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온라인과 함께하는 MMORPG 키보드액션게임 아이마 프리미엄테스트!
저번 달에도 소개 드렸던 기대되는 온라인 대작 게임들 중 하나인 문명온라인이 곧 있으면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또 다른 기대작 아이마는 이미 6월 18일(목)부터 6월 25일(목)까지 프리미엄 테스터 모집을 하였고,
6월 30일(화)에 당첨자 발표를 하여 7월 2일(목)부터 7월 5일(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었는데
문명온라인 보다 약 10일가량 빠르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아이마가 문명온라인과 기간이 겹치지 않아서
부담 가지지 않고 아이마 프리미엄 테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문명온라인은 아쉽게도 파이널 테스트 당첨이 안 되어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마 프리미엄 테스트 후기를 이야기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마는 4개의 직업이 있고 각각 검사, 마법사, 궁수, 야수 전사 이렇게 4 종류의 캐릭터 겸 직업이 있는데
검사는 공격력에 치우쳐 있으며, 궁수는 공격력과 사거리가 적절하게 높고, 마법사는 회복력이 높은 편이고,
야수 전사는 방어력과 체력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탱키한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저는 키우기 쉬울 거라 생각이 되는 야수 전사를 키우기로 했는데
야수 전사를 처음 본 순간 어떠한 게임은 캐릭터가 생각이 나서 그와 비슷하게 하려 했지만
너무 똑같으면 이상할까 봐 얼굴형만 비슷하게 하고 머리색과 피부색은 다르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아이마의 세계관이자 스토리가 담긴 영상과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을 해본 결과 아이마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악마 카이자드에게 자리를 비운 사이 모든 부족원이 죽임을 당해 울부짖던 주인공을 기사단이 찾아와
세상을 구할 힘과 숙명을 지닌 자라고 하여 기사단과 함께 따라다니며 카이자드에게 복수를 꿈꾼다는 스토리다.
튜토리얼은 그저 움직임과 게임 특성, 조작법을 설명하는 것으로 스토리는 건너 뛰더라도
튜토리얼은 건너뛰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야수 전사의 스킬이지만 모든 직업은 공통적으로 스킬을 배우려면 각 스킬마다 필요한 레벨에 도달하여야 하고,
각 스킬마다 스킬 포인트가 2씩 필요합니다. 그리고 렙 5까지는 찍을 스킬이 없지만 그 이후로는 찍어야 할 스킬은 늘어나지만
스킬 포인트는 모자라게 되는 상황이 오기 때문에 어떠한 스킬을 찍느냐에 따라 스킬 활용 또는 사냥법이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아이마는 여러 시스템이 있지만 그중 가장 큰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은 바로 가디언 시스템인데,
가디언 시스템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에는 퀘스트 깨고 난 다음 첫 번째 가디언은 얻을 수 있지만 그 후 가디언부터는
아이마라는 가디언 성장과 가디언 획득에 필요한 화폐단위라 할 수 있는 걸 모아야 가디언 3마리 다 얻을 수 있게 했었지만
이번 프리미엄 테스트부터는 퀘스트만 깬다면 가디언을 다 획득할 수 있게 바뀌었으며 더욱 쉽게 얻을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퀘스트를 깰 때마다 가디언을 등록할 수 있는 조건이 하나씩 풀리며 6번이 다 풀린다면
첫 번째 가디언인 아이언 디펜더를 등록할 수 있고, 아이언 디펜더를 등록하게 된다면 아래와 같이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아이언 디펜더가 등록되어 아이언 디펜더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언 디펜더를 활용할 경우 각 능력치가 상승하며, 아이언 디펜더를 성장시켜 상승되는 능력치를 더욱더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언 디펜더가 성장하고 또 성장하여 성이 높아질수록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많아집니다.
가디언들의 스킬은 본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레벨이 오를수록 스킬을 찍을 수 있게 되는데, 가디언의 스킬은
스킬 포인트가 아닌 골드를 통해 찍을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되며
가디언의 첫 번째 스킬은 딜레이가 긴 편이지만 그만큼 강력하며 이펙트 또한 화려합니다.
그 이전에 가디언을 등록하게 되면 본 캐릭터 크기 또한 더욱 커지며 더욱 화려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가디언 시스템 덕분에 몬스터와 보스 등등 더욱 쉽게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아이마는 횡 스크롤 전투 형식이기 때문에 몰이사냥 역시 쉽게 가능하며 주변 모든 몹에게 다가가기만 해도 어그로가 끌려서 몹들이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몰리기 때문에 캐릭터를 한쪽으로만 움직여 준다면 알아서
몹 또한 한쪽으로 몰리게 되어 아주 쉽게 몰이사냥이 가능해집니다. 그렇다고 중간에 다른 유저가 내가 때려놓은 몹을 때린다고 그 몹이 중간에 때린 유저에게 어그로가 변하지는 않게 되어 더욱 몰이사냥이 쉽게 되었습니다.
다시 아이마 프리미엄 테스트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를 한다면 가디언 획득이 쉬워짐으로써 초반 동선 또한 바뀌었고
더욱 쉽게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전투 이펙트가 더욱 화려해졌으며, 몰이사냥이 쉬워졌습니다.
이처럼 아이마가 파이널 테스트 때보다 프리미엄 테스트 때 더욱더 쉽게 바뀌어 쳤으며 가장 중요한 시스템 중에 하나인
가디언 시스템을 누구나 쉽게 얻고, 성장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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