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렛츠고 클러빙! 신나는 클럽음악과 함께하는 리듬댄스게임


렛츠고 클러빙! 신나는 클럽음악과 함께하는 리듬댄스게임



모바일에서도 충분히 핫한 클럽의 느낌을 즐길수 있는 모바일 리듬댄스게임 렛츠고 클러빙이 얼마전에 출시되었죠.

저는 이런 리듬게임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소식을 접하자마자 한번 해보았는데 역시나 재밌었고, 단순히 리듬게임만

하는것이 아닌 페이스북 연동을 통한 소셜 기능과 마이룸이라는 컨텐츠를 통해서 다른 유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캐릭터에게 맘에드는 옷을 코디를 해주는등 여러가지 컨텐츠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스토리를 진행하는 싱글모드가 있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동료나 골드, 의상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수가 있으며 스테이지 클리어 스코어마다 1~3성까지 별이 새겨집니다.



싱글모드뿐만 아니라 다른유저들과의 댄스배틀을 할수있는 배틀모드도 있며 나의 점수와 승/패에 따라서

각종 보상도 있고 전체순위 랭킹에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게 배틀모드이다 보니 승부욕을 자극하기도 해서

저같은 경우에는 한두번 지게되면 반드시 상대랑 다시해서 이겨야하기 때문에 엄청 집중해서 하게되는것 같군요.



그리고 빼먹을수 없는 컨텐츠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게임을 하다보니 싱글모드와 배틀모드등 게임을 진행하는것 보다는 

이쪽이 오히려 메인이 되어버린것 같은듯한 컨텐츠가 있는데요. 대부분 온라인게임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을 해보셨을

중요하지 않은것 같으면서도 굉장히 중요한 그것! 룩덕질! 내 캐릭터를 이쁘게 꾸며놓고 보면 참 뿌듯하단말이져 ㅎㅎ



렛츠고 클러빙에는 각 의상마다 능력치가 붙어있는데 룩을 위해서는 능력치따위 포기할수 있어!!ㅋㅋ

실제로 저는 선글래스랑 머리띠같은 악세사리가 몇가지 있는 지금 의상과 어울리지 않아서 과감하게

능력치를 포기했습니다. 능력치가 좀 떨어지더라도 룩이 이뻐지기 때문에 눈이 개이득인 부분!



 그리고 의상중에는 테마 의상이 있는데 이걸 전부 입을경우 또 능력치가 올라가는건 둘째치고 이쁘네요 헠헠..

특히 등과 팔에 문신은 왜이리 이쁜지.. ㅎㅎ 제가 문신있는 여자를 좋아해성 ㅎ_ㅎ;;



지금까지 너무 의상 이야기만 한것 같은데 게임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음악도 자체제작 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귀에 익숙하면서도 어딘가 다른 신나는 음악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박자만 맞추는게 아니라 꾹 눌러서

콤보를 유지한다거나 좌우로 흔들기, 버튼 연타하기등의 패턴도 있으며 이 패턴들의 타격감 또한 굉장히 좋더군요.



그리고 여자캐릭터의 경우 이런 귀엽거나 섹시한 춤도 꽤나 많아서 은근 눈도 즐겁다는.. >_<

댄스도 되게 다양한게 이런 무난한 춤도 있지만 파워풀한 춤도 있고 재밌는 춤도 있고해서 게임하는 내내

지루할틈이 없더라구요. 뭐.. 저는 박자 맞추는것만 해도 지루할 틈이없지만요. 손이 좀 느려서..ㅠㅠ


[렛츠고 클러빙 플레이영상]



오랜만에 리듬게임을 해서 그런지 평소 모바일게임은 오래 안하는데 요즘 렛츠고 클러빙을 하면서부터는

꽤나 오랜시간 핸드폰을 붙잡고있는것 같군요. 요즘 날씨도 좋고 많이 나른한데 음악도 신나고 집중해서 

플레이 해야하는 렛츠고 클러빙으로 나른함을 좀 날려보는건 어떠신지요.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