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카카오게임 연애시뮬레이션, 유나의옷장에서 나만의 스타일로 꾸며보자

카카오게임 연애시뮬레이션, 유나의옷장에서 나만의 스타일로 꾸며보자

 

 

 

 

보통 연애라고 하면 남녀 사이의 사랑하는 행위를 말하죠.

하지만 사랑하는 마음만 가지고 할 수 없는 것이 연애입니다.

사랑만 가지고 연애를 하면 누구나 다 짝이 있어야 하는데

반면에 짝이 없는 사람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가 어렵다고 말하는 것이 아닐까요?

필자는 짝이 없는 분들 그리고 연애를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한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이번에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유나의옷장 입니다.

도대체 게임과 연애가 무슨 상관일까 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유나의옷장은 장르가 연애시뮬레이션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연애는 하고 싶은 사람들 또는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힘든 현실이죠.

하지만 연애를 연습할 수 있다면 실수를 줄이고

힘든 현실을 타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이에 대해 필자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연애를 연습을 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공간이 게임이라는 공간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유나의옷장은 이미 지난번 CBT를 진행하며 한 차례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런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먼저

스토리를 진행하며 여러 가지 상황 그리고 다양한 선택지에서 엔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엔딩이 항상 같다고 하면 연애를 연습 하는 이유가 없죠.

실제 상황에서는 언제 어떤 상황이 일어날지 모르니까요.

그런 부분 때문에 더 믿음이 가는 게임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유나의옷장은 게임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옷입히기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이러한 게임을 통칭 ‘ 니키류 ‘ 게임이라 하죠.

‘ 니키류 ‘ 게임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높을뿐더러 매니아층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유나의옷장은 이전에 존재하고 있는 ‘ 니키류 ‘ 게임들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유나의옷장만의 독특한 게임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매력적으로 느껴진 부분들 중 하나는 바로 주인공이 여자 라는 부분입니다.

기존의 연애시뮬레이션 장르면 남자가 주인공이 되어

마음에 드는 상대방과 연애를 하는 게 주된 목표였는데

유나의옷장은 여자가 주인공이 되어 남자를 꼬시는(?)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역발상이 너무나도 매력적으로 다가왔죠.

남자를 대했을 때 과연 여자의 심리는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번 기회에 배우고 싶더군요!

 

 

( 유저들이 직접 디자인을 하여 올린 옷, 추가적으로 타 유저에게 판매 할 수 있습니다. )

 

또 매력적으로 다가 온 부분은 있습니다.

바로 게임 속 등장하는 캐릭터의 옷을

직접 플레이어가 디자인을 하여 착용을 시킬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보통은 기존의 존재하고 있는 옷을 입히는 게 전부였는데 유나의옷장에서는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렇게 캐릭터의 스타일까지 참여를 할 수 있어 직접 연애를 하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옷을 좋아하는데 직접 옷을 디자인 할 기회가 생긴다는 부분에 기대가 많이 되더군요!

 

 

 

 

유나의옷장이 아무리 연애를 연습할 수 있는 장소여도 게임은 게임입니다!

물론 연습을 하여도 좋지만 게임 인만큼 게임성도 유심히 봐야 되지 않을까요?

유나의옷장은 옷입히기 그리고 연애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직접 디자인하여 스타일을 낸 옷으로

다른 유저와 스타일리싱PVP를 할 수 있는 컨텐츠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예를 들면 스타일리싱을 괜찮게 하여서 상대방에게 호평을 받았다면 실제로도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연애가 초보인 분들이거나 서투른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눈 여겨 봐도 괜찮다고 봅니다.

 

 

 

필자의 생각이긴 하지만 연애는 사랑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이해하면서

눈치 혹은 외적 능력이 ( 절대 외모가 아니라 외적인 모습 )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을 하면서 서투르게 행동을 하면서 실수를 하죠.

실수를 없애기 위해 연애에 대한 연습이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에서는 그런 부분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죠.

 

하지만 필자가 이번 포스팅을 한 유나의옷장으로

미리 연습을 해보는 게 어떨지 생각이 들더군요!

 

 

 

 

이렇게 신선한 부분들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은 유나의옷장!

아쉬운 CBT를 뒤로하고 현재는 사전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사전예약 보상도 풍부하고 미리 다른 유저들과 게임에 대한 정보를 공유를 하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 된 공식카페에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 유나의옷장 사전예약 바로가기 ]

 

 [ 유나의옷장 공식카페 바로가기 ]

 

 

‘ 본 포스팅은 플레로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