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쿼터뷰 액션MMORPG 엘로아!! OBT는 언제쯤?

 

쿼터뷰 액션MMORPG 엘로아!! OBT는 언제쯤?

 

 

 디아블로1, 리니지1을 통해서 트랜드로 자리잡았던 핵앤슬래시 게임이 3D 뭐터뷰 핵앤슬래시 MMORPG로 재탕생 하고 있는데요 첫 스타트는 엘로아가 할 예정입니다.

 

 

지스타 2014에서 대세로 떠올랐던 리니지 이터널과 로스트아크도 쿼터뷰 시점의 핵앤슬래시 MMORPG였는데요 핵앤슬래시는 RPG의 하위 장르중 하나로 쿼터뷰 시점에서 다수의 적들과 싸우는 전투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엘로아는 태세변환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게임속에 잘 녹여냈다고 생각되는데 게임진행속도가 빠른고 손이 바빠 지루하지 않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처음 접해봐서그런지 뭔가 신기하기도하면서 재밌었습니다.

 

만지면 커져요 :)

 

보시다시피 방패와 한손검을 들고 있다가 양손검을들고 있습니다. 혈기사의 경우 수호태세, 검투태세, 파괴태세로 나뉘는데 사냥시 수호태세로 방어에 집중하면서 몹을 몰아온뒤 검투태세로 적들에게 광역 데미지를 준 뒤, 파괴태세로 변화하여 강력한 양손검으로 마무리하는등 더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합니다.

 

 

다른클래스인 마도사와 궁투사, 영매사 역시 이처럼 3가지 태세를 가지고 상황에맞는 태세로 변환하여 효율적인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엘로아의 캐릭터들은 멋있다기보다 귀여움에 가까웠는데요 그래도 나름 멋지기도 합니다 :) 여캐릭의 경우 이쁘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이런 아기자기한 캐쥬얼게임을 좋아해서 그런지 엘로아는 첫인상부터 호감형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게임속 분위기도 딱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와 배경이었는데요 뭐라고 해야할가요 몽환적인? 분위기도 좋고 주변 배경이 굉장히 이쁘고 각 지역마다 개성이 있어 좋았습니다.

 

 

처음부터 호감을 가지고 기다려온 게임이라서그런지 이런 효과 하나까지도 전 만족스러웠는데요 그리 높지 않은 사양을 필요로 하면서도 꽤나 훌륭한 이펙트를 보여줬고 배경음도 꽤나 맘에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아 타격감도 빼놓을수가 없었는데요 액션게임이다보니 타격감은 말할것도 없이 좋았고 게임 특성상 몰이사냥을 하기때문에 한번에 몰아서 전부 썰어버리는 그 쾌감은 이루 말할수가 없습니다. 정말 시원시원해요!

 

깨알재미를 준 정기점검..ㅋㅋ

 

 

요즘 검은사막등 다른 블록버스터 게임들이 출시되면서 온라인게임 시장이 다시 달아오르고 있는데요 엘로아 역시 온라인게임 시장 활성화에 큰 축을 담당하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서 OBT 오픈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