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돈버는어플 캐시슬라이드 그리고 리워드앱 서비스가 나아갈 길

돈버는어플 캐시슬라이드 그리고 리워드앱 서비스가 나아갈 길

 

 

 

요즘 모바일 핫 이슈 하면 돈버는어플 일 것 입니다. 간단하게 추가 서비스 이용 만으로도

사용가능한 캐쉬를 적립받을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런 리워드 앱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는데요. 찾는 이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리워드앱의 수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돈버는어플로 통하는 이런 리워드앱 같은 서비스는 사실 상당히 오래전 부터

서비스되어 왔습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이전에도 메인상품과 엮어서 제공되는

각종 제휴서비스로 리워드앱의 기능을 다하는 서비스도 제공 했었습니다.

 

 

리워드앱은 이런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좀더 간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제공되는 리워드앱은 해당

 앱이 추천하는 어플을 다운 받거나 회원가입을 함으로써 일정액을 이용자에게 적립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돈버는어플로 널리 알려진 캐시슬라이드의 경우에는 잠금화면을 푸는데 사용하기만

해도 계속해서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많은 사람이 즐겨쓰는 어플이 되었죠.

 

 

 

여기서 워드앱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단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 때문만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사람들 특히 한국사람들은 어떤 결정을 할 때 혼자 판단하여 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듣거나 정보를 찾아본 후 결정하는 것이 보통이죠. 검색창에 단순히 특정한 컨텐츠를 타이핑해도

추천이라는 단어가 상위에 연관검색으로 뜨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매결정에서 타인의 의견을 많이 참고하는 사람들의 소비심리는 리워드앱이

 추천해주는 검증 받은 어플이나 정보들이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이

 생길 수 있는 것 입니다. 보통 리워드앱들이 보여주는 서비스의 경우 게임이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어플 등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자주 사용하는 카테고리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을 보면 이런 리워드앱을 개발하는 회사들도 사람들의 소비 심리를 잘 알 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리워드앱들이 모두 순기능 만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무분별하게 생겨난 리워드앱

들로 인해서 정말 올바르게 서비스 되고 있는 앱들 조차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유저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얼마전에 뉴스에도 나왔듯이 리워드앱을 이용하여 모아둔 캐쉬를 사용할 수

가 없었던 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했습니다.

 

 

 

얼마전에 소개 해드린 컬쳐랜드앱의 경우 문화상품권으로 오랜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온

컬쳐랜드의 어플이라는 점에서 이부부분은 충분히 만족되는 것 같습니다. 컬쳐랜드앱의

 경우 게임이나 기타 서비스가입으로 무료포인트 충전을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컬쳐랜드의 기본 서비스인 문화상품권을 앞세워 다쓴 상품권의 번호만 입력하여도 컬쳐캐쉬로

일부 돌려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안전하게 돈 버는 어플로는 적격인 것으로 생각되네요.

 

 

캐시슬라이드가 단순하고 간편한 방법으로 사용자들에게 무료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다면, 컬쳐랜드앱은 기존의 어플추천방법과 컬쳐랜드 만의 컨텐츠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이

이익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모습입니다. 또한 이미 문화상품권으로 바로 이용 가능한 장소가 많다는 점과

간편한 사용 방법 때문에 이용자들이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사실 단순한 구조의 리워드앱은 지금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단지 어플을 추천하고

회원가입을 종용하는 방식의 리워드앱 만으로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따라서 리워드앱도 시대가 시대인 만큼 변화해야 할 것인데요.

 

 

가장 쉽게 변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본다면 이용가능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영상에 의견을 단다거나 부가적으로 이용자들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계시하는 방법을

통해서 해당 앱의 정보력도 높이고 이용자의 참여율도 높이는 상호작용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이죠.

 

 

이렇게 부가적인 서비스의 출현 가능성을 놓고 따진다면 후발주자 컬쳐랜드의 튼튼한 기업이미지와

문화상품권 기반의 서비스가 컬쳐랜드앱을 대표적인 리워드앱으로 성장하는데 한 몫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