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모바일 RPG게임 세인트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 , 꿀잼!

모바일 RPG게임 세인트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 , 꿀잼!

 

1990년도 즈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만화 성투사성시!
어느 정도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80년대 일본에서 제작된 세인트세이야 라는 작품이 국내에
성투사성시 라는 이름으로 들어왔는데,
그 때 직접 봤던 기억으로는 엄청나게 재미있었고,
주변에서는 안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있던 만화였습니다.
그 때 추억을 회상하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게임은
세인트 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 라는 게임으로.
성투사성시를 봤었던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쯤 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입니다.
이전에 나온 세인트 세이야 게임들과 다른 신작모바일게임이라는 점도
원작 팬들에게 더 반갑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배경으로 페가수스, 오리온, 시그너스 등 별자리와
행성 간의 전투 등 최초 문명인 수메르 신화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작품이지만,
그 당시에는 이런 전 전혀 관심이 없었고 주인공들의 기술을 따라 하기 바빳던 것 같네요..ㅎㅎ
실제로 주인공, 악역들에 몰입 되었던 터라 이번에 출시 된
세인트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를 다운 받고 플레이 하고 있어 살짝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세인트세이야 만화가 독특한 점은 별자리를 상징하는 갑옷이
동물의 형태를 지니고 이것들이 분해되어 갑옷이 되는 아주 독특한 설정의 만화였죠.
이렇게 제작한 의도는 프라모델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꽃 미남을 좋아하는 소녀들의 팬심을 사기 위함 이였다고 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악역이지만, 사리분별이 강하고 최고등급의 갑옷인 황금성의를 입은
데스마스크를 정말 좋아했었죠..ㅎㅎ

 

 

세인트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를 직접 플레이 하다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원작을 그대로 게임 안에 담고, 그 때가 기억나게 만들었기 때문인데요.
DeNA에서 공들여서 만들 게임이라 그런지 일본 성우들의 오리지널 더빙이 일품 이였습니다.
그래픽과, BGM은 그 시절로 돌아가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줬고요.

 

 

수집형RPG게임이라 여러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게임을 진행하고 조각을 모으고, 강화, 레벨 업 하는 시스템으로 진행이 됩니다.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이라 그런지,
실제 만화를 본 저로써는 게임에 몰두 하는 게 어렵지 않았고 어느새 빠져 있는 제 모습을 보기도 했죠.
뽑기를 통해서 여웅 조각만 나오는 줄 알았더니,
멀쩡한 영웅도 그냥 나왔는데, 하필이면 제가 좋아하는 데스마크스가..?
예전에 사 둔 피규어도 있는데 이건 운명인가 봅니다..정말..ㅎㅎ

 

 

게임 전투 장면들을 살펴보면,
눈에 띄는 건 역시나 각성기였습니다.
페가수스의 기술인 혜성권은 학창 시절에 친구들하고 장난도 많이 치고
많이 따라 했던 기술이거든요.
실제로 보시면 원작을 얼마나 고스란히 담아 냈는지 아시리라 생각 되네요.
이 때문인지,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영웅들도 한번 쫙 둘러보고 싶어 지더라고요.
각성기 때문에..ㅎㅎ

 

 

전투가 시작되고 나서 캐릭터들 오른쪽에 게이지가 점점 차 오릅니다.
다 차오르면 위쪽으로 향하는 화살표가 생기고 이를 드래그 해 올리면
멋진 각성기와 함께 어마어마한 데미지가 들어가죠.
데미지를 주는 각성기도 있지만, 방어막을 쳐 줘서 적이 사용하는 광역 기술을 막는 것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판단 되네요.

 

 

각 영웅들의 스킬들은 진급을 통해서 해금을 진행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각 필요한 장비를 착용하고 진급을 시도해야 하는데,
장비들은 각각 챕터에서 얻을 수 있고, 내가 클리어 한 스테이지라면 소탕을 통해 쉽게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간지로 똘똘 뭉친 데스마크스의 스킬 해금하고 사용해 보니,
이상하게 묘한 기분이.. 너무 멋있더라고요..ㅎㅎ

 

 

지금까지 제가 만든 덱 상황인데,
황금성의가 벌써 3명이나 되네요..ㅎㅎ
데스마스크 이외에 다른 영웅들은 그냥 스토리만 진행하거나, 출석만 해도 주는 영웅이니 꼭 받으시고요.
각 영웅들은 무작위로 배치 할 수 있는게 아니고,
뒷열, 중간, 앞 열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확인하고 덱을 구성하셔야 합니다.
저는 나름 배치가 좋게 나와서 괜찮은 덱을 만든 것 같네요..ㅎㅎ

 

 

덱을 구성했다면 세인트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 공식카페 이벤트도 참여하는 걸 추천 드리고 싶네요.
10월 10일까지 진행되는 당신의 라인업을 보여주세요! 이벤트는
라인업을 이벤트 게시판에 인사와 함께 기재하면
참여한 모든 분들께 보상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10월 9일짜기 접속만으로 주는 보상들도 있으니 참고하고 꼭 다 받으시길 바랍니다.
성투사성시 좋아하셨던 분들, 빨리 다운받고 보상들도 다 챙기세요!

 

 

세인트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 공식카페

세인트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 구글 플레이

세인트세이야 갤럭시 스피리츠 앱 스토어

 

본 포스팅은 DeNA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