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모바일RPG 히어로메이트 턴제게임의 묘미


모바일 RPG의 정석 히어로메이트의 런칭이 시작됐습니다.

다양한 직업과 용병들이 있으며 전부터 저는 관심을 가지고있어

플레이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모바일RPG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있어

특히 기대가 됬는데 플레이해보니 제 기대했던 것보다 특히 더 부합했습니다.



히어로메이트의 메인직업은 4개로 갈리게 됩니다.

전사 기사 마법사 사제 등으로 나뉘게 되는데 캐릭터 각각의 개성이 넘칩니다

생김새부터 타 모바일RPG과는 다른 점이 많이 엿보입니다

지금부터 직업 4개를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전사는 물리 공격력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현저히 높은데요

저돌적인 플레이를 하고싶다면 전사를 추천을 드릴 수 있겠네요

스텟도 밸런스 있게 맞춰져 있어 대단히 좋은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모바일RPG에서의 전사란 생김새가 흉악하다고 해야할까요 그런 게 있는데

히어로메이트의 전사는 미소년 계열이니 좋은 것 같습니다.



컨셉이 신성한 기사입니다

간단하게 팔라딘같은 성전사로 보시면 편할 것 같네요 

능력치는 보이시는 대로 방어에 치중 돼있는데요

팀원을 지키는 그런 계열의 탱커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팀원을 보호 하는걸 좋아하시는 분은 기사를 선택해도 좋은 선택 같습니다.



다음 캐릭터는 바로 제가 키우고있는 마법사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 자면 사제와 마법사 중 고민을 오래했어요

적에게 마법을 쏟아 붓는 것도 좋아하고 팀원을 치료해주는 것도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역시 마법사를 선택하길 잘했다 생각이 듭니다 .

마법사는 마법공격력에 특화되 있는 직업입니다만 몸은 약하지만

딜은 수준급인 직업이지요 마법을 좋아하시거나 공격력이 강한 캐릭터를 선호하시는 분은

마법사를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



다음은 마지막캐릭터로써 사제입니다.

사제란 말만 들어도 모두들 예상을 하실 텐데요

말 그대로 아군을 치료하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스테이터스창을보시면 보조와 버프로 치중 된게 보입니다.

나는 팀원을 치료해주는게 보람이다. 강하게 해주는게 보람이다.

하시는 분들은 사제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네가지의 캐릭터의 설명은 마치겠습니다

설명을 보시다싶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안좋은 캐릭터란 없는 것 같네요



그리고 이게 제 캐릭터가 던전을 돌고있는 스샷 입니다.

게임방식은 턴제형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저는 마음이 드네요

턴제 게임을 최근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거든요.

턴제 게임의 장점을 말하자면 역시 전략을 세우는게 가능하다는 겁니다

자신이 못 깼던 스테이지의 전략을 다시 세워 클리어 할 수 있다는 것 이지요.


 

그리고 턴제게임은 이렇게 캐릭터 배치가 가능하므로 전략 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머리 쓰는걸 좋아하는 유저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열 후열 배치에 대해서의 팁을 드리겠습니다 당연한 겁니다만

전사나 기사 계열을 앞에 세워 두시는게 좋고 힐러나 마법사는 뒤에 배치하시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마법사와 사제는 몸이 약하기에 안정적인 기사나 검사를

앞에 내세워 뒤에서 강한 공격과 치유하는 것이 안정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유도하기 때문 입니다.



다음은 장비에 관해서 인데요 장비에 관해 말씀 드리자면

히어로메이트에서는 영웅보다는 장비가 몹시 중요하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장비 강화가 자신의 현재 레벨.

즉 자신이 Lv17이였을경우 장비 강화도 17강화까지가 가능합니다

강화를 하면 할수록 데미지가 큰폭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수많은 유저들을 울리는 강화 실패... 그 흔한 것도

없으니 마음 편안하게 강화 할 수 있다 는게 장점이자 강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배치를 전사 계열을 앞으로 하고 강력한 법사나 사제를 배치함으로써

정말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개인 취향에 맞춰

파티를 공격적으로 꾸미고 뒤에 사제를 배치를 해도 좋고

벨런스 있게 기사 사제 마법사 전사 를 다양하게 배치해도 좋은 생각 같습니다.



그리고 히어로메이트만의 장점이라고 생각 되는것은

첫번째로 바로 컴퓨터 온라인RPG과 같이 유저들과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사람들과 소통을 통하여 모바일RPG인것을 잊게 하는 매력이 있다는 겁니다.

두번째로는 메인캐릭터들의 개성입니다. 

어느 쪽 하나로 치우러져 있지 않다는 점을 높이 사고싶습니다. 



세번째는 충분히 벨런스 있게 만들어진 게임이라

대부분의 던전은 정말 손쉽게 가능합니다 이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모바일 턴제 RPG 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의 히어로메이트 페이지에서 좋아요 2000을 달성하면

다이아 900개와 강력체력물약 6개를 전원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여러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하고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히어로메이트 공식카페 바로가기>

<히어로메이트 페이스북 바로가기>

<히어로메이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4399코리아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