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공략

OBT웹게임추천 무협웹게임 환상이계! 플레이 리뷰 & 짤막 공략

[OBT웹게임추천]무협웹게임 환상이계! 플레이 리뷰 & 짤막 공략

 

플레이가 쉽고 시간에 큰 구애를 받지않는 웹게임이 온라인게임쪽에서는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성장세라고 하지만 작년에 비해 많은 웹게임이 출시되고 그 퀄리티 또한 매우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무협웹게임으로 새롭게 선보인 환상이계 플레이 리뷰와 제가 플레이하면서

필요한 공략을 짤막하게 써볼려고 하는데요. 제가 OBT웹게임추천하는 환상이계 이제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요.

 

 

무협웹게임 환상이계 플레이는 생각보다 매우 쉽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자동 이동, 자동 전투 대부분의 시스템이 자동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플레이 진행 방식에 대해서는 큰 팁이나

공략이 필요없을 정도로 처음 환상이계를 접하는 분들도 쉽게쉽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다만 그중에 유저들이 정말 컨트롤하고 생각해야되는 시스템 몇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제가 작성하는 몇 가지 부분만 완벽하게 이해하면 환상이계를 초반부터 재미있게 플레이할수 있습니다.

 

 

그전에 먼저 환상이계에 대한 이모저모를 살펴봐야겠죠? 그중 첫번째 바로 그래픽!!!

그래픽은 웹게임답게 2D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고퀄리티 2D로 언뜻보면 3D 그래픽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는데요. 그래픽이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거기에 스킬 이벤트같은것이 너무 과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부족하지도 않은 적당히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캐릭터 역시 HD급(?!) 외모로 깔끔하게 표현되어있어 도트가 튄다거나 하는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사실 웹게임은 디테일한 묘사가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환상이계는 깔끔합니다.

한가지 예로 들자면 말을 타고 있는 경우에 그 묘사가 부족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지만

환상이계는 그 모습까지 정갈하게 보여줍니다.

 

 

저는 주로 웹게임은 회사에서 즐기기때문에 사운드는 전혀 듣지 못하는 편인데요.

환상이계 BGM이나 효과음 역시 보통 수준은 넘어선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사실 제가 막귀라 사운드 부분에 대해서는 특별나게 언급할 실력이 못 됩니다. ㅎㅎㅎㅎ)

 

 

그럼 이제 환상이계를 플레이하면서 필요한 부분을 언급해야겠죠?

제가 생각했을때 무협웹게임 환상이계는 은화가 상당히 부족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객잔을 통해서 무장을 영입하는 경우 주사위를 돌릴때 보통 10만이라는 거금이 투자되기때문에

부지런하게 모아야되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은화를 모아야 하느냐?

 

 

바로 약초 시스템입니다. 이 약초 시스템은 약초를 키워 은화를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약초를 파종하고 물주기를 마치면 8시간이 흐른 뒤 수확을 통해 은화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8시간 쿨타임만 잘 지켜주면 그야말로 퀘스트 진행없이도 은화를 꽤 수확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어때요? 참 쉽죠잉?! ㅋㅋㅋㅋㅋ)

 

 

그외에 두번째는 퀘스트가 종료된 후 완료 보상 카드를 까는 것인데요.

최소 보상과 최고 보상이 최대 3배 이상 차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실 운빨이고 랜덤이기때문에 팁이라고 할것도 없지만 제가 플레이본 느낌으로는

맨 오른쪽 보상 카드가 높은 은화를 주는 카드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제 기분 상이니 꼭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만~참고만~)

 

 

그렇다면 은화를 모았으면 무장을 영입해야겠죠?

무장은 파란색 등급과 보라색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당연히 보라색 등급이 더 좋은 무장이기는 하지만

초반에는 파란 무장만 영입해도 충분히 진행이 가능합니다.

어느정도 무장이 세팅되고 나면 약간의 캐시를 사용해서 보라색 무장을 영입하면 천군만마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파란색 등급의 무장 영입!

환상이계의 무장 영입은 그동안의 무협웹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무장과의 주사위게임을 통해서 포인트를 얻고 그 포인트를 통해 원하는 무장을 영입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만의 팁! 파란색 무장은 무장마다 포인트를 얻을수 있는 수량이 정해져있습니다.

제가 느낄때 많은 포인트를 주는 무장의 경우 소를 선택하는 경우 승리하는 경우가 많았고

반대로 적은 포인트를 주는 무장은 대를 선택했을때 승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부분 역시 참고만 하시면 좋아요~)

 

 

이렇게 은화와 무장만 뒷받침되어주면 환상이계를 즐기는데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무협웹게임 환상이계는 생각보다 잘 짜여진 게임이였습니다.

초반에 약간의 경험만 보태진다면 더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수 있지만 지금 제가 쓴 팁만 어느정도 알고 진행하시면

초반부터 다이나믹하게 환상이계를 즐기실수 있으실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