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할만한 모바일MMORPG 게임 위드(WITH)

 

 

 

 

 

 

지난 원스토어 사전 오픈을 시작으로 4월 29일 앱스토어, 5월 3일 구글 플레이 오픈까지 진행하며 이제는 모든 운영체제에서 위드(WITH)를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MMORPG게임 위드(WITH)는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와 주목을 받았는데요, 위드(WITH) 라는 게임은 어떠한 매력으로 모바일 게임 유저들을 사로 잡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드는 원스토어를 통한 첫 오픈부터 구글 플레이 런칭한 지금까지 총 7개의 서버가 열렸는데요. 최근 5월 10일에 공개 된 신규 서버 ‘ 사막지대 ‘ 를 포함 한 전 서버가 포화상태이니, 현재 위드를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이 얼마나 많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지 알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서버를 추가 한다는게 보통 정성이 아니라 생각 되는데, 이를 통해 운영진부터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MMORPG 위드 에는 전사, 법사, 궁수 이렇게 3가지 직업군이 있습니다. MMORPG 라면 직업이 많아야 하지 않나? 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저는 오히려 직업이 3개밖에 없다는 점에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오히려 여러가지 직업이 있으면 집중을 하지 못해 게임의 흥미가 반감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직업을 애정있게 키워보는 것이 괜찮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위 사진은 위드 의 많은 컨텐츠 중 하나인 번영도 라고 불려지는 컨텐츠이며 서버의 평균 레벨이 높아 질수록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로서 유저들의 참여도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경험치를 받으면서 게임 초반에서 후반까지 캐릭터의 레벨을 더욱 쉽고 빠르게 올릴 수 있다는점이 번영도 컨텐츠의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정 레벨 달성 시 각각 주어지는 보상 아이템에도 눈길이 갔습니다. 보상 아이템은 간략하게 탈 것, 무기, 방어구, 코스튬, 날개 등 캐릭터 전투력을 높여주는 아이템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간단한 보상들로 무과금 유저와 초보 유저들이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점이 좋았습니다.

 

 

보통 MMORPG는 넓은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필드 사냥 하는 플레이를 즐기는 것이 큰 특징 입니다. 위드는 모바일 게임 임에도 불구하고 큰 불편함 없이 자유롭게 플레이 할수 있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런 부분이 MMORPG에서 중요하게 생각 되기 때문에 필드 사냥을 중요시 여기는 유저분들에게 적합한 콘텐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또한 MMORPG에서 중요시되는 부분은 바로 알찬 컨텐츠라 생각하는데, 기존 몇몇 MMORPG 게임들은 실용성 없는 컨텐츠들이 많아 다소 게임에 집중하기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지만 위드(WITH)는 큰 불편 없이 간편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모바일MMORPG 게임 위드(WITH)는 과금 유도 없이 무과금으로 플레이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데요. 위의 보이는 것처럼 현재 게임 출석과 접속 누적 시간만으로도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필요한 장비, 재료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로 접속하셔서 확인하시고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 하시는게 초반에 플레이 하실때 좋은 방법인거 같네요.

 


정통 MMORPG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고 모바일게임에 적용시키면서 유저들과 소통하여 끊임없이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운영진이 있는 모바일MMORPG 위드를 함께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식상한 모바일MMORPG에 지쳐 새로운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 위드 공식카페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유엘유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