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게임추천] 신작FPS게임 워페이스 파이널테스트 플레이 리뷰!
새로운 FPS 게임 워페이스가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한지 벌써 일주일이 다 되어가네요.
워페이스는 파이널테스트 시작전부터 크라이시스, 파크라이 시리즈를 개발한 크라이텍에서 개발했다는 사실만으로,
많은 FPS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파이널 테스트 오픈 이후 역시 크라이텍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화려한 그래픽과 실감나는 사운드를 자랑하며, 많은 유저들의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또한 벤더시스템이라던지 병과시스템 등 기존의 FPS게임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다양한 컨텐츠들이 구현되어 있기때문에, 더욱 스릴있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합니다. 저도 FPS장르를 즐겨하는 유저로써 가만히 있을 수 없죠.
오늘은 워페이스 파이널테스트 플레이 리뷰를 통해 신작 FPS게임인 워페이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 워페이스의 협동모드 로비
▲ 워페이스의 대전모드 로딩화면
워페이스에 최초 접속하신뒤 캐릭터 생성을 하시게 되면, 로비화면이 보여집니다.
로비화면에 들어가시게 되면, 협동모드와 대전모드로 나뉘어져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협동모드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AI와의 전투를 통해 미션을 클리어 하는 방식이고, 대전모드는 말그대로 기존의 FPS게임의 대전방식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워페이스의 특징이라고 하면 코옵시스템(협동모드)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팀미션 혹은 대전모드에서도,팀원들과의 협업플레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워페이스에는 라이플맨, 메딕, 스나이퍼, 엔지니어 등 총 4가지의 병과가 존재하는데 팀원들의 병과가 적절하게 조합되지 않으면, 대전모드에서 패배하는것은 물론, 협동모드 또한 클리어하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저는 오늘 협동모드를 통해 신작 FPS게임 워페이스의 시스템을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협동모드의 미션은 총 3개로 이지,노멀,하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있는데, 이 미션과 난이도는 매일 오전6시에 갱신되기때문에, 매일 다른 미션과 다른 난이도로 플레이가 가능하여, 매일 다른 느낌의 미션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지 난이도를 클리어 해야야만 노멀플레이가 가능하고 하드역시 노멀미션을 클리어해야만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 협동모드 대기화면 (신중하게 병과선택을 해야합니다)
▲ 워페이스 협동모드 로딩화면 (미션의 랭커들의 아이디가 점수와 함께 화면에 나타납니다)
▲ 협동미션의 시작은 헬기를 타고 미션지역으로 이동하는것으로 시작됩니다.
이지 난이도의 경우 FPS게임을 평소 즐겨하신분들은 수월하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초보유저들 역시 워페이스의 조작법만 어느정도 숙지하셨다면 별 문제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쉬운 난이도로 진행됩니다.
저는 스나이퍼를 선택해 이지 난이도의 미션을 플레이해봤습니다.
워페이스의 병과시스템은 각 병과마다의 스킬이 존재하는데, 라이플맨의 경우 본인과 팀원의 탄약을 보충해 줄수 있고, 엔지니어의 경우에는 클레이모어의 설치와 해체가 가능합니다. 메딕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대로 팀원들의 HP를 치료를 통해 채워주고, 제새동기를 이용한 부활도 가능합니다. 스나이퍼는 말그대로 저격능력이 있습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적절한 병과조합과 이를 통한 협업플레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미션 중간중간 등장하는 적 스나이퍼와, 로켓병 등을 스나이퍼는 후방에서 저격하여 아군을 지원해야하고, 라이플맨은 아군이 콜을 할때마다 아군의 탄약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메딕은 팀원들의 후방에서 치료와 부활을 통해 든든한 서포터 역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 매일 첫승리시 첫승리 기념 추가보너스(경험치,VP,게임머니)가 지급됩니다.
▲ 노멀 난이도 부터 등장하는 헤비거너
▲ 캐릭터 사망시 누구에게 죽었는지 알수 있습니다.
노멀 난이도의 미션부터는 이지 난이도와는 다르게 더욱 많은 적들이 등장하고 또한 헤비거너라는 무서운 적이 등장합니다.
이 헤비거너는 중장갑보병으로 등장하자마자 미니건을 무지막지하게 난사합니다. 헤비거너는 중장갑으로 무장하고 있기때문에
아무리 공격을 해도 데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정면에서는요.
헤비거너의 약점은 헤비거너의 등입니다. 등을 정확하게 조준해서 공격하시면 헤비거너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차별적으로 총을 난사하기 떄문에 이때도 팀원들과의 팀워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양쪽 측면으로 나뉘어져 양쪽에서 공략하시는 것이 훨씬 수월하시리라 생각되네요 :D
또한 미션 중간중간 많은 수의 저격병과 로켓병이 등장하기때문에 스나이퍼는 후방에서 아군을 확실하게 지원해주셔야 합니다.
어쨌든 노멀 역시 이지난이도 보다는 다소 어렵긴 하지만, 팀원들과 잘 협력하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옥상과 건물안 창문에 많은 저격병들이 숨어있습니다.
▲ 하드 난이도에서는 저격병과 로켓병을 먼저 처리하지않으면 한꺼번에 사망하는 사태가...
오늘 제가 플레이한 워페이스의 하드 난이도의 미션은 기동타격이라는 미션인데, 굉장히 어렵습니다.
폐건물들로 둘러쌓인 맵에서 진행되는 미션인데, 건물 창문을 세심하게 살피면서 진행해야하기때문에,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건물안에 엄청나게 많은 저격병들과 로켓병, 스펙옵스들이 숨어있기때문에, 스나이퍼로 먼저 어느정도 정리를 한뒤에 진행하는것이 미션을 클리어하는데 가장 중요한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상점에서 종류별 아이템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 인벤토리 내에서 구매한 장비의 장착 및 수리가 가능합니다.
신작FPS게임 워페이스는 포인트를 통해 상점에서 장비의 구매가 가능한데, 미션성공시 획득할 수 있는 크라운포인트로,
아주 좋은 성능의 무기와 방어구의 구입도 가능합니다.
장비는 병과별로 구분되어 있기때문에, 장비장착에 따라 바뀌는 병과별 캐릭터의 룩을 보시는것도 하나의 재미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장착하고 있는 장비들을 수시로 수리해주셔야만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 화려한 그래픽과 사운드를 자랑하는 워페이스
제가 오늘 워페이스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감탄한 부분 중 하나는 앞에서도 언급드렸다시피 바로 그랙픽과 사운드입니다.
콘솔게임이라고 해도 믿을정도의 퀄리티 있는 그래픽과 현실감있는 사운드 때문에 몰입감이 상당해서,
오늘 정말 오랜만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 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대전모드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미션을 진행하는 방식인 콘솔게임을 즐겨하는 편이었는데,
협동모드라는 팀미션 모드라는 컨텐츠를 구현해놔서 저와 같은 유저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찌 되었든 굉장히 잘만들어진 게임임에는 분명한것 같네요.
파이널테스트가 끝나고 난뒤에도 워페이스가 얼마나 좋은 모습으로 정식오픈되어서
유저들의 마음을 더욱 사로잡을 수 있을지 굉장히 기대됩니다.:)
'게임 > 게임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MMORPG 할만한게임 추천 카발온라인 3차 업데이트 진화 플레이리뷰! (0) | 2013.03.04 |
---|---|
(신작AOS게임)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 에이지오브스톰(A.O.S) 오스카 플레이 후기 (0) | 2013.02.27 |
[온라인축구게임] 위닝일레븐 온라인 - 위닝일레븐 온라인을 파헤쳐보자!! (0) | 2013.02.18 |
새로운게임 오픈임박 RPS게임 하운즈 드디어 오픈! (1) | 2013.02.07 |
카카오게임 다함께 차차차가 김준현의 살살살로? (0) | 2013.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