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10년만의 변화 - 마비노기 근접전투 재능개편 레노베이션

10년만의 변화 - 마비노기 근접전투 재능개편 레노베이션

 

 

마비노기의 근접전투는 오픈베타 시절부터 정식서비스 이후까지도 말도많고 탈도 많던 직업입니다.

사실 초기 마비노기때만 해도 전투라고는 근접전투와 교양으로 배우는 3원소 기초마법정도가 전부였을 정도.

물론 2.0패치 등으로 턴제개념의 전투방식이 좀 더 스피디하게 변화되고 그 사이에 생긴 무한콤보나

윈드밀이 전부였던 시절과는 많이 달라졌지만, 그야말로 10년의 역사를 쌓아왔던 마비노기의 근접전투.

그 근접전투의 재능개편 소식을 알아봅시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마비노기 레노베이션 근접스킬들.

레이지임팩트는 자장가와는 전혀 다른 스킬이지만 효용성은 자장가와 비슷한,

근접공격에 추가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며 배쉬의 경우는 근접버전 리볼버같은 개념.

듀얼 웨폰 마스터리는...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그리고 기존스킬들의 개편점이 주된 볼거리입니다.

파이널히트의 경우 그야말로 사기급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높은 성능을 자랑하게 되었고

자이언트의 주력 스킬인 풀스윙의 쿨타임이 대폭 감소함으로써 자이언트만이 가능했던 변신 후 원스윙 사냥이

종전과는 다르게 한결 수월해졌다는 점이 특징. 발구르기는 레이지임팩트 축소판같은 느낌이더군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수련하기 편해졌다는 느낌이라 좋았음.

디펜스시 달리기 가능, 카운터어택상태로 이동가능 쪽은 큰 메리트는 없지만 대전 시 상당히 재밌어졌습니다.

심리전 양상이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 그 외 돌진, 다운어택에 추가된 범위공격도 상당히 쓸모.

 

 

 

그리고 근접전투 재능개편과 함께 새로운 한손 무기와 한손무기 전용 인챈트들이 등장했습니다.

하긴 생각해보면 여태 '양손무기 전용' 인챈트는 있었어도 한손무기 전용 인챈은 턱없이 부족했죠.

어느정도 성능을 보장할지는 아직 전부 제보되진 않은 상태지만, 샘플에 있는것만으로도 충분한 능력치인듯.

랭크는 좀 높지만 그래도 한손무기 전용 인챈트가 어디냐 싶네요. 듀얼웨폰마스터리랑 함께하면

그래도 랜스나 슈터랑 어느정도 해볼만한 위치에 서지 않았나 싶습니다.

 

 

 

레노베이션 신규 스킬인 배쉬와 레이지임팩트는 종전의 다른 신스킬들과 마찬가지로 퀘스트를 통해 습득가능합니다.

배쉬는 레이널드, 레이지임팩트는 아란웬에게 습득 가능하며

컴뱃마스터리와 스매시가 일정 랭크 이상일 경우 퀘스트가 날아옵니다.

 

 

 

개인적인 신스킬에 대한 소견으로는 배쉬는 일단 좀 더 키운다음에 1랭을 찍어봐야 알 것 같고,

레이지임팩트는 F랭부터도 분신술, 자장가 혹은 위기탈출 대용으로 꽤 쓸만한것같습니다.

아직 근팅몹한테는 실험을 못해봤지만 경직이 들어간다면 상당히 자주 활용하게 될 듯.

쿨타임이 생각보다 긴 편이라 자주 남발을 못한다는게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그럼 마비노기 레노베이션과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 소식과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일곱 쌍둥이 양 펫 이야기 하면서 포스팅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새해를 맞이해 시작되는 굿바이 2014 마비노기 이벤트입니다. 여러 이벤트가 겹쳐져있는데요.

  

 

먼저 주말 육성 이벤트. 경험치 2배, 숙련도 2배, 수리율 100%를 매주 주말마다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100%라면 퍼거스에게 갑시다. 제일 싸니까.

  

 

그리고 저같은 휴면유저들을 위한 이벤트. 지나간 이벤트때 받지 못해서 아쉬웠던

이벤트아이템들을 챙겨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대표캐릭터를 선정하고 미션 및 아르바이트를 수행해

겨울 캠프 코인을 모아 지나간 이벤트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특집 양펫이 등장했습니다.

일곱 마리로 구성된 쌍둥이 양 펫은 상자 구매 시 7마리의 양 중 한마리가 랜덤으로 등장하며

양들을 유혹할 수 있는 스킬, 소환시 경직, 양두운(!!)으로 변신가능해 탈것으로도 활용가능한

그야말로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지닌 펫.

 

 

어차피 여러마리는 안쓸테니까 한마리만 지르기로 타협봤습니다. <-

 

 

양 종류.

근접전투 개편과 새롭게 등장한 펫이 사람 혹하게만드는

마비노기에 어서오세요! (...)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