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마비노기영웅전 레바툰 7회, 피오나의 개편과 에피소드2 이야기

마비노기영웅전 레바툰 7회, 피오나의 개편과 에피소드2 이야기

 

 

여러가지 새로운 요소들을 선보인 망각의낙원 에피소드1로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던 마비노기영웅전.

 

이번에는 피오나의 개편이라는 히든 카드와 함께

새롭게 추가될 여러장비와 몬스터들의 설정이 공개되어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우든엘프여왕 레지나 이후로 새롭게 추가되는 이야기보다는

그동한 꾸준하게 플레이를 해왔던 피오나의 개편소식에 가장 많은 촛점이 맞춰지는것 같아요.

 

피오나의 개편에 대한 그런 기대감은 지난 에피소드에서 단순하게 외형이 변경된것 이상이죠.

 

 

저만 그런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것은 아니었나봐요.

 

피오나의 개편이야기가 들려오니 많은 마비노기영웅전의 유저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으며

그런 내용은 여러 팬아트와 영상에서도 찾아볼수 있습니다.

 

특히 방패로 적을 흘리는 기술과 말뚝딜을 위한 기술은 상당히 인상적이에요.

 

 

테스트서버에 적용이 되었는지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를 한 신 스킬의 영상을 확인해볼수 있는데

마치 리시타의 그것을 연상시키는 검풍기의 시원스러운 효과가 제맘에 쏙드네요.

 

 

그것외에도 새롭게 추가되는 방패흘리기의 영상.

 

영상을 촬영한 파일럿의 실력이 뛰어나서인지 새롭게 추가되는 스킬이 그만큼 강력한것인지

피오나는 전보다 더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망각의 낙원에서 가드불능기가 여럿추가 되어

그것들에 어떤식으로 작용을 하게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피오나의 느낌은 꽤 마음에들어요.

 

 

지금까지의 피오나가 가드와 카운터 위주의 기술들로 구성이 되어 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면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는 피오나는 속도감있는 액션성을 강조한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방패흘리기와 가드로 적의 공격을 방어해내며 틈틈히 찔러넣는 검풍기와 아마란스 킥!

 

지루함을 느껴지게 했던 과거의 피오나 플레이와는 다르게

상당히 재미있게 즐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싹 뒤바뀐 외모와 피오나의 꽃인 아마란스 킥이 건재한것으로 만족.

 

 

이번 피오나 패치를 계기로 그동안 소홀히 하고 있었던 피오나를 다시 본격적으로 즐길때가 온것 같군요..

뭐 아직 테스트 중이니 지금 그것가지고 뭐라고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것 같다고 봐요..

자세한내용은 정식으로 적용이 된 후에 다시한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오나의 새롭게 개편되는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피오나 스킬 개편내용 바로가기]

 

 

공식홈페이지에는 그 외에도 에피소드2와 관련된 새로운 내용이 여럿 추가되었습니다.

망각의낙원이라는 굵직한 에피소드와 연관되어 있어서 그런지

이번에 등장할 적들의 모습도 지난 이야기와 같이 정상스러운 모습은 아닌것 같은데

어떤 이야기로 진행이 될지 궁금해지기 시작해요.

 

 

가장 기대하고 있는것은 아카두스!

 

확실한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중간보스정도로 추정이 되는데

양 팔에 장착한 석궁과 일체화 되어있는 무기가 재미있네요.

 

어떤 패턴으로 공격을 해올지 조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그리고 한참 지속되고 있던 골든타임 이벤트!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획득할수 있는 여러 아이템들중 드디어 진국만 남았습니다.

 

 

최대 15까지 단번에 올릴수 있는 강화권과 마영전 유저라면

누구나 탐을 내는 무제한 이너아머 교환권까지!

잠깐 한눈팔다가 골든타임 시간을 놓쳐서 못받은 아이템들이 한둘 있는데

남겨진 일정은 알람을 하더라도 꼭 참석을 해야겠습니다.

 

골든타임 이벤트 뿐만아니라 근사한 마영전의 아트북을 얻을수 있는

레바푼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한번씩 방문해서 참여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ㅎ

 

[마비노기영웅전 레바툰 이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