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음유시인이 되고 싶다? 마비노기 MusicQ 업데이트

음유시인이 되고 싶다? 마비노기 MusicQ 업데이트

 

 

 

요새 저는 마비노기를 즐기고 있는데요. 이번에 프리스타일 잼이 업데이트 되고

던바튼에 사람이 굉장히 많이 몰린다고 해서 저도 한번 가보게 되었습니다.

 

 

 


가보니 이미 프리스타일잼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저도 직접 해보고 싶은 마음에 제가 직접 프리스타일 잼을 열어 봤습니다.
프리스타일 잼은 레벨에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데요
액션 창에서 실행이 가능해요 ㅎㅎ

 

 

 

 

프리스타일 잼을 열면 캐릭터 옆에 높은음자리표가 생성되면서 시작되는데요 프리스타일 잼에 참여하고 싶은 유저들은 저 높은음자리표를 클릭하는 것으로 쉽게 합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전 합주를 하기 위해 노력 했던걸 생각하면 정말 쉽게 바뀌었는데요 저도 도중에 몇몇 사람들이 참가하는 걸 보고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프리스타일 잼에 참여하면, 리듬게임을 미니게임 형식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패턴에 맞춰서 키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도 않으면서 곡 연주하는 느낌이 잘 살더라고요.

은근 즉석에서 공연하는 느낌이 나서 그런지 지루하지도 않고 신나게 했던 ㅋㅋ

 

 

 

 

끝나면 소정의 경험치도 주더라고요. 뭐 경험치는 둘째치고 한번 열었더니 지나가던 사람들이 우르르 참가하는 걸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ㅋㅋ

 

 

 

 

이번에 프리스타일 잼 이외에도, 음악 관련 평판시스템이 추가 되었는데요
작곡과 관련된 행동을 하면 네일의 평판이 오르고, 연주와 관련된 활동을 하게 되면 이보나의  평판이 오르게 됩니다. 이들의 평판이 오른다면 신규 악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밀키웨이 바이올린이 가장 탐나내요;;)

 

 

 

 

또한 이보나 옆에 있는 일라를 통해, 마스 음악 던전 입장권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퀘스트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던전에 음악과 퍼즐 요소를 활용하여 흥미롭게 만들어졌는데요.

 

 


하지만 어렵지 않고 누구나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던전을 클리어 하다 보면 보상으로 밀키웨이 악기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는데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죠 ㅎㅎ
이번 밀키웨이 악기들이 전체적으로 예쁘게 나와서
구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아요
이번에 음악 관련해서 많은 게 업데이트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밀키웨이 악기들과 여러 사람들과 즐길 수 있는

프리스타일 잼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신촌 현대백화점에 있는 비밀 부스가 열렸었습니다.
저 역시 마비노기 굿즈를 구입하기 위해 잠시 들렸었는데요
네코제에서 봤던 물건들을 비롯하여 상당히 다양한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특히 오르골은 꼭 갖고 싶었는데... 이미 품절이었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유플랙스 광장에서 비밀 상점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영수증을 가져가면
풍선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헬륨 풍선이라 집으로 가져오니 천장에서 둥둥 떠다니더군요.
나름 좋은 상품도 구입하고, 기념 풍선까지 받아 돌아오는 길이 즐거웠던 하루였습니다.

마비노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