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인기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대재앙 1차 업데이트 개혁!

인기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대재앙 1차 업데이트 개혁!

 

 

 

인기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중 가장 긴 역시를 자랑하기에 그 시간만큼 새롭고 다양한 게임이 출시 되기도 했지만 아직까지 바람의나라의 매력은 끝이 보이질 않죠, 13일 대재앙 개혁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람의나라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이번 대재앙 업데이트와 함께 바람의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바람의나라가 서비스를 한지 21년이 지났기 때문에 굉장히 매니아 게임으로 느껴지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에 대해 다소 부담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만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유저를 생각해주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서 바람의나라를 잘 몰라도 충분히 잘 즐길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 이유가 바로 메인퀘스트 영웅의길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나라에서 캐릭터를 키워 본 사람이라면 영웅의길 퀘스트 동선이 상당히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차 승급까지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데, 이 영웅의길이 이제는 전 구간으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6차 승급 이후까지의 동선이 나와 있는데, 하나씩 읽어보니 정말 딱 필요한 것이라고 느껴지는 것들만 나와있더군요.

 

 

 

 

 이전에는 1차 승급 이후에는 자신이 혼자 알아보고 플레이를 해야 했었다면, 이제는 가이드에 따라서 플레이를 하면 되기 때문에 바람의나라를 처음 하는 사람들도 빠르게 적응하며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유저들이 아닌 신규 유저들에 포커싱을 맞춘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바람의나라를 해본 입장에서는 굉장히 필요한 것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덧붙여서 500레벨까지 지원되는 레벨 정복 상자 역시 아이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퀘스트가 있다고 한들, 어디로 가야 할 지 모른다면 그것 또한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사냥터 가이드 시스템 역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영웅의길로 어떤 사냥터를 가야 하는 지 알았다면, 빠른 사냥 시스템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는 것이죠. 캐쉬 아이템인 지정 귀환비령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분배해서 누구나 다 사용이 가능하게 변경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이동에도 쿨타임이 존재 하는데, 1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거의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캐쉬 이야기가 언급됐는데, 무과금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신체 각성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데, 99레벨을 달성하고 그 이후에는 능력치에 새로운 능력을 부여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 능력에는 아이템 장비 각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방어구 관통, 마법 치명, 마법 방어 등

많은 능력들을 자신이 직접 분배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사실 저도 바람의나라를 하면서 가장 부러웠던 것들이 바로 풀 각인이 된 아이템을 봤을 때였는데 이제는 무과금으로도 부가 능력을 얻을 수 있으니 굉장히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걱정 했던 부분이 중복으로 적용 되면 격차는 더 벌어지는 게 아닌가 생각했는데, 같은 능력은 높은 수치 하나만 적용이 된다는 것! 이런 부분을 생각하면 조금이나마 높은 랭커들과의 격차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새로운 지역 ‘타계’가 나온 것도 빼놓을 수 없는데, 세계 지도로 나가게 되면 혈망봉이라는 곳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400이상만 입장할 수 있는 고 레벨 지역이라는 사실. 400을 갓 넘긴 저한테는 다소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들어가보지는 못했지만, 영요석이라는 새로운 재료 아이템과 영요석으로 만들 수 있는 장비 아이템 등 고 레벨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더 이상 갈 곳이 없었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인 것이죠.  

 

 

 

대재앙 업데이트가 끝난 것이 아니라 아직 2차와 3차 업데이트가 남아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업데이트라고 느낄 수 있는데, 남은 업데이트에도 스마트 타게팅, 스펠 개편 등 관심이 가는 항목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한 명의 유저로써 앞으로 바람의나라의 행보가 굉장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더불어 인기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는 업데이트 직후인 13일부터 엄청난 분량의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만 총 8개의 이벤트를 확인 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이벤트들은 접속만 하거나, 간단한 미션만 클리어 하여도 과금을 해야만 얻을 수 있는 게임아이템들과 치장 아이템, 넥슨 캐시들을 얻을 수 있으니 바람의나라에 복귀하는 용사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많은 이벤트들 중에서 속성승급 이벤트의 경우에는 1차 승급부터 5차승급까지 까다로운 승급 요구 조건인 팔괘, 수화룡의 비늘, 보스 몬스터 처치 조건을 대폭 완화 합니다. 고 승급단계인 3, 4, 5차의 경우 기존에는 많은 파티원들까지 필요로 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빠르게 육성하여 승급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바람의나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