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뉴스

[코어온라인] 차원이 다른 서버대전으로 즐겨라 본격 기대작 전쟁게임 코어온라인!

[코어온라인] 차원이 다른 서버대전으로 즐겨라 본격 기대작 전쟁게임 코어온라인!

 

 

 

각 서버간 전쟁을 핵심컨텐츠로 내세우며 지난 10일 부터 CBT인원 모집을 시작한 코어온라인이

오늘 코어온라인에 가입한 유저는 누구나 CBT에 참여 할 수 있도록 CBT참가 조건을 변경 하였습니다!!

 

사실 PVP 컨텐츠는 거의 대부분 온라인 게임들이 보유하고 있는 엔드컨텐츠로 쉽게 질리지 않고

항상 게임에 긴장감을 불어 넣어주는 장수하는 온라인 게임들의 핵심 컨테츠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코어 온라인은 이런 PVP시스템을 서버 내에서 구현 한 것이 아니라 하나의 

새로운 공간을 창출해 코어온라인의 각 서버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그 공간을 통해

서버대전이라는 전쟁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내었지요. 

 

 

이처럼 이제껏 맛보지 못한 서버대전이라는 전쟁컨텐츠로 많은 온라인게임 유저의 이목을 사로잡은 코어온라인!!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CBT참가 조건을 없에면서 많은 유저들이 코어온라인의 서버대전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는 10월 17일 부터 21일까지 CBT가 진행 될 기대작 전쟁게임

코어온라인의 세부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어온라인의 캐릭터는 크게 베스트라 기사단, 갓슈메르 용병단, 루테인 학회, 주디스 교단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각 단체별로 두종류의 클래스가 존재하는데 클래스 명과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체

직업

역할

베스트라 기사단

디펜더 탱커
워리어 서브탱커+딜러

갓슈메르 용병단

블레이더 퓨어딜러
버서커 對 마법 클래스

루테인 학회

매지션 데미지딜러
윗치 디버퍼

주디스 교단

힐러 힐러
가디언 서브딜러+힐러

 

도표를 보면 코어 온라인에서는 각 단체별로 클래스의 성향이 결정되어 있고 이후 클래스 구분을 통해

약간의 역할을 분담시켜 놓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것인데 거의 대부분 퓨어 클래스와 하이브리드 클래스로

나뉘어 있는걸로 보이네요!!

 

 

 

아! 앞에서 말씀드리지 못했는데 코어온라인은 노스테일을 개발 했었던 엔트웰에서 개발된 게임입니다.

노스테일하면 BGM이 좋은게임으로 유명 했었지요 저도 꽤 오랬동안 노스테일을 플레이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

제가 이 이야기를 꺼낸이유 눈치빠르신 분들은 벌써 알아차렸을 거라고 생각 드는데요

 

바로 코어온라인의 게임음악도 이전 작품인 노스테일 못지 않게 훌륭한 작품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아직 게임도 오픈안됬는데 구라치지 말라는 말씀이 여기까지 들려오는데  구라가 아닙니다.ㅎㅎ 

코어온라인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멀티미디어를 클릭 해 들어가시면 코어온라인에 삽입된 다양한 BGM들을

감상할 수 있으니 미리 한번 들어 보신다면 BGM을 통해 각 지역이 어떤 특성을 지닌 지역인지 대충

가늠할 수 있으리라 생각 듭니다.

 

 

 

다음은 코어온라인 UI~!! 코어온라인의 UI를 살펴 보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이후 규격화된 UI들과

약간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양 옆으로 활력, 잠재력 수치 창이 있어 게임을

좀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상단에 위치한 미니맵은 하단으로 내려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편리 해 보이는 UI라고 느껴지는데 다만 아직 게임을 플레이 해보지 않아 아브의 힘 퀵슬롯의

활용 빈도를 알 수 없긴하 지만 굳이 저렇게 UI한구석을 차지 할 필요가 있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픽은 아직 실 플레이를 해보지 않아 확실히 평가 할 수는 없지만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스샷을 보면

만족할 만한 수준이 아닐까 생각이 들더군요 (전혀 여캐들이 옷을 벗고 있어서가 아닙니다 ㅋ)

 

광원효과도 적당해 보이며 캐릭터 라인 부분도 계단 현상이 보이지 않을정도로 깔끔해 보이고요!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본 코어온라인의 시스템들~ 내일 CBT를 시작하며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는 단단히 해 둔것 같습니다.

하지만 변수는 언제나 존재하는 법!! 코어온라인을 서비스하는 엔트웰에서도 서버관리, 유저들이 제공하는 버그에 관한

피드백을  확실히 받아두면서 17일 부터 시작 될 CBT보다 더욱 좋은 모습으로 그랜드 오픈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코어온라인 홈페이지: http://www.coreonline.co.kr/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