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마영전 유저들의 실력! [팬아트, 연재만화]

마영전 유저들의 실력! [팬아트, 연재만화]

 

 

마영전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타격감? 룩?, 스토리?

뭐 플레이 하시는 분들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답이 나오겠지만 저는 캐릭터성을 꼽고 싶습니다.

마양전의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캐릭터와 보조해주는 펫, 그리고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판타지풍 일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먹잇감(?)이 되고 있죠.

 

그런의미에서 오늘은 유저들이 제작한 팬아트와 연재만화를 한 번 살펴볼까 합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들은 마영전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왔다는걸 먼저 밝혀드립니다.

 

마영전 공식홈페이지: http://heroes.nexon.com/ucc/fanart/list

 

먼저 팬아트 부터 몇개 살펴보시죠.

 

 

역시 마영전을 하시는 플레이어들은 이런 손째주를 가진 분들이 많아서인지

다양한 컨셉으로 게임내 캐릭터들을 재 창조해내는 것 같습니다.

javelot이라는 유저가 업로드 해주신 이 작품은 왠지 타로카드의 느낌도 많이나는 것 같네요.

린을 그렸다며 닮지 않은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하셨는데

이렇게 색다른 그림 형식으로 캐릭터의 느낌을 잘 살렸다는 점에서 엄청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저는 애초에 그림 쪽은 영 문회한 이라 .;;;

 

 

 

그리고 역시 마영전 하면 키홀과 모리안이죠. 일단 키홀의 퀄리티가 엄청납니다.

"데드전"이라는 분이 업로드 해주셨는데 작년 시즌3 업데이트 처음할때

공식홈페이지에 뜨던 아트웤이미지가 아닌가 할정도로 표현력이 엄청 나죠.

 

다크다크한 분위기가 잘 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리안.

"잘돌이"라는 분이 업로드 해주셨는데 기본적으로 알고 있던 모리안의 자태에서

개인적인 취향을 더하여 좀 더 애절해진 느낌으로 표현 해 주셨죠.

확대해서 보면 디테일에 다시한 번 놀라게 된답니다.

 

마비노기에서 모리안이 욕먹긴 하지만... .그래도 처음 마영전을 접한 이후로

개인적인 최애캐 이기 때문에 저는 욕 안합니다. ㅋㅋㅋㅋ

 

 

이런 느낌의 그림도 있습니다. "예사쏘가리"라는 분이 올려주신 이 그림은

일본에서 나온 칼라 만화책에서 볼만한 느낌이죠.

단순히 따라 그리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표현 방법으로 캐릭터를 새롭게 탄생시켜 준게

눈에 띕니다. 분명 낫비 인 것 같은데 미드 부분을 보면...

역시 취향이 섞여 있다 볼 수 있겠죠 ?ㅋㅋㅋ

 

 

비슷한 느낌으로 린을 표현해주신 "천헤향"님입니다.

이런 느낌의 그림을 계속 보고 있으니 원래 이렇게 생겼었나? 하는 착각도 드네요. ㅎㅎ;;

만약에 아주 만약에 마영전 IP를 사용한 애니메이션이 나온다면

이런 느낌으로 나와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역시 작품은 개성이 중요하죠!

 

 

마지막으로 Tuberoses님이 업로드 해주신 이 작품은....

 

저는 처음에 팬아트 게시판 썸네일만 보고 캐릭터 생성창을 왜올렸나 했..;;;

완성 된 모습만 보면 그래픽이 아닐까 착각이 되는데 움짤로 과정을 보면 ;;

실력이 엄청 납니다.

 

사실 마영전이란 게임이 꾸미기에 특화 되어 있기도 하니 이런쪽으로 소질 있으신 분들이

많이 플레이 하시죠. 그래서인지 팬아트도 하나같이 높은 퀄리티로 등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팬아트는 매일 들어가봐도 계속 새로운게 올라오니... 날잡고 다 구경해봐도 재밌겠네요.

 

 

이번엔 연재만화 부분입니다. 단순히 유저가 자유롭게 올리는것 같진 않고

정식으로 뭔가 등록이 되면 업로드 될 수 있는 것 같은데요. 여러가지 컨셉으로 마영전 IP를 사용한

만화가 많은데 만화별로 특징도 거의 다 다르니 취향 저격 당할지도 모릅니다. ㅎㅎ

 

 

원래 이전에는 팬웹툰 같은거 잘 안보는 스타일이었습니다만.

최근에 레바님의 닥치고 마영전을 보고나선 엄청 찾아당기고 있는 중이죠.

마영전 유저들의 공감을 확확 이끌어내는 레바님의 스토리 텔링 능력에 새삼 감탄 했었는데... ㅋㅋ

아무튼 그렇게 해서 연재만화 란에 있는 작품들 1편을 쭉 봤는데 제 스타일은 바로 이것!

 

 

실화노기!!

 

마영전 캐릭터가 생활하는 모습이 아니라 일반 유저들이 마영전을

플레이 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려주시는데요.

레바툰도 그렇고 이 것도 그렇고 플레이어처럼 즐긴 내용을 그리다 보니 내용에

공감가는 것들이 많아서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죠.

 

 

중력역전!!!!

 

아무튼 연재만화에 올라오는 것들은 대부분 퀄리티가 좋으니

심심할때 한 번 씩 봐주면 시간 삭제를 경험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한쿠로 님이 업로드 해주신 작품)

 

이상! 마영전 유저들의 실력을 엿볼 수 있는 팬아트와 연재만화 였습니다.

 

저는 뭐하나 딱히 잘하는게 없는 글쟁이라서 이렇게 단순 소개글 밖에 없지만.

같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분들의 실력이 이렇듯 높다는 점에서 괜히 우쭐해 지는

기분입니다.ㅎㅎ 언젠간 저도 뭔가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포스팅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