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커피 한 잔의 여유, 스타벅스에서도 페이코 티머니 결제!

커피 한 잔의 여유, 스타벅스에서도 페이코 티머니 결제!



다들 커피 좋아하세요? 현대인의 가장 친한 친구 중 하나로 자리잡은 커피, 저는

그 중에서도 스타벅스 커피를 가장 즐겨 마십니다. 다양한 커피 전문점이 생겼지만

역시 아직까지 커피의 대표는 스타벅스라는 느낌? (된장남 아닙니닼ㅋㅋㅋㅋㅋㅋㅋ)


 출근 길에 항상 스타벅스가 있기 때문에 오늘도 여전히 스타벅스에 들어서서

일과 시간 전 마실 수 있는 커피를 주문하게 되는데요. 


스타벅스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확 충겨나오는 커피볶는 냄새.. 

커피를 즐겨마시지 않는 사람들도 아마 커피향은 좋아할거라고 예상해봅니다ㅎㅎ

상념을 접어두고 빠르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주문!



여기서 등장하는 페이코 티머니 기능입니다! 

제가 스타벅스를 애용하는 이유기도 하지요. 


갑자기 왜 뜬금포로 페이코 티머니가 나오냐고요?


힘개인적으로 힘들게 지갑을 꺼내서 카드를 빼고, 계산하고, 사인하고, 다시 집어넣는….. 

일련의 귀찮은 과정을 싫어하는지라 요 근래에 페이코 티머니를 활용해서 결제 하는 게 주 생활이 되었거든요. (페이코 티머니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고부분은 참고하세요^^)



손에 들고 있던 스마트폰(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으로 NFC 기능만 켜 두면 일사천리로 빠르게 결제가 뙇! 계산이 끝나버리는 편리함! 역시 스마트한 시대의 스마트한 결제 시스템 페이코 티머니 입니다




그렇게 얻은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인증샷 한 장

마끼아또나 모카치노 등등 여러가지 맛난 커피들이 많이 있지만 저는 기본에 충실한

아메리카노를 자주 찾게 되더군요 ㅎㅎ 오늘도 커피 한잔과 함께 하루를 시작!




이렇게 커피한잔으로 시작하는 우아한 하루를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페이코 티머니 기능은 굉장히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페이코 어플을 다운 받은 후 메인에 있는 ‘내 지갑’으로 들어가면 

티머니 사용등록 창이 대문짝만 하게 나와있으니 꾸욱 터치해 줍니다.



(*그 전에 내 핸드폰이 NFC 지원 국내 제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지, 해당 스마트폰이라면 NFC유심이 장착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단, 아직까진 아이폰은 되지 않으니 참고 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간단한 사용자 정보 입력 창이 뜨는데요,

 거짓없이 사실만 적어주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더불어 해당 정보를 입력 하면서 결제 방식을 선택 할 수 있는데

미리미리 충전해놓는 선불 충전방식과 등록해놓은 카드에서 자동으로 추후에 사용금액이 빠져나가는

후불결제 방식이 있으니 선호하시는 방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불 충전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도 살짝 이야기 했듯이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기존 티머니카드의 연동을 통해서 잔액을 이완하거나 새롭게 충전하여

충전 된 금액 내 사용 된 금액이 빠져나가는 방식이며

후불결제는 자신이 즐겨 쓰는 카드 하나만 등록 해 두면 추후 사용 된 금액이 해당 카드에서 

빠져나가는 방식인 점 참고해 두세요.






아직 자라나는 새싹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할인 혜택도

존재하고 이것저것 신경써야 할 것이 많은 어른들을 위한 소득공제 관리까지

해주는 페이코 티머니, 이 정도면 만인을 위한 결제 시스템이라고 불러야 되지 않을까요?





제가 즐겨 가는 스타벅스 외에도 던킨도너츠, 홈플러스, 맥도날드, 파리바게트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라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사용범위까지 갖췄습니다. 


기존 페이코 가맹점과 티머니 가맹점이 합해져 약 20만개의 가맹점에서 발 빠르게 결제 할 수 있다고 하니

내가 쓸만한 가맹점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주소를 통해서 확인 해 보도록 하세요.



페이코 티머니 가맹점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음에는 마음의 양식인 책을 사러 교보문고로 출동할 예정입니다!

후후




페이코 티머니.. 편리할 것 같긴 한데 뭔가 좀 빠진 부분이 있는 것 같다라고 

느끼실 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9월 24일부터 10월 22일까지 단 3번만 페이코 티머니 결제를 사용하시면 

문화 상품권 3천원을 지급하고 있는 이벤트 인데요.

해당 기간 내 새롭게 페이코를 다운 받아 등록 하고, 금액과 상관없이 페이코 티머니로 딱 3번만 사용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이니 아직 페이코를 사용하지 않던 분들이라면 바로 지금입니다.



페이코 티머니는 배터리가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결제가 된다는 놀라운 사실

(2시간 정도는 문제없대요)


 혹시 알고 계셨습니까? 여러모로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는

스마트한 결제시스템 페이코에 또 한번 놀라게 됩니다!




이제 페이코 티머니와 함께 스마트한 결제라이프를 즐기며

주위 사람들의 시선도 독차지! 하는 일만 남았지만 

저에게 시선 따위….독차지 하진 않겠죠.. 


영상 속 모델(강희라는 신인이래요)처럼 훈훈한 비주얼이면 모를까ㅎㅎ



아무튼 일상생활을 한 단계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페이코 티머니,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NHN엔터테인먼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