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캐주얼한 매력의 신규모바일게임 IF:만약의세계 정식 런칭!

 

유명성우와 SNK캐릭터의 콜라보로 사전예약 단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IF 만약의세계가 31일 3시에 정식 런칭을 시작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게임이기에 시작하자마자 바로 게임플레이를 했는데 간략하게나마 게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유나 캐릭터와 협객 직업을 선택해 시작했습니다. 기본적으로 6개의 캐릭터와 4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마다 선택 할 수 있는 직업이 2개가 있구요. 유나 같은 경우 마도사와 협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유나를 선택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성우 때문입니다.

 

 

유나의 성우는 오오타니 이쿠에라고 일본에서 유명한 초특급 성우입니다. 대표적으로 갓슈벨로 시작해서 원피스 쵸파 그리고 포켓몬스터에 피카츄가 있습니다. 제가 원피스와 포켓몬스터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게임하는 내내 이쿠에의 목소리를 듣고 싶어 캐릭터를 선택했습니다.

 

 

만약의 세계의 기본적인 전투방식은 턴제로 진행됩니다. 취향을 탈 수 있는 부분이긴 하나 기본적으로 스피디한 게임 진행으로 큰 답답함은 느끼지 못하실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픽도 2D 라이브 방식이라 깔끔하면서도 예쁜 그래픽 그리고 일러스트를 가지고 있어 여성 유저들에게도 큰 어필이 가능할 듯 합니다.

 

 

그리고 진행중에 캐릭터를 모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모집을 했고 운 좋게 S등급의 캐릭터 저승 영주 필리와 암흑 영주 애슐리를 모집해 파티에 편성했습니다. S등급 두 명의 합세로 확실히 팀이 강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에쁜 캐릭터는 덤^^

 

 

진급이라는 시스템도 있어 기존 캐릭터가 쉽게 강해질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영혼석을 모으게 되면 진급을 할 수 있는데 최대한 고등급 캐릭터나 필수 캐릭터에 강화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칭호라는 시스템도 있었습니다. 칭호가 캐릭터 머리 위 화려하게 떠 있어서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칭호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캐쥬얼 게임은 자신을 어필하는 요소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면에 있어 만약의 세계는 캐쥬얼 게임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게임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동료 캐릭터를 진급 이외의 방법으로 강화시키려면 스킬을 장착하여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캐릭터 종류에 따라 장착해야 할 스킬을 골라 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펫 역시 스킬을 선택, 장착 할 수 있는데 아직 펫에 대한 것은 많이 알지 못해 설명은 어렵지만 CBT때의 경험을 생각하면 동료만큼이나 펫의 레벨과 등급이 게임 플레이 시 큰 영향을 주던 것으로 보아 펫도 육성에 집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의 세계는 아기자기한 게임을 좋아한다면, 캐쥬얼한 그래픽을 좋아한다면 그 누구에게든 권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CBT를 플레이하고 해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게임이 어렵지 않고 퀘스트 가이드나 게임 플레이 가이드가 잘 제시되어 남녀노소 누구든지 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런칭과 더불어 만약의 세계 공식카페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팁을 공유하거나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면 또 게임 플레이 시 매 정각 고무풍선이 나타나는데 그 풍선을 터치하면 일정확률로 인게임 보상이 나오는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으니 지금 만약의 세계 다운받고 상상의 끝으로 향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의 세계 공식카페
만약의 세계 구글스토어

만약의 세계 앱스토어 

 

본 포스팅은 이펀컴퍼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