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프렌즈마블 for kakao 쌈바 어피치 코스튬과 즐기는 주사위게임 참맛

프렌즈마블 for kakao 쌈바 어피치 코스튬과 즐기는 주사위게임 참맛

 

 

춤추는 쌈바 어피치. 귀엽지 않나요?

요즘 새로 나온 주사위게임 프렌즈마블 for kakao에 푹 빠져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코스튬까지 입은 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것도 마음에 들고

짜릿한, 주사위게임의 참맛을 느끼게 해주는 것도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ㅋㅋ

 

 

프렌즈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다 보니 나도 모르게 갖고 싶어지지만,

너무 말도 안 되는 능력치를 가지진 않아서 캐릭터 능력이나 기술 등에 승부가 좌우되진 않더라고요.

주사위게임답게 운과 전략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본인의 자산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다는 게 독특한 점이에요.

이렇게 자산에 따라 채널이 결정되기도 하죠.

그리고 게임을 시작하면 이 소지금을 걸고 주사위게임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다음 게임에서도 자산은 그대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이렇게 들고 온 자산을 왕창 털릴 수도 있어요 ㅋㅋ

반대로 왕창 벌어들일 수도 있고요.

프리미어나 로열 채널의 경우 수십, 수백억 대 통행료도 심심찮게 나와서

주사위게임의 짜릿한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ㅋㅋ

 

 

또 프렌즈마블 for kakao는 랜드마크를 미리 수집, 육성해둘 수 있는 게 독특한 점인데

높은 채널일수록 좋은 랜드마크를 수집할 수 있는 편입니다.

고급진 랜드마크도 모으고, 스릴도 만끽하고 일석이조죠.

수집해둔 랜드마크는 기본 랜드마크보다 더 많은 통행료를 징수할 수 있어요.

각 나라별로 4개의 랜드마크가 존재하니 모두 모아 놓는다면 승리하기에 유리하겠죠?

 

 

그리고 건물 건설도 이런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거든요.

내가 지역을 구매하거나, 재방문 할 때마다 이렇게 룰렛을 돌게 됩니다.

운이 좋다면 처음 지역을 구매할 때 랜드마크를 건설할 수 있지만

운이 나쁘다면 여러 번 방문해도 건설할 수 없죠.

새로운 랜드마크를 얻은 바로 다음 판이거나, 특정 국가의 랜드마크 4종을 모두 모았다면

해당 국가에 도착했을 때 랜드마크가 100% 확률로 지어지기도 합니다.

 

 

또 룰렛 결과에 따라 이렇게 단숨에 통행료 수십억짜리 지역이 만들어지기도 해요.

또 한번 방문했던 내 지역에 재방문하면 통행료가 일단 두 배로 뛰고,

룰렛을 다시 돌릴 수 있어서 통행료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ㅋㅋ

 

 

그러다 보니 이렇게 대박도 터지죠.

진짜 이 짜릿한 맛은 어떤 주사위게임도 못 따라가요 ㅋㅋㅋ

프렌즈마블 for kakao는 모든 다른 참가자가 저렇게 파산해버리거나

정해진 턴이 끝날 때 가장 많은 수익을 거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이게 누구나 룰렛만 잘 터지면 이런 대박 지역이 만들어지고,

크게 한방 먹는 거라 운적인 요소가 정말 큽니다.

짜릿하면서 나름 공평하기도 한 요소죠 ㅋㅋ

 

 

한편 1등 플레이어는, 게임 종료 시점에 5턴 연장 여부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게 수익은 1등인데 상대가 더 비싼 땅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어서

그럴 때는 그냥 게임을 마치는 게 낫죠.

이번 게임처럼 제가 비싼 땅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더 뽑아먹는 게 좋고요 ㅋㅋ

 

 

이런 프렌즈마블 for kakao에서는 프렌즈 이모티콘도 받을 수 있습니다.

5레벨만 찍으면 12월 21일 이후 프렌즈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죠.

3레벨 때는 랜드마크 뽑기권, 4레벨 떄는 프렌즈 캐릭터 뽑기권을 주고요.

5레벨은 뭐 금방이에요. 5레벨까지 하고 나면, 재미있어서 더 하게 됩니다 ㅋㅋ

 

 

여기에 귀염몽땅 프렌즈 배경화면까지.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군더더기에 없는데 프렌즈 캐릭터가 포인트로 등장하는 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 배경화면은 아래 남긴 브랜드 페이지에서 저장할 수 있는데,

모바일로 접속했다면 스마트폰 배경화면도 저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그럼 전 이만 한 게임 더 돌리러 가봐야겠습니다 ㅋㅋㅋ

 

프렌즈마블 for kakao AOS에서 즐기기

프렌즈마블 for kakao IOS에서 즐기기

프렌즈마블 for kakao 브랜드 페이지

 

'본 포스팅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