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공략

신규모바일게임 콜오브던전의 아파요 공략

 

신규모바일게임 콜오브던전의 아파요 공략

 

 

요즘 신규모바일게임의 대열에 합류하여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콜오브던전입니다.

풀 3D 그래픽으로 구현되었지만 원활한 게임진행을 기반으로 최적화가 잘 된 게임이라

개인적으로도 완성도가 높은 게임으로 평가하고 싶은데 오늘은 게임을 잘 모르는 유저들도

가볍게 볼 수 있는 공략과 더불어 특별한 크리처인 아파요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콜오브던전에는 일반적인 RPG게임과는 다르게 직업의 세분화가 잘 되어 있는 게임입니다.

정통적인 RPG게임에서는 탱커, 딜러, 힐러만 존재하지만 이 게임에는 직업만 무려 6개에 달해서

유저가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골라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빠른 공격과 치명적인 공격을 선호하는 스타일이라 사냥꾼을 골랐습니다.

 

 

전투에 입장하기 전에 캐릭터의 파티의 정비는 곧 승리의 열쇠가 됩니다.

장비를 장착하고 스킬을 강화하거나 팀의 진형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죠.

특히 진형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는 누릴 수 있는 버프효과가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빠른 플레이를 위해 공격 진형을 추천해드리고 싶군요.

 

 

장비는 총 3가지를 장착할 수 있는데 무기, 방어구, 보석 순 입니다.

무기는 공격력을 올려주고 방어구는 방어력을, 보석은 여러가지 속성이 있는데

어떤 속성의 보석을 장착하느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효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초반에는 보석을 수집하는 것에 제약이 따르므로 아무 보석이나 장착해도 무방합니다.

콜오브던전의 장점으로는 장비의 탈착에 큰 패널티가 부여되지 않기 때문이죠.

 

 

전투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버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화 획득, 경험치 획득, 게임 배속 등 3가지 아이템이 존재하는데 매일 하루에 한 번씩

버프 아이템을 각각 15개씩 상점에서 무료로 구매할 수 있으니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더욱 빠른 게임진행과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서

굉장히 쉽고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는 신규모바일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다음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크리처인 아파요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파요는 약화형 크리처로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 전투를 윤활하게 진행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적의 공격력 감소, 버프 효과 제거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PVE에 최적화된 크리처인데 공격력 또한 강화형 크리처들에 비해 약하지 않은 밸런스적으로도 원만한 크리처죠.

 

 

실제로 전투를 진행하면 적의 어그로는 강화형 크리처에게 집중되어 다른 캐릭터들의 공격이 수월합니다.

이 때 아파요는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 탱커, 디버퍼, 딜러의 역할이 효율적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여기에 추천 연계 스킬을 사용해서 연계스킬까지 발동시킨다면 피해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밸런스가 좋은 파티 구성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 컨텐츠인 투기장이나 연합대전도 수월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헌터 연합이 가장 많은 세력을 차지하고 있지만 마족 연합의 세력이 점점 넓어지는 추세죠.

제 생각이지만 제가 한 몫을 크게 기여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객관적으로 봐도 열심히 게임을 했으니까요.

 

 

게임을 모두 즐겨서 종료를 할 생각이라면 휴식 모드로 전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 모드로 전환하면 게임을 종료하고 있어도 5분마다 코인이 중첩되고 이 코인을 사용해서

사진과 같은 보상을 뽑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 배부분 금화가 등장하지만

어찌되었던간에 공짜로 금화를 벌 수 있어서 자금마련의 기틀이 되죠.

오늘의 공략이 많은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블루해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