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마피아시티, 마피아 세력을 키워보자!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마피아시티, 마피아 세력을 키워보자!

 

 

삼국지, SF나 판타지 등 조금은 식상한 소재의 전략 시뮬레이션게임들이 많이 보이는 요즘

마피아 보스가 되어 직접 세력을 키워보는 게임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각국에 런칭하여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마켓 10위권 이내 진입한 국가만 무려 25개국인

마피아시티라는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이 국내에도 지난 1일 발을 내딛으며 도약을 준비하고 있죠.

마피아라는 신선한 소재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기존 전략 시뮬레이션게임들과 크게 별다를바 없는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소재 덕분인지 플레이해보면 굉장히 신선하고 색다른 느낄 수 있죠.

느와르 장르 영화나 관련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다들 한번쯤은

위험하면서도 매력적인 마피아로써의 삶을 꿈꿔보시지 않으셨나요?

특히나 중간 조직원이 아닌 보스로서의 삶은 누구나 한번쯤 궁금해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피아시티에서는 직접 마피아 조직의 보스가 되어

자금과 물자를 확보하고 병력들을 생산하며 본인만의 마피아 세력을 키워볼 수 있습니다.

보스다운 본인 소유의 대저택에서 기습을 감행하는 반대 세력 마피아를 저지하며

본격적으로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마피아시티를 시작하게 됩니다.

배경이 현재를 기반으로 한 도시라는 점 또한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플레이 방식은 크게 기존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대신 그 방법들이 '마피아'스럽다는 점이 굉장히 인상 깊게 와닿는 게임이죠.

마피아시티에선 위조지폐 공장을 통해 현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류 허브를 통해 필요한 자원을 얻으며 건물을 성장시킬 수 있죠.

보통 전략 시뮬레이션게임들이 농사와 가축 등을 통해 얻는 것과 비교했을 때

유저들에게 신선하게 와닿을 수 밖에 없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렇게 얻은 자원들을 통해 병력으로 쓸 조직원들을 생산하게 됩니다.

마피아 조직원들이 실제로 모일 만한 집결지인 클럽을 건설하고 업그레이드 하면서

조직원들의 훈련속도와 보유 조직원 수를 늘려나갈 수도 있죠.

개인적으로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에서는 병력의 질보다는 양을 더 중요시하는 편입니다.

'다구리에는 장사없다'는 말도 있듯이 그 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클럽을 열심히 업그레이드 해두며 보유 조직원 수를 늘려두고 있습니다.

 

 

조직원들은 크게 폭력단, 폭주족, 사격수 그리고 개조차량으로 분류됩니다.

각각의 훈련 캠프들을 건설하여 원하는 병력을 생산할 수 있죠.

훈련 캠프들을 레벨업할수록 더욱 강력한 조직원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런 마피아 조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조직원들 역시 게임에 신선함을 더해줍니다.

각각 조직원들의 일러스트 또한 퀄리티가 괜찮은 편이라 하나씩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죠.

 

 

아무리 대단한 마피아 보스라도 많은 병력들을 혼자 이끌기엔 무리가 있지 않을까요?

세력을 확장시키는 걸 특색있는 도와줄 영웅들을 영입하며 더욱 강력한 전투력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조각을 수집하며 획득하고 스킬 레벨업을 하며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영웅.

각 영웅마다 특화된 능력치들을 가진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에

마피아 시티의 1인자로 군림하고 싶다면 영웅 역시 성장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외 여러 국가들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게임 마피아시티의 월드 맵을 살펴보면  

이를 증명하기라도 하듯 꽂혀있는 다양한 국가의 국기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국내 정식런칭을 시작하며 태극기도 곳곳에 꽂혀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는데

조만간 국내 유저들의 클럽이 마피아시티의 강자로 부상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저도 열심히 자금을 모으고 병력을 생산하며 마피아 세력을 키워

타 국가 유저들에게 한국인의 무서움을 각인시켜줄 수 있는 강력한 한국 클럽에 가입해봐야겠네요.

 

 

마피아 시티의 런칭을 시작하며 공식카페에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식 카페에 가입하고 가입인사 게시판에 ID와 보스명을 남기기만 하면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죠.

마피아시티를 즐기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가입인사만 해도 꽤 많은 자원을 확보할 수 있기에

공식카페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여 보상을 꼭 챙겨받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 외에도 마피아시티와 관련된 간단한 그림을 그리는 '마피아시티를 그리다'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훈련가속, 자원 등을 필요로 하신다면 이 이벤트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겠죠?

 

 

보스가 되어 나만의 마피아 조직을 만들고 암흑가를 평정하는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마피아시티.

앞서 언급한 컨텐츠들 이외에도 밀매상을 통한 거래나 나만의 보스 썸네일을 만들기도 하고

매력적인 미녀들과의 미니게임, 데이트 등도 즐기며 제대로 보스가 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소재로 미국, 독일, 프랑스 등 각국에서 호평받으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마피아시티를 플레이해보며 그 매력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마피아시티 구글플레이다운로드 바로가기

마피아시티 공식카페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Yotta Games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