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뉴스

블소 레볼루션 시연후기

 

 

 

2017 지스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작년 지스타와 비교 하면 올해 지스타는 더 많은 관중들이 왔었는데요
볼거리가 더 늘어나고 유독 올해 신작 게임들이 출품을 많이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마침 넷마블에서 블소 모바일이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블레이드앤소울 플레이를 자주 했기에 저로써는 반가운 일이었죠.
거기다가 이번 지스타에도 출품한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블소 레볼루션 부스에 방문을 했습니다.

 

블소 레볼루션 부스에 도착을 하니, 인기 유명BJ와 더불어 참가자들의 시연이 한창이더라고요
조금 더 일찍 갈걸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그 만큼 블소 레볼루션 부스에 사람이 유독 많고 대기 시간이 길었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역시 블소다! 싶을 정도로 블소 모바일 출시에 대한 인기를 실감을 하겠더라고요.

 

꽤 오래 기다리고 나서야 시연대 앞에 설 수 있었는데요
하기 전에 어떻게 구비가 되어있는지 궁금하실까봐 한 컷 찍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하는 유저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도록 상세한 가이드 판넬이 매우 인상적이 였습니다.

플레이 전부터 감동.

 

드디어 설레는 마음으로 시연을 했습니다.
제가 블소를 플레이 할 당시에 검사로 플레이를 했기에, 익숙한 검사로 플레이를 해봤는데요
접속 후 바로 드는 생각이 어떻게 이렇게 블소 원작을 그대로 모바일에 잘 구현 시켰을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 기술이 이렇게 발전을 했나? 싶을 정도더군요.

 

 

모바일 게임 속에 배경과 세계관이 고스란히 녹아 들어 있었습니다.
기연절벽이나, 독초거사, 해안가등은 개인적인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맛이 있더군요
뿐만 아니라 블소 특유의 경공이나 용맥 시스템이 잘 구현되어 있었는데요
용맥의 효과도 마음에 들었지만 경공의 구현이 정말 신의 한 수였습니다.
둘로 나뉘어 있는 경공을 사용해 보니 경탄이 절로 나오더군요

무엇보다 무공이 제대로 적용이 되어 있었는데요
스킬을 시전할 때 확실히 블소 특유의 무공 느낌을 그대로 잘 살렸더군요.
개인적으로 올려치기와 오연베기를 보고 놀랐는데요
몹에게 그로기를 넣고 위로 띄워서 올려치기를 하는 모습에서는 오...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능수능란하게 대처와 더불어 재미를 더해주는 시스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플레이 시연을 어느 정도 하고 인기 BJ들의 30:30 오픈필드 세력전 매치도 열려서 구경했는데요
아직 출시도 안됐는데 실시간으로 이렇게 30:30 세력전 플레이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60명의 스킬이 난무를 하고 해치등 몬스터가 등장하는데도 생각보다 매끄럽게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아직 테스트도 거치지 않은 게임의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렉도 없이 깔끔하게 플레이가 되다니... 실제 오픈이 기대가 되는데요 
동시에 대규모 전투에서 보이는 직업별 특장점이 돋보였습니다.

 

세력전을 진행하면서 이렇게 오브젝트 위에서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마도 경공을 통해 오브젝트 위로 올라간 게 아닌가 싶은데
블소에서는 자주 보던 모습이지만 모바일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독특한 시스템이라 눈에 띄더군요.
단순하게 평지 위에서만 싸우는 게 아니라,

담이라던가 망루 위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어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할 것 같더군요.

실제로 세력 전에서는 망루 위에 폭탄을 두어 세력 전에 키포인트로 사용되었습니다.

 

 

시연을 해보니 생각 이상의 퀄리티에 런칭이 기대가 되던데요
지스타에서 쿠폰도 받아 왔습니다. 런칭이 진행되면 바로 플레이 후기를 올려보려고요

 

 
저처럼 런칭을 기다리는 분들이시라면, 블소 어플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월드를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블소 레볼루션의 다양한 정보들이 올라오더군요
혹시 검색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하단에 주소를 넣어 두었습니다.

 

넷마블에서 여러모로 심혈을 기울여 만든 2017년 기대작 블소 레볼루션.
기대만큼 퀄리티가 상당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번 지스타에서 블소 레볼루션을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를 했습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빠르게 출시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블소 레볼루션 커뮤니티앱

블소 레볼루션 티저페이지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