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명작이 돌아오다! 모바일RPG게임으로 다시 태어난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KOG가 직접 개발한 그랜드체이스 for kakao가 드디어 출시되어 정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모바일RPG게임으로 출시 되어
기존 그랜드체이스와 스토리가 연계되기 때문에 많은 유저분들이 기대한 게임이기도 하죠.
저는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의 신규 유저로서 느낀 후기를 가감없이 여러분들께 소개하겠습니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를 해보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스토리 진행 방식입니다.
스토리가 웹툰 형식으로 진행되어,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스토리를 빨리 넘기거나 스킵 하는 편인데,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만화를 보는 듯이 스토리에 빠져서 편하게 보게 되더라고요. 예전 캐릭터들도 나와서 추억도 샘솟구요.
이런 점 때문에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의 첫인상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모바일RPG 게임답게 동료들과 파티를 구성하여 전투를 진행합니다.
역할군이 나누어져 있어 파티의 조합을 맞추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동료라도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니
무조건 전투력이 높은 동료보다는 조합을 맞추는 걸 추천합니다.
대기실에서만 봐도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오픈 전부터 KOG가 컨텐츠를 강조했다고 자신 있게 말한 것이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었네요.
스테이지 이미지도 애니메이션 느낌의 이미지를 삽입하여 어떤 스토리가 숨어 있는지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보스 스테이지에는 보스의 특징을 알려주며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 힌트를 주고 있습니다.
요즘 불친절한 게임들이 은근히 있는 가운데, 유저 편의성을 최대한 살린 점 역시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의 장점 중 하나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군요!
PC 버젼의 그랜드체이스는 전투가 횡 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덕분에, 예전 그랜드체이스를 즐기셨던 분들은 조금 당황하셨을 지도 모르겠군요.
하지만, 쿼터뷰 방식의 핵앤슬래시 게임으로 새로운 재미를 보여주는 그체 for kakao도 신선합니다.
높은 완성도의 게임성과 화려한 액션 덕분에, 새로운 방식의 게임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더라구요.
오히려, 더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무장하여 액션감이 더욱 강조됐습니다.
한눈에도 보기 편한 UI는 전투에 필요한 요소들인 영웅과 스킬만 집어 넣어
조잡하지 않고 여타 게임들보다 훨씬 조작하기 쉬웠습니다.
전투 중 가끔씩 동료들의 일러스트가 나오면서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렇게 발동 된 스킬은 데미지가 크리티컬로 들어가게 됩니다.
단순히 크리티컬 숫자로만 표현하지 않고 이렇게 일러스트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여
전투의 역동감을 더했습니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자동 스킬을 이용한 자동 전투가 가능한데
개인적으로는 자동 전투보다 수동 전투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만의 포스 무빙 (강제 이동) 시스템 때문이죠.
포스 무빙을 하면 전투를 중지하고 강제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몰이사냥이 가능하여 수동 전투를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이렇게 포스 무빙을 통해 맵 끝까지 이동하면 몬스터가 자동적으로 모여
스킬을 한 개만 쓰더라도 효율적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렇게 몰이사냥을 하면 자동 전투보다 훨씬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어서
스테이지 클리어 별 3개를 얻는 것이 수월합니다.
그리고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의 핵앤슬래시 전투의 참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죠.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의 전투는 위와 같이 참 재미있고, 역동적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가 즐비해 유저들이 즐길 거리들이 상당한 느낌이죠.
일단, 위의 이미지는 다양한 컨텐츠 중 하나인 차원괴수입니다.
차원괴수는 유저가 직접 소환하여 다른 유저와 함께 잡는 컨텐츠로
누적 데미지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 됩니다.
등수가 조금 낮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차원괴수를 발견했다면 모두 도전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이 밖에,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유저들에게 단순한 행위로도 다양한 보상을 주고 있습니다.
그저 새로운 동료를 발견하는 것만으로도 인 게임 재화인 ‘젬’을 얻을 수 있죠.
그리고 동료들마다 여러 콜렉션이 존재하는데, 이 콜렉션을 모을 때 마다 더욱 많은 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괜히 영웅수집형 게임이 아닙니다! 다양한 영웅들과, 그들의 스토리를 알아가는 것 자체가
이 게임의 또 다른 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일 미션, 주간 미션, 업적 등을 통해서도 게임 내 재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오픈 초기라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죠.
벌써 젬이 1700개 가량 모인 게 보이시나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이 정도라니.. 헤자 게임 냄새가 솔솔 풍깁니다.
뽑기 확률도, 체감상 생각보다 상당히 높이 되어있는 듯 하구요.
커뮤니티 활동을 조금만 해도, 높은 등급의 영웅을 자랑하는 글을
심심하지 않게 볼 수 있으니 말이죠.
완전 다른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예전과 플레이 하는 방식은 달라졌으나, 그것을 상쇄할 만큼의 재미를 보여주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번의 포스팅에는 모든 컨텐츠를 다룰 수 없을 정도로 강화된 컨텐츠와
기존 그랜드체이스와 이어지는 스토리, 탄탄한 성우진 등등,
그랜드체이스 신규 유저가 보기에도 KOG가 작정하고 만들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랜드체이스의 팬이라면 정말 기대하고 플레이 하셔도 좋을 게임입니다.
물론, 신규 유저가 즐기기에는 더할나위 없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이지만, 구글 인기 앱 순위 2위, 앱스토어 인기 차트는 현재 8위로 높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의 경우, 매출 순위 5위까지 달성!) 단순히 예전 추억의 게임을 살린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게임으로 탈바꿈 시키면서, 게임 자체의 재미 역시 유저들에게 통한다는 이야기로 보여지는군요.
과거 명작의 화려한 귀환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인기 순위에서 보여지는 만큼, 믿고 플레이 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래드체이스 for kakao(앱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게임 > 게임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던전앤파이터 혜자 이벤트로 안톤 레이드까지!! (0) | 2018.02.06 |
---|---|
카드게임 본좌 넷마블포커, 올인 그후의 이야기 (0) | 2018.02.06 |
여성향 게임 추천, 드디어 한스타로 돌아온 아이돌 육성 게임 앙상블스타즈! (0) | 2018.02.02 |
혜자게임 드래곤원정대, 1차 업데이트 사전예약으로 또 퍼준다고? (0) | 2018.02.02 |
에이핑크와 함께하는 캐주얼게임 레이싱스타M 후기! (1) | 2018.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