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문명 온라인 2차 CBT 임박, 대작게임이 MMORPG로 돌아오다

문명 온라인 2차 CBT 임박, 대작게임이 MMORPG로 돌아오다

 

 

매년 매시간마다 셀수도 없이 많은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그런 게임의 홍수속에서도 몰입하면 빠져나올수 없다는 악마의게임이라고 불리우는 게임은 단 세작품 뿐입니다.

실제로 영국에서 이 게임에 빠져있는 남편을 질책하며 이혼사유로 합당하다는 판결을 내렸다는 Football Manager

 

 

신화속에서나 등장할법한 독특한 설정으로 한정된 자원을 줍고 그것을 기반으로 세력을 발전시키는

RPG와 전략적인 특성을 잘 버무려놓은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앤 매직.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을 타임머신에 태워버린... 그만큼 다양한 패러디들로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 문명시리즈.

문명5의 확장팩에서는 우리나라의 세종대왕이 등장을 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었고

간디의 여러 패러디들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많은 인기를 받고있는 게임이죠.

 

 

이 문명이라는 게임은 실제로 역사에 존재하는 수십의 문명들중 하나를 선택하여

한정된 자원을 바탕으로 도시를 발전시키로 과학과 예술에 힘을쓰며 문명번영에 힘쓰는 게임이죠.

물론 한 문명의 역사를 논할때 빼놓을수 없는 전쟁또한 이 게임의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그런 문명의 신작이 최근 넘버링 없이 비욘드어스라는 이름으로 등장을 했습니다만

워낙 바뀌어버린 게임의 내용에 기대만큼의 것을 얻을수 없다고 판단한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눈을 돌리고 다시한번 기대를 하고 있는것이 이번에 나오는 문명 온라인이라는 게임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발전되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문명시리즈와

여러사람들이 경쟁과 협력을 통해서 게임을 수행하게되는 MMORPG요소를 더해놓은 게임이죠.

그것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지만 직접 하나의 요소로 플레이를 하는것은

전지적시점에서 플레이를 했을때 느끼는것과는 다른 재미와 감동이 있다는것은 모두가 공감하실겁니다.

 

 

워크래프트가 한참 인기를 끌던시기 한명의 캐릭터가 되어 플레이를 한다는것에 많은 이야기가 있었지만

그 게임은 10년가까운 시간동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이 된것을 생각해본다면

이번 문명 온라인 또한 충분히 기대를 해봐도 충분한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문명 온라인은 일주마다 바뀌는 세션제를 선택하고 있기에 게임을 하며 느끼는 재미와

그 선택을 통해서 변화하는 결과에는 어느정도의 배움도 얻을수 있습니다.

게임속에서 오늘 내가 한 선택이 나와 내가 속한 문명에 지속적인 영향을 줄수 있다는 부분이

제가 생각하는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어요.

 

 

또 문명간에 벌어지는 전투또한 문명 온라인의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내가 힘들게 만들고 세운 마을이 부숴진다는 생각은 두눈 치켜뜨고 달려들수밖에 없죠.

문명 온라인의 방대한 전투환경과 그런 상황들이 더욱 깊게 전투속으로 빠져들게 하는것 같아요.

 

 

지난 1차때는 하트셉수트의 이집트가 압도적인 인기를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같은 구도로 흘러가는것이 아닌가 싶었는데

이번 2차 테스트에서는 또하나의 여성 캐릭터가 등장을 함으로써 편향되었던 세력선택이

어느정도 균형을 갖출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 문명 온라인의 2차 CBT에서 가장 핫한 이슈는 역시 이 두세력간의 싸움이겠군요.

압도적으로 인기를 받았던 이집트가 그 자리를 지켜낼수 있을지

새롭게 등장을 한 아즈텍의 미아가 그 자리를 밀어내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그 외에도 보다 쾌적한 게임의 시작을 위해 튜토리얼의 추가라던가

진행을 할수있는 시간대가 추가되는등 다양한 요소들이 더해져 있다니 더 많은 기대를 하게되는군요.

이번에 컨셉아트를 보니 중국에도 측천무후라는 여성캐릭터가 등장을 했던데

그녀역시 이번 2차에 등장을 하려는것인지 또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보여질지 궁금합니다.

 

 

문명 온라인의 2차 CBT는 누구나 신청을 할수 있으며 테스트에 참여를 하면

멕시코에서 실제 아지텍 문명을 체험해볼수 있는 기회를 얻을수도 있다니 재미삼아 가볍게 신청해보는것도 좋을듯요.

그 외에도 획득한 초대권으로 친구들을 초대를 하면 총 1000장의 CGV 영화관람권을 지급한다니

친구와 함께 게임도 즐기고 영화도 감상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CBT테스트 참여와 이벤트에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시면 될듯 싶군요.

 

문명 온라인 2차 CBT 테스트 참여하기 - 문명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1년에 한번 열리는 게임축제에 문명 온라인이 없으면 섭섭하겠죠?

이번 지스타 2014에는 문명 온라인도 참여 큼직한 부스가 마련되어있다고 합니다.

테스트에 앞서서 직접 문명 온라인을 시연해볼수도 있고

또 모델들의 코스프레와 다양한 일정이 준비되어있으니

이번 지스타 2014 에 가시는 분들은 참여해보시는것도 괜찮을듯요.

 

 

즐겁게 문명 온라인도 시연해보고 이벤트도 참여해보고

그리고 돌아올때는 손에 묵직한 경품 하나씩 들고나오시면 딱 이겠군요.

 

 

 

"본 포스팅은 문명 온라인으로부터 원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