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최신 무협온라인게임 '구검온라인' 무협MMORPG의 끝판왕

최신 무협온라인게임 '구검온라인' 무협MMORPG의 끝판왕


최근들어 최신 무협온라인게임이라는 게임들이 다시 속속 등장을 하고 있다. 국내에는 다양하고 많은 무협 MMORPG들이 존재를 하고있는데, 아직까지 한국인들에게는 무협이라는 단어가 상당히 익숙하면서 친근하게 느껴지기 때문이 아닐까?? 또한 무협이라는 장르에는 다양한 기술 및 컨텐츠 자체가 이미 존재를 하기 때문에 해당 컨텐츠들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것이 무협 MMORPG게임들의 승패의 큰 판가름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무협온라인게임 중 가장 퀄리티 있게 나온 게임이 얼마전 CBT를 마친 '구검온라인' 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무협이라 함은 정말 무협다운 모습을 내포하고 있어야 플레이 하는 유저 입장에서도 "아 이건 정말 무협느낌이구나" 라는 생각을 하며 게임 자체에 빠져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얼마전까지 플레이를 했던 '트로이 온라인'이 그랬던 것 처럼..

뭐든 그래픽이 대박이고 뭐든 좋다!! 하는 것 보다 게임자체의 시대적인 배경과 모습들이 적절히 조화가 이루어져 원했던 모습이 나오는 것이 정말 게임을 잘만들었다는 생각을 하게되기 때문이다.


구검온라인은 상당히 특이한 모습의 MMORPG게임으로 구별할 수 있었다. 일단 게임자체의 클래스의 구별이 명확하지 않다는 점이다. 모든 클래스가 타 직업의 무기 장착을 통해서 만족감을 극대시킬 수 있다.

더불어 쿼터뷰 방식을 사용하여 게임화면이 진행되기 때문에 넓은 시아 및 플레이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

디아블로2를 너무 좋아했던 유저로써 같은 쿼터뷰 방식의 게임이 상당히 익숙하면서 정겹게 느껴지기 도 했다



또한, 은근히 고퀄리티의 무협풍의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어 플레이를 하면서 정말 무협게임이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있도록 만들어주고 있다.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모션등은 스킬을 사용하는 유저에게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를 해준다.



퀘스트부분에서는 '임무추적시스템' 이라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플레이하는 초보유저들에게 역시 상당히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것들을 만들었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였다.



3D 무협 MMORPG게임이지만 꽤나 낮은 컴퓨터 사양으로 다양한 유저들이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통한 배려가 눈에 돋보였다. 사양이 낮으면 그래픽과 퀄리티가 낮다???? 라는 말을 구검온라인은 인식의 변화를 가져올 정도로 높은 최적화를 통해 CBT의 많은 찬사를 받았다.


우리에게는 익숙하다면 익숙하고 새롭다면 새로운 쿼터뷰 방식의 최신 무협온라인게임 '구검온라인' 의 CBT를 직접 참여를 해봤다. 필자는 쿼터뷰 방식의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로써 적응이 상당히 쉬웠다.

하지만 다른 유저들 역시 구검온라인의 곳곳에 묻어나는 초보들을 위한 배려 및 가이드를 따라가다보면 어느샌가 쉽게 구검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될것이다.


그만큼 쉽고 재미있고 몰입감이 높다는점이 가장큰 특징으로 볼 수 있었다. 무협이지만 판타지와 같은 판타지는 아니지만 정통 무협을 모티브로 삼고있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구검온라인의 오픈이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구검온라인 공식홈페이지 살펴보기http://blade9.noxgam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