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뉴스

[WBC 공식게임] 2013 WBC 꼭 이겨야하는 한국:호주 경기,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으로 예측하기

 

 

[WBC공식게임] 2013 WBC 꼭 이겨야하는 한국:호주 경기,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으로 예측하기

 

 

 

 

지난 3월 2일에 진행된 213 WBC 한국과 네덜란드의 경기를 보셨나요? 참 충격적인 패배를 당해 야구를 보고 있는 내내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움과 분노로 충격에 휩싸이신 분들이 한두명이 아닐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보는 내내 분노를 참지 못하고 어떻게 그러한 결과가 나올 수 있을까 하며 2013 WBC가 열리기 전부터 열심히 하고 있었던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으로 분노를 다스렸습니다.

 

 

 

하지만, 그 경기가 다가 아니므로, 앞으로 열릴 2013 WBC의 한국 경기들이 남아 있으므로, 지금부터라도 더욱더 전략적인 라인업을 구축시키고 오늘 열릴 2013 WBC 한국대 호주경기에 더욱이 희망을 걸어야 합니다. 이미 한국은 목숨을 걸고 서라도 호주를 대파해야하는 이유가 분명히 존재함에 있지요. 이는 네덜란드가 대만에게 3-8로 무너지면서 더욱더 상황이 불리해 졌으며, 남은 호주, 대만전에서 모두 승리한다고 해서 2라운드 진출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벌써부터 이러한 것들을 따져야 한다니 참으로 머리가 아프군요.

 

 

 

 

이러한 상황들이 존재할것이라 생각을 하고 2013 WBC가 시작되기 전 한번 가상으로 결과를 예측해 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모바일로 제공이 되는 야구게임들을 하나둘 씩 찾다가 눈에 띄는 카톡야구게임인 드림나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2013 WBC 기사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의 회사인 코나미가 2013 WBC 공식 스폰서가 되면서 국내 야구 게임중에서는 유일하게 관련된 콘텐츠를 정식으로 서비스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을 아시겠지요. 드림나인의 플레이 방법은 참으로 간단하게 진행이 됩니다. 먼저, 전국을 돌며 선수를 스카우트 하는것이 첫번째 순서입니다. 그 다음 선수카드뽑기를 통해 1성부터 5성까지 다양한 레벨의 선수카드를 수집합니다. 아무래도 어떠한 선수를 스카웃하느냐에 따라서 게임 분위기나 흐름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작업은 참 소중한 작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 다음, 모은 선수카드로 나만의 팀을 구성하고 강화를 통해 계속해서 강력하게 키워나갑니다.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에서 뽑은 선수들의 강화를 할 시, 한가지 팁을 알려 드리자면 대표 선발진을 위주로 강화를 해야 수월한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에서는 카카오톡게임답게 카톡친구들을 포함하여 전국의 사용자들과 대전을 통해 내 구단의 실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요즘 게임들은 거의 소셜성을 많이 강조하기 때문에 혼자만의 리그가 아닌 다른 사용자들과 대결한판을 벌일 수 있다는 점이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 안에서도 존재합니다.

 

 

 

이 밖에도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에서는 2013 WBC를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위에서 언급한 대로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은 WBC 공식게임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유일하게 WBC라는 명칭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입니다. 이미 타 게임들이 이와 비슷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2013 WBC 야구게임은 드림나인이 유일하다는것.

아무튼 첫번째로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에서 친구들에게 대한민국 대표팀을 위한 응원메세지를 보내면 응원P를 3배로 받을 수 있는 황금같은 기회가 3월 19일까지 진행이 되며, 두번째로 2013 WBC의 한국 경기 중 한국 대표팀이 승리하면 무조건 드림나인에서 선물을 쏘는 이벤트 또한 진행이 됩니다. 2라운드로, 8강으로, 4강으로 진출 할 때마다 추가보상 또한 지급이 된다니. 한국 대표팀이 어서 빨리 승리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해야 겠네요. 이 이벤트 또한 19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카톡야구게임 드림나인의 세번째 이벤트는 2013 WBC의 16강 참가 국가 중, 4강 진출팀을 예측하는 이벤트로써, 응원P에서 국가대표카트팩까지, 예측한 국가 수 만큼 더욱더 커지는 선물을 받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이는 3월 11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2013 WBC 경기 일정들을 드림나인 안에서 받아 볼 수 있다는 것. 번거롭게 인터넷을 뒤져가며 알 필요 없이 전 경기 일정을 드림나인에서 볼 수 있어 이 점은 참 편한 부분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오후 7시에 열릴 2013 WBC 한국과 호주의 경기. 호주의 선발 주자는 라이언 실이라는 선수로써 지금 많은 야구전문가들이 이 선수에 대한 전략대응법을 하나둘 씩 내놓고 있으니, 저는 그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식으로 경기를 진행해야 하는지 예측이나 한번 해보아야 겠습니다.

 

 

 

 

프로야구 드림나인 다운받으러 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lusmx.a.dreamnine.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