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뉴스

기대되는 신작 모바일RPG 정보. 파이브소울과 괴리성 밀리언아서

기대되는 신작 모바일RPG 정보. 파이브소울과 괴리성 밀리언아서

 

 

갑자기 뜬금없지만 신작 정보가!!! 그것도 그냥 신작이 아니고 기대 100000

국내에선 파이브소울 이라는 게임이 오픈 준비 사전등록중이고 가까운 나라 일본에선

확밀아 후속으로 괴리성 밀리언아서가 사전등록을 시작했더라는 ㄷㄷ..

갑자기 이렇게 라니..;;

 

 

저는 뭐 일본어가 안되니까 파이브소울에 거는 기대가 더 크긴 합니다.

일러스트 종류라던가 갯수 그림 스타일이 딱 깔끔하기 때문이죠.

괴리성은 한글판 나오면 즐겨볼거지만 기존 확밀아와는 전혀 다른 게임이라

누군가의 리뷰에 귀를 기울여 봐야 겠습니다. ㅋㅋㅋㅋ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 쓰면서도 뭔가 파이브소울 캐릭터 일러를 자꾸 넣게 되는데.. ㅋㅋ

편애가 좀 심할지도..

파이브소울은 퍼즐앤드래곤 형식의 게임이란 이야기를 많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만

일단 등장하는 캐릭터 일러스트 스타일이 전혀 다릅니다! 좀더 자세하고 성숙했다고 해야하나,,

(아무래도 퍼드가 나온지 좀 기간이 지난 것에서 오는 차이겠죠?)

 

 

크 이건 분명 물속성 캐릭터일텐데 아름답지 않습니까!?

(파란색이니까 물이겠죠뭐 ㅋㅋ ) 모바일RPG 장르에서 빼놓지 못하는 요소가 바로

일러스트일텐데 파이브소울은 자신이있는 건지 공식카페를 통해 많은 수의 캐릭터

카드를 공개해두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들어가서 살펴보세요! - 공식카페)

 

 

이것도 파란색이니 물 속성 캐릭터겠죠? ㅋㅋ (몰속성으로 파티구성 해놔야 할듯 ㅋ)

파이브소울이 이름은 파이브지만 등장하는 건 물, 불, 나무, 빛 인걸 보니 뭐 암흑이라거나

그런건 아닐 것 같습니다. ㅋㅋㅋ

 

 

제대로된 일러스트만 쭉 모아보니 이~뻐ㅋㅋ

 

밀리언아서 이야기가 나온김에 공통점이 뭐가 있나 하나 살펴보자면!

역시 캐릭터 진화에 따른 일러스트의 변화를 꼽을 수 있겠네요.

다만 파이브소울에서는 진화단계가 캐릭터 별로 좀더 세분화 되어 있기에

동일한 인물이라도 다양한 의상과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나탈리의 경우 무려 6단계 변신 가능!)

 

 

여기서 잠시 괴리성 밀리언아서로 넘어가 보자면 국내와 일본 모두에서

성공적으로 게임을 런칭했던 확산성 밀리언아서의 스핀오프격 게임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기존이 2D 형식이었다면 이번엔 3D로 게임이 구현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확밀아의 스토리를 그대로 이어 받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아무튼 일러스트 스타일은

밀리언아서 특유의 약간 어린듯한 느낌이 많이 풍기죠.

(일본게임 스타일 @_@)

취향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파이브소울이 추구하는 일러스트와는 조금 다른 것 같긴 합니다.

(근데 문제는 밀리언연의기 그닥그닥이었던 상황에서 괴리성 밀리언아서가 국내에

정식 서비스 될 수 있을지.. 미지수.)

 

괴리성 밀리언아서의 경우 어떤 컨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까진 정보가

공개되어 있지 않은 것 같기에 더이상 할 말이 따로 없습니다. ㅋㅋ

 

파이브소울의 경우 뉴스기사와 영상을 통해서 조금 알아낼 수 있던게 있는데

그 중 한가지는 2인 협동 진행 방식이 있다는 점입니다! 실시간 멀티플레이로 진행이 가능한

방식인데 퍼드 같은 게임 스타일에 실시간 협동 진행이라니 정확히 어떤 방식일진

알 수 없지만 같이 할 수 있으니 기대되는 부분이네요

 

 

 

또한가지 특징은 투명룬이란게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속성의 룬을 연결하기 위해 중간단계에 필요한 것인데 이게 있기에 영상에

계속해서 나오는 것 처럼 어떻게 하면 한 번에 많은 룬을 연결 할 수 있을까가 결정 되는 것 같더군여

분명 이런 방식은 퍼드와 달라 색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는 강해 보이는 친구로 ㅋㅋㅋ )

 

아무튼 국내외로 일러스트가 멋진 게임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파이브소울의 경우 사전등록을 하면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모두의마블 뽑기권등을

얻을 수 있으니 1타 2득 하시길!

파이브소울 사전등록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