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옥스포드 블럭 장난감 우리문화유산 경회루 조립해보다.

옥스포드 블럭 장난감 우리문화유산 경회루 조립해보다.

 

 

 

옥스포드 블럭 중에서 우리문화유산시리즈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블럭 장난감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한번 직접 조립해보려고 시리즈 중 경회루 하나 구입해봤습니다.

경회루는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 있는 경복궁 서쪽에 있는데요. 1985년에 국보

제224호로 지정되었죠. 연못이 주변에 있어 무척 아름다운 우리나라 건축물입니다.

 

 

이게 케이스인데 어떤가요?? 실제 경회루랑 조금 비슷한것 같나요??ㅎㅎ

저기 연못에서 헤엄치는 오리들이 꽤나 앙증맞군요 ㅎㅎㅎ

 

 

 

 

자아.. 이건 경회루의 블럭 전체입니다. 꽤나 많은 블럭들이 있는데 이것들이

하나하나 모여서 경회루의 모습이 된다는 것 만으로도 벌써 두근두근합니다.

 

 

 

우선 경회루의 주변에 있는 연못위에 기둥들을 하나하나 세워주도록합시다!

뭔가 진짜 건축하는 기분도 들고 ㅋㅋㅋ 무척 재미있네요.

 

 

 

자아... 이건 뭘까요???ㅋㅋ 오리입니다. 귀염귀염하죠~ 연못에 배치될 녀석입니다.

이렇게 연못에 배치해주면 끝!~ 사실 마지막에 조립해도 되지만 넘 귀여워서

미리 한번 조립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계속해서 하나하나 조립해나갑니다. 두둥~! 무려 지붕 뚜껑이 열린다는!!

이것은... 신개념 건축물!!! ㄷㄷㄷ... 겉 모습만 재현한 것이 아니라 속 안의

세세한 부분들도 표현해내었기 때문에 이렇게 지붕을 열어서 보면

꽤나 멋드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아.. 우리나라 문화유산 경회루 완성입니다. 오리들도 배치를 좀 바꿔줬네요.

자신이 마음에 드는대로 배치하면 되는데 이 구도가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어서 이렇게 했습니다.

 

 

경회루는 1592년 임진왜란때 불타 200년이 넘도록 폐허로 남아잇었는데

흥선대원군이 재건했었죠. 이렇게 오랫동안 아름답게 남아있어준 아름다운

경회루의 실제모습과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가까이에서

매일매일 볼 수 있다는것도 하나의 기쁨이라고 생각합니다.

 

 

옥스포드 블럭들을 조립하고나면 느끼는거지만 항상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비록 손이 느려 조립시간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완성된 모습을 보면 너무

기분이 좋다는~^^ 기회가 되면 다른 시리즈들도 모아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