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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게임후기

모바일RPG 베나토르 뭔가 있다. 이게임

[모바일RPG] 베나토르 뭔가 있다. 이게임

 

현시대 모바일게임 특히 RPG류들을 풍미하는 장르가 있습니다. 바로 갓챠요소를 활용한 챕터형

인스던스 클리어 형태 사실 우린 그간 너무나 목적없는 갓챠 수집에만 열을올린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본이야 물론 재미위주로 갖추어진 게임들이겠지만 솔직한 하드코어를 지향하는 유저들에게 과연

이방식이 올바른가 의구심을 가질때가 되었습니다.

 

 

런게임이 유행하고, 퍼즐게임처럼 단순한 팡류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모바일게임이

범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지만 국내 게임시장의 타게임사들의 운영실태와 게임개발을 보게되면

참 어의없게도 스킨만 바뀐 게임들이 너무나 많은 실정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몬스터길들이기 스킨바뀐버전 다함께던전왕

목적없는 게임에 과연 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런지 부터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예외로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의 마켓이 아닌 국내 통신사 마켓인 티스토어의 오픈으로

행보를 시작한 베나토르 이게임에는 무엇인가 아주 특별한 것이 숨어있습니다.

 

베나토르 리뷰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RPG 베나토르 갓챠와 아이템

기존의 갓챠시스템과 큰 방향은 없습니다만

승급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보상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아이템 역시 사냥과 또는 캐시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만 역시나 티스토어 런칭이라 그런지

캐시아이템 참착합니다. 카카오톡게임들에 비하면 이정도면 질러줄만한 수준입니다.

 

2. 모바일RPG 베나토르 UI와 그래픽

 전투 인터페이스 UI의 경우 역시 굉장히 깔끔한 편입니다.

중요한게 이런식의 전략웹게임들 특히나 중국에서 물건너온 잡다한 녀석들의 경우

게이이 하기싫을정도로 난잡한데 비교해보면 굉장히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고 있고 딱

있을 것 만 있는 편입니다.

 

그래픽은 요새 게임들이 선택하고 있는 일본풍 아기자기보다는 북미풍의 랜더링스타일입니다.

전반적인 이펙트 캐릭터 디자인 랜더링 자체가 상당히 강한 선을 기준으로 되어 있어 매우 깔끔합니다.

 

3. 모바일RPG 베나토르 전투 시스템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게 전투가 아닐가요?

전투는 모험전, 영지전, 탈환전, 보스전 4가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모험전 : 레벨업과 아이템 등 가장 기본적인 사냥시스템

영지전 : 다른유저 공격 즉 PVP입니다.

탈환전과 보스전은 아직 컨텐츠를 할수가 없죠?

예상해보면 보스전은 친구와 함께 하는 레이드 시스템일 확률이 높고

탈환전은 길드별 대전을 하는 RVR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전투 시스템은 충분합니다.

 

4. 모바일RPG 베나토르 전투조작 시스템

실제로 아이템은 자동습득입니다. 또한 우측에 있는 스킬버튼을 클릭하면 스킬이 발동됩니다.

각 캐릭터 별로 터치하여 개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터치로 게임이 가능하짐나 일정부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전략요소로로도 활용이 가능하죠

맨날자동사냥하며, 그냥 스킬만 눌러주던 모 게임과는 모바일 RPG 베나토르는 확실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모바일RPG 베나토르 퀘스트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퀘스트가 서브컨텐츠인 동종류 게임과 달리

베나토르에서는 상당히 메인급에 속합니다.  고로 모바일RPG 베나토르에서는 퀘스트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6. 영지시스템

 

 

영지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큰역활을 하진 않지만 향후 아이템제조 등에 유용하게

쓰이는 영지가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되겠죠 기존의 갓챠류 게임과는 확실히 다른 차별점이 여기에 있습니다.

건물육성도 일정부분 매우 중요합니다

 

요새 트랜드와 달리 이전 히트쳤던 웹게임들의 전략요소와 현존하는 RPG들의 단점(캐시질, 뽑기질)을 상당 수보완하여

아주 좋은게임이 출시했네요

 

운영도 굉장히 잘합니다. 대형퍼블리셔에 비하면 명확하게 운영을하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캐시질은 어느게임으로 단점으로 작용을 합니다만 어차피 할거면 조금 과금유도가 착한 게임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7. 기타

 

 

 

1. 또다른게 기존의 장비옵션이 캐릭터별로 다르게 적용이됩니다. 머리를 써야겠죠

2. 상성이 존재합니다. 기존 RPG류들과 달리 명확한 상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은 물에 약하고 이런 상성이죠

신기신기 합니다.

 

전반적으로 게임의 강점과 약점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유저별로 느끼는 차이가 있을 것이고

컨텐츠 소비속도가 상당한 국내 유저들에게 빠른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이벤트등의 지원이 있다면

충분히 좋은 게임으로 자리 매김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