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공략

단순 FPS게임과는 다른 워게이밍의 밀리터리게임 월드오브탱크 그리고 구축전차 E-25와 월드오브워쉽

 

단순 FPS게임과는 다른 워게이밍의 밀리터리게임 월드오브탱크 그리고 구축전차 E-25와 월드오브워쉽

  

 

오늘은 밀리터리게임의 선두주자 워게이밍의 월드오브탱크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E-25는 약한듯 하지만 무척이나 강한 구축전차입니다. 높은 스피드와 연사력으로 경전차에 가까운 역할을 하면서 라인전을 책임지기도 하는데 이제는 추억의 전차가 되어버리겠네요 이러한 장점이 너무 두드러져 자동 대전 시스템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E-25의 판매를 종료하겠다고 합니다.

 

 

E-25의 개발은 제6 병기시험국이 주도한 "E"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는데, 헤르만 클리우에 박사의 지휘하에 독일 카를스루에시에 있는 아르구스사가 개발을 맡았다고 하는데 설계 도면으로만 존재한다고 합니다. E-25의 장점으로는 3초대의 재장전속도를 가지고있으며 구축전차임에도 불구하고 기동성이 좋은데 왠만한 경전차보다도 빠른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위장력 또한 높기 때문에 등대하기에도 좋죠. 단점으로는 낮은 관통력과 약한 장갑, 느린 후진속도 정도 되겠네요

 

 

운영팁을 말씀드리자면 프랑스의 5티어 경전차 엘크 운전을 잘한다면 E-25역시 잘 할수 있습니다. 낮은 관통력과 장갑을 가지고있어 난이도가 높고 데미지 역시 낮지만 빠른 연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생존에 신경쓴다면 좋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25의 플레이 영상

 

풀숲을 이용해서 위장수치를 높여서 은신하는 것은 월탱 유저들에게는 당연한 팁입니다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죠! 풀숲에 숨었을 시 뒤에는 항상 시야를 회전하면서 잘 가려졌는지 확인하고 상대편이 정면에서만 공격할수 있다면 정면만 가리면 됩니다. 그리고 풀숲에서 사격시 위장효과가 0이 되므로 신중하게 사격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시야범위 안에서도 풀숲의 위장을 유지하는법도 있는데 위장수치를 유지하면서 계속 사격을 하려면 뒤로 15m 물러나면 됩니다. 정면을 보고있을때 투명한 숲풀이 반투명이 될때까지 후진을 하면 15m 후진한것입니다. 위치가 노출되어 숨어있던 거점에서 벗어나야 하는 상황이 되면 이래저래 손해이기때문에 사격할 기회를 잃더라도 위치를 노출시키지않고 다음 기회를 노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워게이밍은 지난 10월부터 두달간 매주 주말 추천, 천안, 포항, 광주, 전주, 청주, 부산 등 전국 7개 도시의 프리미엄 PC방을 순회하며 각 지역 유저들을 초청했는데요. 이 게릴라 투어는 지난 20일 신도림 TG e스타디움에서 3:3 서바이벌 토너먼트와 3:3 주말 소대리그 결승전과 현장에서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로 피날레 행사를 치르면서 끝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트레일러가 공개되면서 내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했죠! 월드오브워플레인과 더불어 워게이밍의 차기작으로 많은 주목을받은 내년 출시 예정작 월드오브워쉽의 체험기회가 제공되었는데요. 아쉽게도 비공개로 진행되어 사진등의 자료가 하나도 없습니다. ㅠ_ㅠ

 

 

 

월드오브탱크 역시 여타 다른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각 국가별 6티어 이상의 전차로 적 전차를 150대 격파하고 누적피해량 15만을 달성하면 중국 서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8티어 프리미엄 중전차 WZ-111을 손에 넣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기간인 12월 15일~ 내년 1월 18일까지 달력에 표시되어있는 날짜의 해당하는 국가들의 전차들을 2~5티어는 50%, 6~7티어는 30% 할인하고 있으며, 이벤트기간 내내 8~10티어 전차들을 15%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기간동안 한번이라도 게임에 접속하면 차고슬롯과 프리미엄 계정1일, 각 국가별 전투식량 각각 5개등의 아이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어짜피 약속도 없고(주륵..) 집에서 월탱이나 즐겨야겠습니다 (또 주륵..)

  

더 자세한 이벤트 사항은 월드오브탱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월드오브워쉽의 정보 또한 개발자 블로그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월드오브탱크 공식 홈페이지]              [월드오브워쉽 개발자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