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리그오브레전드 카타리나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카타리나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카타리나는 중반 시작부터 후반초까지 강력한 딜링을 자랑하는 챔프로서 다수의 상대에게 원샷 원킬에 가까운

폭딜을 지속적데미지계열로 딜을 넣는 캐릭입니다. 또한 궁극기로 상대방을 사망 시키리때마다 카라리나의 스킬 쿨타임임이

감소하기때문에 소위말하는 한타때 엄청난 기여를 하는 캐릭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기절, 공포 등 적의 cc기가 있으면

궁극기를쓰자마자 무효화당해 상당한 단점이 있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보통 빨강룬에는 마광을 전부장착하게되고 왕룬에는 이속만 박아주시고 나머지는 전부 주문력으로 박아주시면 생각보다

큰데미지 딜링이 나옵니다.

 

 

 

카타리나의 스킬트리입니다. 처음엔 Q를찍어 막타 짤짤이를 할 수 있게끔 CS를챙기면서 2렙때 바로

순보를 익혀 혹시모를 갱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3렙때 부터 6렙때까지 지속적으로 W를 찍어야 합니다.

W가 짤짤이 하기 더좋고 데미지랑 쿨타임도 적기 때문입니다.

 

 

 

카타리나의 템트리도 딱히 정해져있지만 보편적 템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를

먼저가서 폭딜을 할 수 있게끔하고 후에 라일라이수정홀로 딜링과 추노를 방지하면서 게임을 풀어 나가는게

카타리나의 일반적인 시나리오 입니다. 카타리나는 눈치 싸움 캐릭입니다. 아무리 적의 cc기가 많다고 해도

cc는 다들 한방씩 뿐이기에 누굴먼저 순삭하고 가느냐에 따라 싸움의 방향이 달라지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