였다. 그래픽과 함께 캐릭터의 모션들이모두 깔끔하게 군더더기 없이 잘 빠져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많은 신작게임들이 어색한 캐릭터의 모션들과 그래픽들을 통해서 많은 까임을 당했던 것은 사실이다.하지만 퀸스블레이드는 그랜드오픈을 진행하고 얼마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정도라면 정말 최상급의 그래픽과 게임모션이 아닐까 생각을 해본다. 




여성캐릭터로 느끼는 색다른 타격감

퍼니셔를 플레이하면서 퀸스블레이드만의 독특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었다. 원거리 캐릭터로써 총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을 하게되는데 스토리라인 컨셉에 맞춘 에너지건을 활용한 공격의 타격감을 느낄 수 있었다. 기존의 총알이 박히는 느낌이 아닌 스킬사용시 에너지 피격의 느낌을 확실히 독특하게 느낄 수 있었고, 스킬을 쏟아 부으면서 순식간에 데미지를 몰아 넣는 '누커' 적인 역활이 더욱 캐릭터의 타격감과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었다.



퀸스블레이드만의 독특한 스킬 '맥서마이징' 

마냥 섹시한 여자들이 나오는 게임이라고 생각을 하면 큰 오산이 될 수있다. 퀸스블레이드에서는 아주 독특한 시스템을 하나 가지고 있는데 바로 '맥서마이징' 이라는 시스템이다. 맥서마이징은 CP를 토대로 캐릭터가 변신을 해서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쉽게 말해서 기존의 여성 캐릭터가 -> 로봇으로 변신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쉽게 볼 수 있다.



각 직업군마다 독특한 모양의 '맥서마이징'모습을 가지고 있기에 변신한 로봇의 모습을 보는 재미역시 쏠쏠하다.

또한, 맥서마이징을 유지하는 것 역시 유저의 실력으로 볼 수 있다. 맥서마이징은 CP를 지속적으로 소모하기때문에 CP를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면서 플레이를 해줘야 상태를 유지할 수있는데 이역시 플레이어의 몫이 아닐까 한다.




퀘스트의 불편함 해결

퀸스블레이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편했던 시스템?으로 생각을 해볼 수 있다. 물론 바이크 탑승 시스템 역시 상당히 편리하고 눈이 즐거웠지만, 게임적인 부분으로 봤을때는 퀘스트 시스템이 가장 편리한 부분으로 볼 수 있었다.

퀘스트를 받기위해, 완료하기위해 우리는 기존까지 NPC를 찾아서 맵까지 이동을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했고 지금까지도 그렇게 게임을 하고 있었지만, 퀸스블레이드에서는 사냥하던 그자리 해당 필드에서 퀘스트 수령과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


개인적으로 MMORPG게임을 그렇게 즐겨하고 선호하지는 않는 장르지만, 퀸스블레이드를 플레이를 하면서 단점보다는 장점이 조금더 많이 눈에 띄었다고 생각을 한다. 가장 큰 단점이라면 -_-;;;사람들이 보는 앞에서는 하기가 좀 꺼려진다는???....

상당히 게임성 플레이의 편리함 모두 기존의 나와있던 게임들과 비교했을때 그 게임들을 모두 앞설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독특한 게임 '퀸스블레이드'도 플레이하고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해서 독특한 퀸스블레이드 피규어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함께 진행이 되고있다. 어차피 플레이할꺼면 이벤트에 참여해보는 것도 손해는 아니지 않겠나!?


퀸스블레이드 플레이 하러가기http://queens.kr.gameclub.com/Event/20120714/EventMain.asp?param=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