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LOL]리그오브레전드 로테이션 챔피언 공략 모르가나(1월3째주)온게임넷 녹화 도 다녀옴!

[LOL]리그오브레전드 로테이션 챔피언 공략 모르가나(1월3째주)온게임넷 녹화 도 다녀옴!

리그오브레전드(LOL) 1월 3째주 로테이션 챔피언 공략을 해볼가 합니다.
이번 주 로테이션 챔피언은 람머스, 레넥톤, 말파이트, 모르가나, 베이가, 베인, 쉬바나, 애쉬, 워윅, 카사딘 입니다.


저는 리그오브레전드(LOL) 1월 3째주 로테이션 챔피언 공략으로 모르가나를 해볼가 합니다.
제가 챔피언 공략까지 할 정도로 실력이 좋은편은 아니지만 그 이유는 손이 느리다는...점 때문이니 참고 하시고요.(나이가...)

아무튼!! 모르가나는 어떤 챔피언인지 하나 하나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온게임넷에서 진행한 LOL 인비테이셔널 녹화에도 다녀온 이야기도 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는 타락 천사 입니다.
정말 천사였으면 이뻣을거 같은데...스킨으로 천사도 하나 나오면 아주 인기가 있을 듯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는 AP챔피언 입니다.
그리고 미드의패왕이라 불릴 정도로 강력한 챔피언이지요.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의 스킬은 아주 강력한 스킬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 영혼흡수 스킬

영혼 흡수 스킬은 자신이 입히는 마법 대미지의 10%(Lv1 ~ 6)/20%(Lv7~12)/30%(Lv13~18)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스킬 설명으로 아시겠지만 마법 대미지의 최대 30%를 체력으로 회복하는 완전 사기 스킬 입니다.
스킬들만 잘 이용하면 체력을 쭉쭉 회복 시킬 수 있는 그런 패시브 스킬 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 어둠의 속박 스킬

어둠의 속박 스킬은 흑마법의 구체를 날립니다.
구체에 적중한 적 유닛은 그 자리에 구속되고 마법 피해(0.9AP)를 입습니다.

모르가나의 대표 스킬인 어둠의 속박 스킬 대미지도 상당히 강력하고 마스터시 3초 속박을 걸어줍니다.
단, 논타겟팅 스킬이라 적중시키기가 어렵지만 연습해서 잘만하면 엄청난 사기 스킬이지요.
어둠의 속박 스킬을 잘 사용하는지 여부가 모르가나를 잘하는지 못하는지도 판단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 고통의 대지 스킬

일정 범위의 대지를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대지 위에 서 있는 적 유닛은 지속적으로 대미지(0.2AP)를 입고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모르가나의 돈 버는 스킬이 바로 고통의 대지 스킬입니다.
스킬 레벨 3만 되면 마법사 미니언이 스킬 한방에 녹아 버립니다.
그리고 마방도 깍는 능력도 있습니다.
3레벨까지 스킬을 찍으면 돈은 쭉 쭉 벌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 암흑 방패 스킬

일정량의 마법 대미지를 흡수(0.7AP) 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날 때까지 아군 챔피언을 보호하는 마법 실드를 생성합니다.

마법대미지를 흡수하는 암흑 방패 스킬은 물리데미지를 막지는 못 합니다.
하지만 CC기 스킬은 다 막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윅이나 스카너의 스킬들은 암흑 방패 스킬을 사용하고 있을 때 쓰면 무효가 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 영혼 속박 스킬

주위 적 챔피언들에게 영혼의 속박을 연결합니다.
즉시 그들에게 대미지(0.8AP)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영혼 속박에 걸린 적 챔피언이 3초동안 모르가나 주위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다시 한번 데미지를 입고 기절합니다.

모르가나 궁슥 스킬은 여러 명의 적에게 사용되기에 한타 때 사용하면 엄청난 양의 체력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초 동안 근처에 있으면 스턴도 걸리고요. 그것도 전부다...ㅋ
잘만 사용하면 혼자 쩔어줍니다.


이렇게 완전 사기 급인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는 과연 어떤 아이템들을 맞춰야 할가요??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의 첫 아이템 선택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도란링을 사서 안전한 라인관리를 하느냐 또는 신발과 물약을 사용하느냐 입니다.

자신과 어떤 아이템이 잘 맞는지 생각해보시고요.
개인적으로는 도란링이 좀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그리고 초반에 미드에서 열심히 돈을 모아서 신발과 카탈리스트를 사주세요.
카탈리스트의 체력과 마력을 올려주는 것도 유용하고 패시브인 레벨업 시,
8초에 걸쳐서 250 체력과 200마력을 회복하는것도 유용합니다.


그 후 영겁의 지팡이를 맞춰 주세요.
영겁의 지팡이의 패시브 스킬 등은 아주 유용하니까요.

다음에는 라바돈의 데스캡과 존야의 모래시계를 맞추시면요.
거의 모 게임이 후반 쯤 되어갈거에요.

제가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를 할 때 즐기는 템트리를 간단히 정리를 해보자면

1. 도란링
2. 신발
3. 카탈리스트
4. 영겁의 지팡이
5. 라바돈의 데스캡
6. 존야의모래시계

이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 후 아이템은 그 때 그 때 마다 알아서..ㅎㅎ

이상으로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 모르가나 공략을 마치도록 할게요.
모르가나는 AP 챔피언 중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한 챔피언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온게임넷 인비테이셔널 녹화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2012년 1월 13일에 용산에서 온게임넷 녹화를 하였습니다.
참가팀은 EDG, Team OP, MIG, Star Tale 이었고요.


저는 그렇게 많은 분들이 온게임넷 인비테이셔널 녹화에 오실거라고 생각도 못 했습니다.
용산에 가니까 진짜 엄청난 인파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정말 리그오브레전드(LOL)가 인기가 많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도 온게임넷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방송을 꾸준히 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