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너무나 착한 혜자게임 라스트블레스 , 이젠 지오 까지?

너무나 착한 혜자게임 라스트블레스 , 이젠 지오 까지?

 

 

최근 가장 재미있는 모바일게임을 하나 꼽으라 하면 저는 라스트블레스를 주저하지 않고 말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핵 앤 슬래시 게임을 좋아하기도 했고,

장판을 피하고 사람들과 호흡을 맞추는 게임을 즐겨 했기에 이번 라스트블레스는 딱 제 취향에 맞더라고요.

솔직히 말씀 드려서 사전예약을 하고 엄청난 기대를 했던 게임은 아니지만,

실제로 플레이 해 본 뒤로 게임에 푹 빠져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기고 있는 게임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모바일게임 유저라면 아마 사운드를 많이 듣지는 않으실 거라 생각 되는데요.

아마 그래픽 퀄리티에 비해 급이 떨어지는 음질과, BGM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 라스트블레스 또한 사운드를 켜지 않을 채 플레이 하다가

우연히 켜진 사운드를 듣고 흠칫 했습니다.

생각보다 퀄리티가..?

 

 

BGM 뿐 아니라 라스트블레스 캐릭터 하나하나 목소리가 정말 알찼습니다.

카리스마 있고, 잔잔하면서도 웅장한..? 이건 보통 클라스가 아니라는 걸 직감했죠.

찾아보니 역시나 어디서 많이 들어봤던 목소리인데? 생각했던 제 감이 맞았습니다.

전사를 맡아 연기해주신 송준석 성우님은 디아블로3 티리엘을 연기하셨던 성우님 이였고,

사제를 연기하신 조현전 성우님은 디아블로3 마법사를 연기하셨던 분들이더군요.

라스트블레스 어느 정도 클라스 인지 조금은 느껴 지시나요..?

 

 

그리고 이번 라스트블레스 홍보 영상들은 하나같이 컨셉이 독특했었죠.

유튜브, 아프리카 BJ 들이 이를 패러디 할 정도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최근에 본 영상은 지오의 영상 이였는데, 오랜만에 보는 얼굴이 반갑기도 했습니다.

나름 엠블랙 노래를 좋아하기도 했거든요.

라스트블레스 영상들 덕분에 "화끈한데 갈래? " 라는 유행어가 생길지도..?

("오빠 라면먹고 갈래?" 의 후속작으로 말이죠.ㅎㅎ)

 

 

 

최근에 전사 캐릭터를 만렙을 달성 했습니다.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다 보니 어느새 만렙이..

70레벨이 만렙이라고 하지만 이후에는 정복자 레벨이 오르며

정복자 레벨에 따라 주어지는 포인트로 이런 능력치들을 더 올릴 수 있죠.

힘, 활력 스탯을 주력으로 찍고 치명을 위해 민첩도 가끔 섞어 줄 생각 입니다.ㅎㅎ

 

 

라스트블레스 전사는 이런 3가지의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어력을 기반으로 파티플레이에서 탱커 역할을 하는 방어,

HP와 방어력은 낮아지지만 공격력이 극대화 되는 광전사 등 다양한 능력을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는 게 라스트블레의 정말 큰 매력이죠.

저는 탱커보다는 딜러가 좋아 광전사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스트블레스는 엄청 다양한 던전들이 있고,

아무 제약 없이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과금적인 요소가 거의 없습니다.

저도 소과금 유저지만, 마땅히 현질로 살만한 아이템을 안보이더군요.

어려운 던전은 파티 플레이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며,

수동으로 내가 컨트롤 한다면 더욱 클리어 하기가 쉬워 집니다.

보스를 잡고 아이템이 떨어졌는데 등급이 높고 희귀한 아이템을 먹는 기분, 이런 짜릿함 다들 아시죠..?

 

 

게다가 전투를 돕는 용병들도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각 용병들은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 상황에 맞는 용병을 고용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저는 광전사 특성으로 솔플을 할 때에는 견습 궁수를 데리고 다니며

HP %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을 사용하며 보스를 좀 더 쉽게 처치하곤 합니다.

 

 

 

처음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메인 퀘스트를 중점적으로 플레이 하되

경험치와 금화를 많이 주는 일일 퀘스트를 매일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파티로 하면 추가 드랍 확률과 금화 보너스를 얻을 수 있으니 파티로 하시길 추천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라스트블레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화인 금화는 처음에는 부유하나

나중 갈 수록 많이 부족하니 금화를 주는 퀘스트를 많이 하시고 아껴 쓰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ㅎㅎ

저는 처음에 너무 팍팍 쓰다가 지금 스킬레벨도 못 올리고 있거든요..

 

 

어제는 이런 대기열도 볼 수 있었습니다. 착한 게임을 유저들도 알아봤기 때문 이겠죠ㅎㅎ.

최근에는 서버 연동으로 파티도 구하기 훨씬 쉬워졌고,

사람들도 많아서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좋게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밍 하는 재미가 좋아서 던전을 자주 가는데,

파티가 없어서 고민 이였거든요. 이번에 서버 연동으로 완전 해결!

 

 

정말 오랜만에 이렇게 모바일 게임에 빠져서 하고 있는 것 같네요.

그만큼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란 이야기겠죠ㅎㅎ.

최근 게임들처럼 과금유도도 없고 게임을 하면서 재미있다 라는 생각이 든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핵 앤 슬래시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라스트블레스에서 전설 아이템 파밍하는 재미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라스트블레스 공식 카페

라스트블레스 다운로드 AOS / IOS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