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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게임뉴스

문명온라인과 함께 기대되는 액션 MMORPG 아이마 (AIMA)

문명온라인과 함께 기대되는 액션 MMORPG 아이마 (AIMA)

 

 

 

 

올해는 기대되는 온라인 대작게임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죠.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기대되는건 패키지게임으로 출시되 유명새를 끌었던

문명의 온라인버전과 쿼터뷰 시점으로 독특한 조작감을 보여주는 아이마를 꼽고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파이널CBT를 마지막으로 잠잠하다가

오픈시기가 다가오고 있는지 서서히 변경사항과 기타 정보들을 흘려주고 있는

AIMA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므흣한 누님!)

 

저도 이 게임은 지난 파이널CBT때 재밌게 즐겨서 기대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MMORPG이면서도 쿼터뷰 핵엔슬래쉬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전투에서

독특한 조작감을 느끼게 해주었고 배경과 캐릭터간 이질감도 적어

플레이시 눈에 피로도 상당히 적어도 것으로 기억됩니다.

 

 

 

 

당시에는 스샷이랑 영상 많이 찍어뒀었는데 컴퓨터 정리하면서

다 어디갔는지 찾을 수가 없어 아쉽네요.

급한데로 몇장 있는거 가져와봅니다.

 

보면 알겠지만 보통 이 시점과 특성을 가진 게임들은 MO형식으로

던전을 탐험하는데 비해 이 게임은 필드 + 던전에서 자유롭게 사냥 활동을 하는

MMO형식의 게임이란 점이 가장 큰 특징이죠.

 

MMO라고 해서 액션성과 타격감이 다소 부족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공중 연계기도 가능한걸 보면 "손 맛"이 강조 될 수 있게끔 꽤 많이 노력을 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CBT에서 계속해서 눈여겨 봤던 마법사.. 역시 화려하기론 마법계열이 좋네요!)

이렇게 핵앤슬레쉬 느낌의 키보드액션 MMORPG로 출시될 예정인 AIMA는 특징 적인 요소들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는 역시 가디언 시스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가디언시스템은 각 직업마다 3종류를 습득하여 성장시켜 데리고 다니기도 하고

직접 변신하기도 하면서 전투를 돕는 역활을 해주는 컨텐츠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공지 사항에선 이 가디언 시스템과 관련된 수정 사항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지난 테스트에서 불만사항으로 지적되었던 "획득,진화, 성장 난이도"와 관련해서

접근이 좀 더 쉽게끔 수정을 했다고 하더군요.

 

위 스샷은 개발중인 화면이라고 하는데 일단 획득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원래는 7레벨때 하나 얻고  그 다음엔 보유 아이마를 소비하여 획득 하는 시스템이었는데요.

아이마 보유가 제한적이다 보니 다양한 가디언을 원활히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뀐 시스템에선 이전보단 조금 늦은 10레벨때 처음 획득이 가능하면서도

그 이후 여타 가디언들은 퀘스트 보상을 통해서 모두 획득 할 수 있게끔

바뀐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각 캐릭터 고유의 3가지 가디언을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결국 유저들이 좀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변경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거기다가 기존 4단계 진화 시스템에다가 진화를 하기위해선 진화주문서 + 게임돈이 필요했었는데

이제는 5단계진화와 함께 가디언 스톤을 획득하면 바로 진화를 할 수 있게 변경했다고 하더군요.

 

전에 해보니까 아무래도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꽤 있는 게임들이라 게임돈이 특히

부족할때가 많았는데 덕분에 좀 더 수월하게 캐릭터를 육성해 나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어차피 가디언 상자는 필드에서 획득이 가능하다고 하니 말이죠.

 

 

 

 

그리고 신규가디언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실루엣만 공개된 상태이고 자세한 능력이이나 외형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이 또한 50레벨 이후에 획득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궁극 형태의 아이마라고 하니까 클래스에 관계없이 사용가능한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환 시간이 짧고 획득하는 방식이 조금 다르다고 하는걸보면

능력이 압도적으로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가디언에 관한 변경점은 이쯤에 해두고...

이제 RPG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와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일단 이전에는 없었던 아이템 등급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위 스샷 처럼 "하급, 최상급"이라는

수식에 따라 기본적인 능력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거기에다가 추가적으로 + 강화가 되어 있는 모습.

이걸 보면 또 "아 언제 강화하지..." 라는 생각을 하기도 하실텐데요.

아이마에서는 이 강화에 대한 부담을 좀 더 줄일 수 있도록 필드드랍 아이템에 한해 0~7강화가 자동

적용되도록 설정해 두었다고 합니다.

 

(진짜 운 좋으면 최상급 +7강 아이템도 얻을 수 있게 되는 거죠.)

드랍템이란 운도 있긴 하지만 어쨌든 무조건 0에서만 시작하는게 아니니 기회는 열려있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킬데미지를 높여주는 특수 옵션이 아이템에 붙어 있다는 점!

이로써 가장 좋은 최상급 무기를 얻기 위해선 고려해야 할점이 상당히 많다는 걸 알 수 있죠.

 

종합해보면 아이템을 얻을때 우선시 해야하는게

"스킬옵션 -> 아이템 등급 -> 강화여부"

이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좋은 스킬에 괜찮은 등급이라면 강화에 도전해보면 되는 거겠죠? ㅋㅋ

 

 

 

 

여튼 이렇게 마지막 테스트 이후 침묵을 지키고 있던

기대작 게임 아이마의 신규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플레이 해본지 그래도 꽤 지났는데

다시 내용들을 살펴보다보니 스물스물 기억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캐릭터들의 3D 이미지와 함께 다양한 정보들을 추가로

확인 할 수 있으니 기대 중이신 분들은 접속하셔서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공식홈페이지

http://aima.nexon.com/main/index.aspx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