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뉴스

오픈베타게임, 능력자X TPS로 즐기는 신개념 초능력자 대전액션게임

오픈베타게임, 능력자X TPS로 즐기는 신개념 초능력자 대전액션게임


능력자X의 오픈베타가 5월 10일로 확정된 가운데 오픈베타게임 기대작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었다.

TPS 방식으로 다양한 특징들이 녹아들어있는 초능력자 캐릭터를 조종하며 즐기는 신개념 게임방식을 가지고 있는 능력자X!!

어벤저스가 흥행을 하고 있는 가운데 초능력자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극대화 된 상태로 볼 수 있다. 어벤저스의 인기를 등에 엎은채 오픈베타게임으로 등장한 능력자X 어떠한 게임인지 살펴보고 알아봤다.


▲ 특유의 카툰 일러스트가 능력자X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향상 시켜주고 있다.


▲ 능력자X의 TPS 방식 게임 모드 


▲ FPS방식의 게임 모드 


능력자X의 TPS모드란?

TPS 게임이란 3인칭 관찰자 시점 게임을 의미를 한다.

FPS의 경우는 자신이 캐릭터가되어 자신이 보는 관점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화면 아래쪽에 손이 나오고 모니터가 시야가 되는 방식) 하지만 TPS의 경우에는 제 3자의 관점에서 캐릭터를 보면서 조절하는 게임 방식으로 FPS게임 방식보다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면서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 다양한 종류의 능력자들이 능력자X에 존재하고 있다.


능력자X는 이름에서도 풍겨오듯이 다양한 능력자를 토대로 게임을 플레이 하며 적을 섬멸하는 방식의 게임으로 플레이가 진행이된다. 초능력자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은 과거나 현재나 언제나 존재하고 있다. 영화 드라마 게임 등등 다양한 컨텐츠에 사용되는 것이 초능력자라고 볼 수 있다. 다양한 초능력자를 직접 조종을 하면 상당히 흥미롭지 않을까?



능력자X의 또다른 특징인 <능력자 카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특유의 수집욕을 불러일으키는 컨텐츠로써 능력자X 게임내의 다양한 능력자 카드가 존재하고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능력자의 카드를 모으고 조합을 통해서 더욱 전략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카드를 까다니...프야매...에서 안좋은 기억들이 떠오른다..94LG,,,, 젠장... 능력자X는 좀 잘나오겠지!?



능력자X에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존재하고 있다. 각각의 능력자들은 캐릭터에 해당하는 재미있는 초능력들을 가지고 있으며 특수공격/방어 등 게임내에서 자신의 위치를 잘 확인하면서 플레이를 해야한다. 탱/딜/서폿 충분한 팀 밸런스가나와야 후반으로 갈 수록 전반적인 게임이 밀리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어느게임에서든 팀 밸런스를 맞추는 캐릭터 셀렉이 중요하다.


▲ 능력자X의 게이트 시스템


▲ 포탈 시리즈의 포탈건 시스템


또다른 능력자X의 큰 특징은 바로 게이트 시스템!!! 벨브에서 만들어낸 엄청난 수작인 포탈을 게이머라면 한번쯤은 보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능력자X 에서도 포탈과 같은 게이트 시스템이 존재하면서 더욱 다양한 전략적 재미와 유저에게 머리싸움을 제공한다. 능력자들은 게이트를 생성하여 공간을 자유롭게 이곳저곳 이동하며 다닐 수 있게 된다. 게이트에도 종류가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게이트를 열어 능력자들 답게 이동하며 다닐 수 있다. 빠르지만 전략적인 면모가 보인다.



요즘들어 더욱 다양한 초능력자에 대한 관심도가 유저들에게 올라갔다고 볼 수 있다. 어벤져스의 흥행역시 그 큰 몫을 하고 있다고 본다. 하나의 영웅을 소재로도 충분히 팬들이 반응을하고 관심을 보이는 히어로들이라고 볼 수있다. 하지만 어벤져스라는 영화에는 그런 능력자들이 대거 출연.!!! 엄청난 반응이 올 수밖에 없다



능력자X 역시 현재의 히어로즈 물의 대한 관심도가 극에 달한 상태에서 오픈베타게임으로 상당한 이슈를 받고 있다. 또한 어벤져스와 같이 능력자들을 대거 집합!!! 시켜놓은 게임으로써 직접 초능력자의 역활로써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컨트롤과 순간의 재치 그리고 초능력을 활용하여 초능력자가 되어보자.


능력자 X 오픈베타 : 05월 10일

능력자 X 오픈 리허설 : 05월 09일 

능력자 X 공식 홈페이지 : http://nx.joycity.com/intro.jce


<능력자 X 팬아트 공모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