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뉴스

아시안게임 야구 금메달! 추억의 야구게임, 골든글러브가 배지현과 함께 - 골든글러브2

아시안게임 야구 금메달! 추억의 야구게임, 골든글러브가 배지현과 함께 - 골든글러브2

 

 

아시안게임 야구 금메달 소식과 함께 좋은 소식이 하나 더 있습니다. 추억의 야구게임, 골든글러브 후속작 소식이죠!

기존에 한게임에서 서비스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골든글러브가 한층 강화된 그래픽으로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야구중계 배경음악이나 현역 심판의 음성 등이 주된 특징이었던 골든글러브의 새로운 모습. 확인해볼까요?

 

 

실시간 대전으로 즐기는 승부! 기존작인 골든글러브에서도 상당히 매력있는 시스템이었던 부분이죠.

이번에도 역시, 실시간 대전을 통해 서로 이모티콘으로 대화하며 즐길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ㅎ

 

 

그리고 전략시스템! 경기를 운영하는 방식에 전략이 빠지면 섭하겠죠.

 

 

개입 시스템 역시 존재합니다. 아마도 자동으로 진행되는 리그 시스템에서 활용되는 기능일 듯 합니다.

아무래도 개입시스템의 특성상 리그에서 많이 활용될 것으로 보이는군요.

 

 

도전 모드! 사실 기존작인 골든글러브에서도 존재했던 모드입니다. 이름만 도전 모드로 바뀐 느낌이랄까요?

챌린지 모드에서 도전 모드라는 이름으로 바뀐 만큼, 무언가 다른 도전요소가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

 

 

이번 작에서 좀 더 섬세해진, 아니 사실은 후속작인 골든글러브2에서 확연하게 재현된 선수들 특유의 폼.

가끔 우스꽝스럽게 묘사되어있는 폼들이 있어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래 영상은 전작 골든글러브의 영상입니다. 골든글러브2가 아니니 참고만 해두시길.

 

 

이처럼 골든글러브는 카드 vs 카드 대결의, 사실상 TCG게임에 가까웠던 야구게임이 아니라,

실제로 대결하는, 어찌보면 실황파워풀프로야구 등을 즐기던 야구게임 매니아들에게 있어 꽤나 반가운 게임입니다.

실제로 타자를 조작하고, 수비를 정하고, 하나하나 전부 지시를 내릴 수 있다는 점은 꽤나 흥미진진.

 

 

 

골든글러브2에서는 야구계의 여신, 배지현 아나운서가 게임 내에서 해설을 맡았다는 소식입니다.

영상 및 사진은 배지현 아나운서의 사진촬영 당시의 모습. 야구여신답게 예쁘게 나왔군요 ㅎㅎ

 

 

그럼 본론이자 결론으로 들어가서, 골든글러브2의 CBT 소식 알려드립니다.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의 금메달 소식과 함께 전해드리는 만큼, 게임 후속작 발표에 덩달아 벅찬 기분이 드는군요.

 

 

전작이 약 2년전에 나왔었으니, 모바일게임치고는 후속작이 상당히 늦게 발표된 감이 없잖아 있는데요.

아무래도 기존작인 골든글러브1의 인기가 꽤 꾸준히 이어져 온 덕분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10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골든글러브2의 CBT, 꼭 참여하시길!

야구게임 매니아인 분들을 위해 페이지 링크까지 남겨드립니다. 전캐릭 월드로 도배하는날까지!

 

골든글러브2 CBT 페이지 : https://events.toast.com/gglove2/cbt.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