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캐주얼게임] 2D MMORPG 캐주얼게임 '열혈협객'를 해보다.


[캐주얼게임] 2D MMORPG 캐주얼게임 '열혈협객'를 해보다.

2D MMORPG 캐주얼게임 장르인 '열혈협객'을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2D방식의 캐주얼게임으로 MMORPG 게임방식을 지향을 하고 있었습니다. 열혈협객은 이름에서도 풍겨오듯이 무협컨셉의 게임으로써, 캐릭터를 선택하여 육성을 하고 아이템을 맞춰 나가는 육성형식의 2D MMORPG게임 입니다. 2D답게 캐릭터들의 모습이 상당히 귀여운 만화적인 모습을 하고 있으며 특유의 깔끔한 배경 카툰랜더링의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열혈협객의 특징 알아보기!!
<윤회 시스템>
열혈협객에는 '윤회'라는 특유의 시스템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마비노기의 환생과 같은 시스템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렙이 된 캐릭터는 다시 레벨1로 윤회를 하여 돌아갈 수 있으며, 다시 1레벨이 된 윤회 캐릭터는 새롭게 생성한 1레벨의 캐릭터보다 더욱 좋은 스탯과 스킬 그리고 윤회 캐릭터만 즐길 수 있는 비밀퀘스트 및 비밀 던전들이 열립니다. 남들보다 강한 캐릭터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윤회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겠죠??

<전직시스템>
모든 유저들은 무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동일하게 출발을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직업을 나누어 게임이 시작되는 것이 아닌 동일한 직업을 가지고 출발을 하며 10레벨 이후 전직을 통해 유저들 각자의 직업으로 나뉘게 됩니다. 초반 OP캐릭터가 생겨서 한쪽으로 치우치는 것을 방지하고 원활한 유저들의 사냥이 되도록 한 것이 아닐까요??

 

<그래픽>

열혈협객의 캐릭터와 몬스터들의 모습은 대체적으로 귀여우면서 무협게임에서 등장할 법한 기술이름들과 몬스터들이 등장을 합니다. 그만큼 친숙하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었죠. 또한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UI는 특유의 저연령층을 타겟하여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합니다.


고연령층의 유저들에게 끌리기 보다는 초중고교생 들에게 2D 의 귀염귀염한 그래픽은 더욱 어필이 되겠죠?? 정확한 단축키 설명과 용어 간단하면서도 MMORPG게임에 필요한 게임의 UI들은 게임을 하는 내내 쉽게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공성전>
없는게 없죠. 열혈협객 역시 공성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공성전은 매주 일요일 오후 8시에 진행이 됩니다. 공성전을 노리는 유저라면 시간대를 기억을 꼭! 해놔야 할 것 같습니다. MMORPG의 매력은 공성전과 전투에 있다고도 필자는 생각하기 때문에 가장 큰 중요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공성전에 승리를 하게되면 해당 관할 구역에서 유저들이 벌이는 사냥의 게임머니와 아이템 판매금액의 7%를 받을 수 있는 성주로써의 역활을 하게됩니다.

<무한PK>
열혈협객에는 성인유저들을 위한 성인 서버가 존재 합니다. 해당 성인 서버에서는 유저들의 PK가 상당히 자유로워 누구와도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단, 마을을 제외한 모든 필드에서만 가능 합니다. 마을에서까지 싸우면..피바다가....
언제어디서든 PK를할 수 있는 PK서버도 성인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전체적인 평가>

귀여운 2D MMORPG 캐주얼게임 열혈협객은 넷북에서도 돌릴 수 있을 정도로 꽤나 낮은 저사양으로써 학생 유저들에게 상당히 어필을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쉽게쉽게 편하게 사냥을 즐기고 PK서버에서 유저들과 끊임없는 전투를 통해 MMORPG의참 된 재미를 캐주얼하게 풀어나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