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AOS게임 사이퍼즈 신규맵 아인트호벤 업데이트

AOS게임 사이퍼즈 신규맵 아인트호벤 업데이트


 AOS게임 장르 열풍의 선두주자인 '사이퍼즈'의 신규맵인 아이트호벤이 지난 주 등장을 하였다.

대체적으로 AOS게임 장르는 다양한 맵의 구성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번 사이퍼즈의 신규맵 아인트호벤의 등장은 상당히 색달를 수 밖에 없었다. AOS게임은 맵의 변화 지형지물의 변화 등은 게임의 승패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요소로 볼 수 있다. 특히나 컨트롤 싸움이 중요한 역활을 하는 AOS게임에서의 신규맵 등장은 정말 특이하다고 볼 수있다.


▲ 기존의 사이퍼즈 전투 맵 모습


▲ 신규업데이트로 나온 사이퍼즈 '아인트호벤'의 모습


맵의 지형이 상당히 많이 바뀌었음을 알 수 있다. 기존의 사이퍼즈맵과는 다른 모습과 다양한 전략적인 요충지를 가지고 있는 모습들이 눈에 띄고 있었다.



특히 맵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중립타워' 지역의 생성은 기존의 사이퍼즈 플레이와는 상당히 다른 전략적인 기반이 나올 수 있는 충분한 요소로 볼 수 있다. 중립타워는 게임 시작후 적과 아군 모두 공격을 하지 않지만 해당 중립타워를 먼저 부신 팀의 타워로 변하게되면서 땅따먹기?와 같은 방식으로 자신팀의 타워를 늘려나갈 수 있다.



 중립타워는 맵의 중앙 즉 센터지역에 위칳하고 있는 타워이기 때문에 중립타워에 대한 치열한 전투가 자주 펼쳐지게 된다. 우리는 스타크래프트 등 많은 전략 게임을 해오면서 게임내의 센터지역 장악은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은 초등학생도 알고있는 사실이지 않는가?


또한 기본맵에 등장하는 좌우측의  터널이 없어지면서 육각형 형태의 맵으로 등장을 한것.

AOS게임의 잦은 신규맵 등장은 플레이를 하는 유저로 하여금 색다른 체험 및 충분한 재미요소를 어필하기에 좋은 방식



더불어 또 다른 전략적 요충지의 컨텐츠로써 아인트호벤에 생성되는 새로운 수호자 2종 역시 기본맵 플레이에서의 느낌과는 다른 플레이 방식을 얻을 수 있었다. 


일렉트로닉을 발산하는 수호자의 종류로써 상당히 강력한 방어형 수호자로 볼 수 있다.

게임내의 새로운 몬스터?와 같은 수호자의 등장은 플레이어로써 충분히 새롭다고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사이퍼즈의 신규맵인 '아인트호벤'은 기존의 맵들보다 한타 즉 AOS 게임에서의 승패를 크게 판가름 할 수 있는 단체전투의 발생 및 전투장소가 충분하다는 것이다. 언덕의 활용 및 상대팀 끊어먹기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더군다나 사이퍼즈는 기존의 AOS와 같이 선 파밍/육성 -> 후 전투 의 방식이 아닌 플레이시작 ->곧바로 전투 파밍 이라는 점을 봤을때 치열한 전투가 나올 수 있는 맵의 방식은 더욱더 흥미롭다고 볼 수 있다. 


이번 사이퍼즈의 신규맵의 등장과 함께 신규맵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었다. 신규맵 플레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벤트에도 참여를 하면 사이퍼즈 유저로써 1석2조 아니 1석 3~4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이퍼즈 신규맵 '아인트호벤'관련 이벤트 살펴보기>



사이퍼즈 공식홈페이지 방문http://playnet.naver.com/bridge.nhn?pno=16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