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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게임후기

세션제 MMORPG 문명온라인 아즈텍으로 플레이했습니다

세션제 MMORPG 문명온라인 아즈텍으로 플레이했습니다



지난 1차 CBT를 통해 유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MMORPG 문명온라인.

세션제 MMORPG로 진행되어 기존의 MMORPG와는 다른 느낌을 받았는데

오늘부터 시작된 2차 CBT에서는 이전 보다 더욱 발전된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문명온라인의 장점을 더욱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겠군요.




세션제 MMORPG 문명온라인에 로그인을 마치면 캐릭터 선택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문명온라인의 1차 CBT를 즐겼던 유저라면 이전과 다른 모습들을 확인하게 되죠.

우선 다양한 인종의 캐릭터 샘플이 존재하며 이를 기본 베이스로 삼아 자신만의 캐릭터를

설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아즈텍 문명을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명온라인에서 특정 문명과 기본 베이스 캐릭터를 선택하면 세부 설정을 고르게 됩니다.

근육량을 시작으로 머리 길이, 머리 크기, 몸통 길이 등등 각 신체 부위를 유저의 뜻대로 변경할 수

있으므로 보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 설정도 가능하죠. 




문명온라인의 캐릭터 선택을 마쳤다면 문명 시리즈의 명 BGM인 '바바예투' 음악과 함께

문명온라인의 방향성과 유저가 플레이하는 의미에 대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불의 발견과 이를 다룸으로써 발전하는 문명과 사람들을 표현했는데 이것은 게임 문명온라인의

내용과도 일맥상통하죠. 무력을 사용할 지, 아니면 문화 발전으로 세상을 지배할 것인지는 유저의 손에 달렸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튜토리얼. 튜토리얼에서는 기본적인 조작 방식과 공격 방식에 대하여

알게 됩니다. 이동방식은 키보드의 W, A, S, D를 사용함으로써 조작하고 마우스와 숫자 패드로

적으로 지정한 상대에게 공격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문명온라인의 튜토리얼의 본격적인 출발은 고전시대로부터 시작됩니다.

주위를 살펴보면 문명온라인의 화사한 그래픽들을 체험하게 되는데 곳곳의 수풀이나

나무들, 바위와 같은 자연들은 이질감 없이 캐릭터와 잘 동화되어있었습니다.

이런 인상적인 부분들이 게임을 꾸준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소라 생각되네요.





문명온라인의 튜토리얼을 마치면 일부 세션이 끝나고 본격적인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전투와 채집, 새로운 지역의 발견 등 사소한 것처럼 보이는 요소들이 문명을 발전시켰듯

세션제 MMORPG 문명온라인 역시 이러한 요소들을 담아내며 새로운 재미를 주고 있죠.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며 2차 CBT를 개시한 문명온라인.

저 역시 문명온라인을 계속 플레이하며 이전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 파악해 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