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새로운 턴제RPG, 티오피 판게아의 용병! 신작모바일게임 후기


새로운 턴제RPG, 티오피 판게아의 용병! 신작모바일게임 후기



턴제RPG에 새로운 방식을 제시한 티오피 판게아의 용병!

그동안 턴제RPG에서 고질적이라 여겼던 지루함과 긴 플레이타임을 획기적인 방법으로 줄이면서도

액션을 살린 정말 놀라운 게임이였습니다.



실시간 턴제 시스템이지만 추격 시스템을 추가해 턴제면서도 실시간 전투를 가능하게 해 플레이 내내 심박함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특히 풀 3D인만큼 화려한 그래픽과 스킬 임팩트, 타격감을 시원하게 표현해서

지루함이 없었고, 추격 콤보에 따라 올라가는 콤보가 절로 신나게 했습니다.



캐릭터는 남, 여 캐릭터 2가지로 캐릭터 생성부터 강력한 임팩트로 눈을 즐겁게 합니다.

밑밑한 타 게임들과는 달리 캐릭터 생성부터 화려한 이벤트가 인성적이였습니다.

저는 여자 캐릭터를 하기로 했죠 ㅎㅎ.. 당연한거 아닌가요?!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시죠?)



튜토리얼에서는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해 화려한 스킬을 보여주면서 게임을 설명해줍니다.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잘 되있어서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큰 어려움없이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잘 안내해주는데 다양한 컨텐츠와 게임 속 시스템은 튜토리얼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추격 시스템은 상태이상에 반응해서 자신의 턴과 상관없이 공격하는 티오피만의 신개념 시스템으로

턴제RPG에선 느낄 수 없었던 실시간 전투를 추격 시스템을 통해 콤보까지도 가능해서 전투에 대한 재미를 극대화 했습니다.



캐릭터 생성 후 마을에 벌써 많은 유저분들이 있었습니다. RPG 게임 답게 마을을 통해 다양한 유저를 접할 수 있었는데

역시.. 여자 캐릭터가 쪼오오큼 많았던거 같네요 ㅎㅎ.. 역시 다들 통한다니깐 !!



(여캐릭 여러분 훌륭해요....!)



마을에선 다양한 컨텐츠가 있는데 주점은 소환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 부터 영웅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처음 시작한 유저분들은 무료로 황금 소환고 일반소환을 몇번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ㅎㅎ.. 무료 뽑기 이후에는 일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무료가 되니

나중에 퀘스트나 사전등록으로 받아서 뽑아보도록 합시다!





퀘스트는 대화 형태로 진행되는데 NPC 이름이.. 사랑스런 ㄹ..ㅗㄹ..ㅣ..읍읍!!

아니 이거 합법인데 왜그래요 ! 이름이 로리라자나요 ! 로리가 어때서요 !!



여러분 혼란해 하실 것 없습니다. 작고 귀엽고 사랑스러운건 사실이지만 이름이 로리일뿐..

저 혹은 여러분들이 생각 하는 그런거 아닙니다 ㅎㅎ

그럼요, 저는 당당하게 퀘스트를 받아 사랑스러운 로리를 구하러 갈뿐이에요 ^^;;



게임을 하시다보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으시는데 인벤토리를 통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영웅이나 인벤토리 등 보기 편하도록 UI가 디자인 되서 기능 찾는 다고 고생 할 필요 없어요!

사실 튜토리얼만 스킵 안하시고 정독해도 티오피에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모두 찾으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는 퀘스트를 따라 하나씩 클리어 하다 보니 어느새 1스테이지 보스까지 왔습니다.

그사이에 다양한 영웅을 얻어서 벌써 4명까지 ㅎㅎ.. 판게아는 총 6명의 영웅까지 플레이가 가능해서

최대한 빨리 기본 6명을 모으고 추 후에 조합을 맞춰나가야 됩니다. 저는 이제 2명만 더 모으면 끝!

영웅이 많을 수록 그만큼 추격 시스템 활용도가 올라가서 많으면 많을 수록 좋겠죠?



던전을 클리어하시면 경험치와 함께 보상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신기한건 클리어 후

최고 콤보가 나오는데 그 콤보를 리플레이로 다시 볼 수 있더군요 ㅋㅋ 신기했습니다!

리플레이 기능 있는 모바일 게임은 처음이야.. //_//



(최대 콤보를 보고 놀라워하고 있다..)



이렇게 열심히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서 얻은 보상으로 영웅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승급을 통해 스킬을 얻을 수 있으며 신기하게도 승급재료가 ㅋㅋ 먹거리였습니다 ㅋㅋㅋ

향기 마늘, 유성 쌀, 마계 호박탕 등 다양한 먹거리로 승급을 하다니.. 현실적이지 않나요?

당연 사람은 먹어야 튼튼해지고 강려크!! 해지는거 아닌가요?!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새로웠던 티오피 판게아의 용병이였습니다!


티오피 판게아의 용병은 사전등록 및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티오피 판게아의 용병 사전등록>

<티오피 판게아의 용병 다운로드>


본 포스팅은 레쿠코리아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