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후기

축구 매니저게임 히딩크의마스터리그 마스터리그 체험기



축구 매니저게임 히딩크의마스터리그 마스터리그 체험기



히딩크의마스터리그도 크리스마스군요

평소 대기화면을 밝게 비춰주던 헬로비너스도 산타옷을 입었습니다

샤방샤방.. 축구 산타걸로 변신했는데 축구화랑 축구 레깅스가 유독 눈에 띕니다



히딩크의마스터리그 얼굴마담 헬로비너스

마스터리그를 플레이 하다보면 여기저기서 헬로비너스가 많이 보이더군용 ㅋㅋ

원래 산타걸로 바뀌기전에는 나라가 메인이였는데 살짝쿵 아쉽지만

지금의 복잡도 굉장히 바람직하다고 생각 됩니다ㅋㅋㅋ


   


오늘은 마스터리그에서 일반모드 말고 마스터리그 모드를 집중적으로 플레이해봤습니다

마스터리그는 컴퓨터(ai)와 경기 하는것이 아닌 플레이어와 대전을하며

마치 롤의 리그제 처럼.. 피튀기는 경쟁을 통해 엎치락 뒤치락 순위경쟁을 합니다

룰은 간단합니다 경기에서 이기면 점수가 올라가고 지면 떨어집니다

그리고 비겼을 경우에는 점수가 소폭 상승 하게 됩니다


   


그럼 이 마스터리그를 왜 플레이 해야하나!

그건 바로 어마어마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일단 클래스에 도달하면 주는 보상은 좌측 사진이고 순위 보상은 오른쪽 사진 입니다 어마어마하죵..ㅋㅋ

월드 클래스까지만 가면 황금색 선수카드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10위 순위안에들면

레전드 카드를 얻을수있는 선수 팩을 획득할수있죠

순위 진입이 어려울것으로 예상되긴하지만.. 그래도 보상이 빠방하니 도전의식이 생깁니다


   


게임시작을 하면 자신과 비슷한 점수대의 상대 플레이어와 매칭을 시켜줍니다

저는 현재 1664점 인 아마추어라 상대편도 같은 아마추어 리그가 걸렸네요

하지만 전력차이가...............ㅠㅠ

상대방은 평균 능력치가 무려 88..저는 80도 못넘는데

질것같은 분위기를 예상하며 경기를 시작해봤습니다


   


일단 초반 전략은 전부다 베이직으로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플레이를 하는편 입니다

경기의 흐름을 보다가 불리한 상황이 되면 그때그때 전략을 수정해주는 편이죠


   


마스터리그를 플레이할때는 빨리감기가 되질않습니다..

그렇다고 경기속도가 그렇게 느린편은 아니라 그럭저럭 볼만합니다

히딩크의마스터리그를 플레이할때는 항상 저 화면이 거슬립니다ㅋㅋㅋㅋ

슛이 들어갈때도 있고.. 안들어갈때도 있고 ㅠㅠ 간떨리게 하는순간이죠

 

   


 질거라고 예상했던 경기는 우리쪽 선수들이 선방하여

1-1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슛은 우리편 선수들이 더 많이 쏜것 같은데 막상 들어가질 않았네요 ㅎㅎ

득점성공률이 고작 20% 라니..5번차서 한번들어간 반면 상대는 2번차서 한번 들어갔습니다 아쉬운 경기네요


    

 

그리고 마스터리그는 기본보상이 챌린지모드를 할때보다 더 좋습니다

이기든지든.. 경기가 끝나면 카드를 뒤집어 보상을 획득하는데

마스터리그에서는 챌린지모드에서 주는 아이템보다 좋은 아이템들을 많이 주거든요

아이템 뿐만아니라 경험치도 많이주는편 입니다

점수는 경기는 상대와 비겨서 고작 1점....올랐네요 ㅋㅋㅋ


   


저의 스쿼드 입니다 공격수가 컨디션 최하인 호날두 한명뿐 이죠 ㅋㅋ

공격이 좀 부실한 팀입니다 그래도 미드필더진이 나름 괜찮은 애들이 많아서

안심입니다 그래서 아까 저보다 더 높은 경기력을 지닌 팀이랑 만났을때

생각보다 골을 안먹혔던 이유가 수비수와 미드필더진이 좋아서? 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우측 사진은 좋은 카드나오면 쓰려고 모아두고있는 잠재력 강화카드와..강화확률 증가 카드 ㅋㅋ

앞으로 황금 카드이상의 좋은 공격수 하나 얻으면 그 공격수만 일단 집중적으로 키워볼 에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