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모바일게임추천] 조석 작가의 인기웹툰 마음의소리 리뷰

[모바일게임추천] 조석 작가의 인기웹툰 마음의소리 리뷰

 

 

이번엔 게임이다!!!!!!

인기웹툰 중 하나인 조석 작가의 마음의소리가 드디어 모바일게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출시 전 아무런 정보도 공개되지 않았는데 사전등록만 100만명 돌파....

마음의소리 이름 하나만으로도 이 정도의 관심을 받는다는 게 어찌 보면 당연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 정도로 인기 있는 작품이니깐요.

 

( 저 역시 수 많은 사람들 중 한 명!  사전등록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신청을 했었죠. )

 

 

오픈 하자마자 인기 게임 7위에 올라가는 위엄을 보여주기도 ㅎ...

 

 

아무튼 일단 출시 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다운을 받아봤는데, 처음 드는 생각이 역시 조석 작가답다였습니다.

스토리부터 마음의소리를 보는 듯한 웃긴 요소들이 많이 있더군요.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들.

하지만 치킨의 매력에 빠져 지구 침공은 뒤로 미루고 치킨에만 집착!!!!

결국 치킨 집을 하는 조석과 애봉이가 복수를 한다는 스토리입니다.

 

 

"폐업"...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본격적인 시작.

우선 처음에는 조석과 애봉이 중 어떤 캐릭터를 대장으로 사용할 지 정하여야 합니다.

조석은 BB탄 공격력이 높은 편이고 애봉이는 개껌 최대량이 높은 편!

 

 

개껌이 뭔가 했는데, 마음의소리 플레이에 기본이 되는 개들을 소환할 때 필요하더군요.

일단 장르는 디펜스 게임으로 각종 캐릭터들과 개들을 소환.

그리고 대장 캐릭터로 열심히 BB탄을 발사해 치킨을 노리는 외계인을 막으면 되는 방식입니다.

어떤 캐릭터를 할까 고민을 하다 저는 주인공인 조석을 선택했죠.

 

 

참고로 대장 캐릭터는 플레이 도중에도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BB탄 사격의 경우 쏴를 꾸욱 클릭한 뒤 손을 때면 되는데,

자동 전투 시스템이 있어 플레이를 하는 데 있어 크게 어려움이 없죠.

그저 귀여운 마음의소리 캐릭터를 보며 즐기면 됩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명대사들은 어찌나 웃기던지... ㅋㅋㅋㅋ

워낙 인기웹툰이라 캐릭터만 따서 나오는 건 아닌가 싶었는데,

마음의소리에 등장했던 각종 명대사들과 특유의 표정, 말투 등을 그대로 담아냈더군요.

 

 

곳곳에서 느껴지는 마음의소리의 향기... ㅋㅋㅋㅋ

창문 틈 너머로 사슴도 등장하고 캐릭터를 터치하면 각종 대사들을 쏟아내고...

그냥 메인 화면만 보고 있어서 웃음이 새어 나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단순히 웃기기만 한 모바일게임이 아니라 전략적인 부분이 있어서 생각하는 재미가 있더군요.

 

 

각 히어로들 마다 가위, 바위, 보 중 하나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건 누가 봐도 상성!!! ㅋㅋㅋㅋ

다른 모바일게임들과는 다르게 알기 쉽게 상성 시스템을 넣어두었더군요.

히어로들 외에 애완견들도 상성이 있어

외계인들의 속성에 맞는 히어로를 세팅하고 애완견을 꺼내는 것이 중요하죠.

 

 

 

그리고 룬 시스템, 히어로, 대장, 애완견의 육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도 역시 마음의소리라는 게 느껴진 건 단순히 레벨업만 뿅하는 게 아니라

재미있게 표현을 해두었다는 점!!

 

 

 

이렇게 재미있는 모습으로 연출이 되어 있죠.

귀요미 센세이션 ♥

 

 

그리고 각종 컨텐츠들 역시 재미있게 만들어두었더군요.

우선 토이가 쩔어라는 컨텐츠.

마트를 습격한 토이들을 파괴하면 되는데, 골드를 얻을 수 있는 던전입니다.

마트에 있는 각종 물건들로 몸을 가린 토이들도 있고

이리저리 빠르게 왔다갔다하는 토이들도 있고 웃긴 장면들이 연출되더군요.

 

 

그리고 다른 유저들과의 결투를 할 수 있는 투기장은 흡사 동네 패싸움을 보는 듯한 모습을 연출.

기본 스토리 진행과 달리 총 여섯명의 히어로를 데리고 들어가서 진짜 싸움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웹툰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기에 마음의소리 팬들이라면 모두 빠져들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현재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로

대장 레벨 10을 달성하고 인증을 하면 2~5성 히어로 뽑기권 세 장을 100% 지급하고 있으니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은 인증 후 히어로들도 챙기는 걸 추천 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공식 카페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네오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